새집추어탕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새집추어탕 정보를 소개합니다.

  • 새집추어탕
  • 새집추어탕
  • 새집추어탕
  • 새집추어탕
  • 새집추어탕

설명

섬진강 지류 곳곳엔 미꾸라지를 비롯해 민물고기가 많다. 예부터 가을 추수가 끝나면 살이 통통하게 오른 미꾸라지를 잡아 탕을 끓여 먹었는데 이것이 바로 추어탕이다. 남원에서 추어탕을 먹지 않고 어찌 지나칠 수 있으랴. 남원 어디에서나 쉽게 추어탕 집을 찾을 수 있고, 심지어 추어탕거리까지 있다. 하지만 여기저기 걸려 있는 원조라는 간판 때문에 도대체 진짜 원조집이 어디인지 여간 헷갈리는 것이 아니다. 그럴 땐 주저 말고 광한루 인근에 자리한 새집추어탕으로 가면 된다. 1959년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이 추어탕을 만들고 있는 그야말로 추어탕의 원조집이다. 새집은 억새풀집이란 뜻의 순 우리말인데, 1959년 당시 억새풀로 이어 지붕을 만들었기 때문에 새집이라고 이름 붙였다. 지금은 리모델링을 해서 과거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지만, 맛은 예전 그대로 변함이 없다. 추어탕의 원조인 만큼 TV와 신문 등 언론매체에 여러 번 소개되고, 2008년에는 외식경영 평가에서 대상을 받기도 했다. 메뉴는 기본적으로 추어탕, 추어숙회, 추어튀김이 있고 여기에 소라매실무침, 돼지허브수육, 오리훈제, 민물구이장어까지 맛볼 수 있는 추어정식이 있다. 국산 미꾸라지에 된장, 들깨, 시래기, 토란대, 버섯 등을 넣고 끓인 추어탕은 몸 속 깊은 곳까지 따뜻하게 씻어주는 기분이 들 정도로 개운하다. 계절에 따라 나오는 다양한 나물반찬은 운봉 덕치농장에서 직접 재배하는 유기농 채소이고, 이들 추가 반찬은 셀프여서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더불어 미꾸라지에 파, 팽이버섯, 당근, 들깨, 고추장 등으로 양념을 해 찐 추어숙회도 별미다. 미꾸라지를 깻잎으로 싸서 밀가루를 입혀 튀긴 추어튀김은 바삭하면서도 고소한게 추어탕이나 숙회를 꺼리는 아이들도 좋아한다. 주차장 한편엔 별관이 있는데, 이곳에선 커피, 음료, 허브, 화분 등을 판매하니 배불리 먹은 후에 잠시 들렀다 가도 좋겠다.


문의

새집추어탕 063-625-2443


이용안내

대표 메뉴 : 추어탕 / 추어숙회 / 추어튀김

문의 및 안내 : 063-625-2443

영업시간 : 09:00 ~ 21:00

포장 가능 : 가능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예약안내 : 전화 예약 문의 (063-625-2443)

쉬는날 : 연중무휴

취급 메뉴 : 추어탕 / 추어숙회 / 추어튀김 / 춘향정식 / 향단정식 외


상세정보

화장실
남녀개별 / 업소 내부 위치

위치

전라북도 남원시 천거길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