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복집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햇살복집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 영업시간 08:00 ~ 20:00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해안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천연기념물인 '물건 방조어부림'이 나오고, 물건항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복요리 전문점 햇살복집이 자리하고 있다. 미조항에서 어장을 운영하던 부친 영향으로 어린 시절부터 복어를 자주 접하던 주인은 복어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집념으로 복어 조리사 자격증은 물론 한식·일식·중식 자격증을 섭렵하고 경성대 복어 최고 전문가 과정과 일본 복어전문학교 연수를 마쳤다. 열대 어류의 5%에 해당되는 복어는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저지방·저칼로리 식품으로 소화력이 뛰어나고 비타민 B군이 넉넉하게 함유된 웰빙 식품이다. 이런 복어의 특성을 잘 살린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여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그중 매콤하면서 싱싱한 해물과 미나리 향에 이끌려 젓가락을 손에서 놓지 못하는 '마늘해물복찜'과 남해 특산품을 이용한 '마늘복튀김'은 마늘 냄새가 전혀 나지 않고 고소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좋다. 또 한 가지 별미는 바로 '졸복국'이다. 졸복은 크기가 복어의 10분의 1에 불과한 데다 성인 엄지손가락만 한 크기의 작은 몸집이어서 졸병복어라고도 하는데, 그 국물이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으로는 그만이란다.


문의

햇살복집 055-867-1320


이용안내

대표 메뉴 : 복국

문의 및 안내 : 055-867-1320

영업시간 : 08:00 ~ 20:00

포장 가능 : 가능(일부 메뉴)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예약안내 : 전화 예약 가능 (055-867-1320)

쉬는날 : 월요일

취급 메뉴 : 복국 / 복어회 / 복매운탕 / 마늘복수육 / 마늘해물복찜 외


상세정보

화장실
남녀개별 / 업소 내,외부 위치

위치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