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동두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색동두부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웰빙 바람을 탄 두부가 고운 색동옷을 입고 나섰다. 보통 메주콩 말고도 검정콩과 파란콩을 더해 세 가지 색이 어우러진 두부를 만들어낸 것. 콩이 가진 본래의 색이 제작 과정에서 자연스레 녹아나도록 만들었다는 점에서 인공색소를 입힌 컬러 두부와는 다르다. 검정콩은 신장, 파랑콩은 췌장에 좋은데, 이 세 가지 색의 콩이 내는 순기능을 두부 하나로 다 맛볼 수 있다. 그래서 두부 이름도 색동두부다. 두부 이름을 그대로 상호로 쓰는 색동두부는 격조 높은 식사가 가능한 곳이다. 이은옥 사장이 중국의 다양한 두부 요리와 일본의 화려한 두부정식 메뉴를 둘러보고 내린 결론이었단다. 두부에 검정, 파랑, 노랑 등 삼색을 입히고, 포를 뜨듯 얇은 포두부를 개발해 상에 올렸다. 두가지 다 어엿한 특허품이다. 포두부보쌈, 전골 등이 이어지는 정식은 전문 연구진이 개발한 것이다. 1년 동안이나 메뉴판에 올리지 않고 직접 설명한 다음 내놓았다. 콩은 시장에서 직구매한다. 농가마다 품질이 제각각이고, 더구나 세 가지 콩이 필요한 만큼 제때 구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예 단골로 대주는 집을 정해두었다. 나머지 식자재도 매일 아침 직접 시장에 나가 신선한 것만 골라 쓴다.


문의

색동두부 061-375-5066


홈페이지

http://mliving.kr/3755066


이용안내

대표 메뉴 : 색동두부전골, 포두부보쌈

문의 및 안내 : 061-375-5066

개업일 : 2002년

영업시간 : 11:00 ~ 22:00

포장 가능 : 일부 메뉴 포장 가능

주차시설 : 주차 가능

예약안내 : 전화 예약 가능 (061-375-5066)

쉬는날 : 명절휴무

취급 메뉴 : 색동두부정식 / 색동두부 / 포두부보쌈 / 두부전골 / 색동청국장 외


상세정보

화장실
업소내 위치

위치

전라남도 화순군 도곡면 지강로 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