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초식당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생초식당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국도 3호선 (진주-함양)을 따라가다 보면 경호강 줄기와 어우러져 시골 풍경을 그리는 조그만 면소재지가 나온다. 여기엔 민물고기를 주원료로 하는 식당이 나란히 있는데 그중 하나가 생초식당이다. 음식 맛이 깔끔할 뿐만 아니라 인심이 후해 장거리 기사들이 많이 이용한다. SBS <맛 따라 길 따라>, KBS <맛자랑 멋자랑>, MBC <맛 따라 고향 따라> 등 방송에 수차례 출연하여 생초면 원조 민물고기 전문식당으로 가장 유명한 식당이며 모범식당이 되었다. 경상남도지사 표준 식당으로 지정되어 있다.


문의

생초식당 055-973-5757


이용안내

대표 메뉴 : 쏘가리탕

문의 및 안내 : 055-973-5757

영업시간 : 06:00~20:00

포장 가능 : 가능(일부 메뉴)

주차시설 : 가능

예약안내 : 전화 예약 가능 (055-973-5757)

쉬는날 : 연중무휴

취급 메뉴 : 메기탕 / 잡어탕 / 생선매운탕 / 다슬기탕 / 송어회 / 메기찜 등


상세정보

부대시설
단체석

위치

경상남도 산청군 생초면 산수로 1020

콩셉트

콩셉트

2025-12-11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남로 187 (광안동)

콩셉트는 부산 광안리 해변 인근에 있는 두부·콩 디저트 전문 카페이다. 국내산 콩을 매일 직접 삶아 콩물을 만들며,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두부 기반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 메뉴인 연두부 푸딩은 진짜 두부를 넣어 만든 부드러운 질감의 메뉴로, 고소한 풍미와 건강한 단맛이 특징이다. 두부 치즈케이크는 두부를 활용해 밀도를 낮추고 담백함을 더한 메뉴로, 기존 치즈케이크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이다. 이 외에도 직접 만든 콩물을 활용한 크림 콩국수와 두유 크림 라떼 등 콩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메뉴 구성이 이루어져 있다. 매장은 우드 포인트와 레트로 무드를 살린 인테리어로 따뜻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은 물론 부산을 찾는 여행객에게도 새로운 형태의 콩물, 한국식 두부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덕산방직

덕산방직

2025-12-11

경상북도 청도군 매전면 덕산1길 6-12

덕산방직은 경상북도 청도군에 위치한 대형 빈티지 체험 카페이다. 1990년대에 방직 공장으로 운영하던 곳을 개조하여 400평대의 카페로 재탄생 시켰다. 아가자기한 소품부터 80~90년대 오락실, 만화방, 문방구, 옛 교복 체험까지 음료를 주문하면 무료로 체험 할 수 있는 카페이다. 또 청도의 특산물 홍시로 만든 홍시라떼와 홍시스무디가 있고 옛 시절 공장 굴뚝을 표현한 공장굴뚝빵이 있다. 대형카페로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고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체험이 다양하여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카페이다.

온이

온이

2025-12-10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영서로 2297 (온의동)

온이는 춘천시 온의동에 위치한 감성 카페이다. 옛 주택을 개조하여 만들어진 공간으로 시골 할머니 집 같은 정취가 느껴지는 카페이다. 내부 공간은 방으로 이루어져 아늑한 느낌을 주고, 통창으로 작은 정원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 온이의 대표 메뉴로는 코르타도로 에스프레소에 우유와 생크림을 더해 두가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 춘천을 여행하며 향긋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엄마의 바다

엄마의 바다

2025-12-05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죽림1길 69-28

거제도 대형 공원 카페 엄마의 바다는 사면이 탁 트인 바다뷰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넓은 부지에 나무, 꽃, 진귀한 수석 등 볼거리가 가득하고 대나무 숲길이 펼쳐진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다. 매일 직접 반죽해서 만드는 베이커리와 프레쉬한 로스팅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넓은 공간에 주차 가능하여 접근성이 좋고, 가족 단위와 같이 단체 방문객에게 보다 더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경천서림

경천서림

2025-12-05

경상북도 상주시 중동면 갱다불길 145

경천서림은 경상북도 상주 경천섬 인근에 위치한 한옥 형태의 독립서점 겸 카페이다. 낙동강이 내려다 보이는 위치에 자리해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책을 읽거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간 내부는 한옥 구조를 기반으로 좌식과 입식 좌석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방문객이 자유롭게 도서를 열람할 수 있도록 서가가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독서 프로그램, 체험형 워크숍 등을 진행하며 지역 문화공간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경천섬 일대 방문객에게 휴식과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형 책방으로 운영되고 있다.

샤브애진심

샤브애진심

2025-12-04

부산광역시 남구 분포로 66-17 (용호동)

샤브애진심은 광안대교 오션뷰를 감상하며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샤브샤브와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육전, 삼진어묵, 월남쌈, 곤드레밥 등 메뉴 구성이 풍부하고, 특히 무한리필 소고기와 신선한 야채가 인기다. 매장 내부는 테이블 간격이 넓어 가족 모임이나 단체 회식에도 적합하며 편안한 식사 분위기를 제공한다. 또한 주차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하다. 매일 아침 정성껏 손질한 신선한 채소,엄선한 최상급 고기, 죽과 칼국수 그리고 디저트까지 모든 메뉴를 끝없이 즐길 수 있다.

포폴로 피자

포폴로 피자

2025-12-04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43-20 (장항동)
https://www.instagram.com/pizzeria_popolo/

고양시에 위치한 나폴리 화덕피자 전문점 포폴로 피자는 화덕에서 구워낸 피자와 신선한 샐러드가 인기인 레스토랑이다. 2023년 나폴리 현지 '카푸토컵' 에서 대한민국 최조, 아시아 2번째로 STG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또 '오스피탈리아 이탈리아나' 핏제리아 부문과 블루리본에 선정되면서 나폴리 피자와, 나폴리 식재료 그리고 문화를 알리는 데에 일조하였다. 내부는 따듯한 우드톤으로 꾸며져 있어 편안한 식사 분위기를 제공한다.

투하츠 베이커리

투하츠 베이커리

2025-12-03

경기도 의정부시 호국로 1800 (자일동)

의정부 투하츠 베이커리는 프랑스 브르타뉴 지역의 유러피안 감성을 담아, 작은 프랑스 마을에 온 것 같은 이국적인 동화의 한 페이지 같은 곳이다. 빈티지스러운 거대한 문이 고객을 먼저 맞이한다. 아이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여 누구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이다. 매년 연말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포토존에 이어 매 시즌마다 매력적인 컨셉으로 준비되는 투하츠만의 포토존이 있다. 무항생제 계란, 동물성 생크림, 천연 버터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맛을 끌어내어 품절 대란 빵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당일 생산하여 당일 폐기를 원칙으로 하며 푸드뱅크에 기부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점심 브런치 메뉴도 인기가 많으며, 대형 카페인 특징이 있어 단체 방문객,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인기 있는 카페이다.

경복궁

경복궁

2025-12-02

울산광역시 남구 산업로 595 (삼산동)

주식회사 경복궁은 숯불구이 전문점으로 투플 한우와 메뉴를 가장 맛있고 합리적으로 제공하며 연구한느 외식기업이다. 4개의 홀로 구성되어 있으며 빔 프로젝터와 음향시설도 완비되어 있어 편안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식사가 가능하다. 주차시설과 넓은 내부시설로 단체 회식, 기업 행사, 세미나, 돌잔치 등 단체 모임에도 좋은 곳이다. 실내에 대형카페도 운영 중이어서 후식도 즐길 수 있다.

바이두부 (byTOFU)

2025-12-11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월로20길 10 (용산동2가)

바이두부는 운영자가 뉴욕에서 약 20년간 경험한 식문화와 조리 방식에서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2020년 서울 용산구 남산 아래 해방촌에 설립된 플랜트 기반 음식점이다. 두부를 핵심 재료로 활용하며, 고단백 결두부를 포함한 식물성 식재료 중심의 조리 방식을 갖추고 있다. 주요 메뉴는 샌드위치, 랩, 샐러드 등 일상에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양 균형과 재료 조화를 고려해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매장은 아침 시간대에 운영을 시작하는 방식으로 하루의 식사 흐름에 건강한 선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역 기반 활동의 하나로 러너들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과 관련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남산 일대의 일상과 연결된 건강 중심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