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종합시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남부종합시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남부종합시장

0m    0     2023-10-17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상공로 43

남부종합시장은 경북 포항시 남구 상도동에 자리 잡고 있다. 1987년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소형 시장이다. 시장에는 각종 먹거리를 비롯해 채소류, 생선류, 육류, 의류, 생활용품 등을 파는 상점이 성업 중이다. 시장은 공대 IC와 가까운 거리에 있다. 주변에는 형산강 수변친수 레저파크, 포항스틸야드가 위치해 있어 연계 여행에 나서기 좋다.

썬어게인

썬어게인

10.0 Km    0     2024-03-27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해안로 742

썬어게인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죽천리에 있다. 포항 앞바다를 감상하며 브런치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는 과카몰리 샌드위치와 프렌치토스트, 아보카도 토스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썬어게인 브런치다. 이 밖에 엘비스프레슬리 샌드위치, 카페라테 등도 맛볼 수 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있어 다양한 모임하기 좋다. 성곡IC에서 가깝고, 인근에 환호공원, 영일대해수욕장, 죽도시장 등 포항의 유명 관광지가 많다.

오어지둘레길

10.1 Km    0     2023-08-29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항사리

오어지둘레길은 포항12경 중 하나인 아름다운 사찰 오어사가 있는 오어저수지 둘레를 한바퀴 도는 코스이다. 운제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신라천년고찰 오어사의 지형적 특성을 잘 살려 만든 둘레길로 편안하게 수변경관을 바라보며 걸을 수 있게 조성되어 있다. 코스는 오어사를 출발하여 원효교 - 남생이 전망대 - 관어정 - 망운정 - 인도교 - 저수지뚝길 - 오어저수지를 한바퀴 돌아 다시 오어사로 돌아오는 약 7km 길이로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이다. 포항 벗꽃명소로도 유명한 이 곳에서 봄에는 벗꽃과 살구꽃을 배경으로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숲과 시원한 저수지 배경까지 다양한 풍광을 즐길 수 있다. 메타세콰이어 쉼터가 있는 곳까지는 코코넛매트와 데크가 깔려있어 누구나 편하게 걸을 수 있다.

무릉관광농원

무릉관광농원

10.2 Km    0     2024-03-22

경상북도 경주시 호국로 3150-56

무릉관광농원은 경북 경주시 강동면 호명리에 자리 잡았다. 캠핑장은 형산강 변에 자리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수목이 식재돼 있어 더없이 자연친화적인 느낌이다. 캠핑장에는 파쇄석 15면, 자갈 6면, 데크 3면, 마사토 1면으로 이뤄진 사이트 등 모두 25면의 오토캠핑 사이트가 마련돼 있다. 놀이기구가 있는 체험빌리지를 비롯해 수영장, 산책로 등 알찬 부대시설도 갖춰져 있다.

죽천회타운

죽천회타운

10.3 Km    2     2022-11-21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천길 91-2

죽천회타운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죽천리에 있다. 깔끔한 외관과 인테리어로 이루어졌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각종 생선회를 맛볼 수 있는 모둠회다. 이 밖에 참가자미, 전복, 오징어, 멍게, 해삼, 전복, 물회, 전복죽 등이 준비되어 있다. 포항IC에서 가깝고, 주변에 포항 해상스카이워크와 환호공원이 있다.

캠프ING

캠프ING

10.4 Km    1     2023-02-20

경상북도 경주시 강동면 호명큰골길 47

경북 경주시 강동면에 위치한 캠프 ing는 경주시청을 기점으로 13㎞가량 떨어진 곳에 있다. 숲 속 폐교를 캠핑장으로 개장해 옛 추억을 자극하는 볼거리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캠핑장은 자동차 야영장 30면으로 이뤄져 있고 바닥은 파쇄석 28면과 데크 2면이다. 사이트 크기는 파쇄석이 가로 8m 세로 10m, 데크는 가로 5m 세로 5m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의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관리소에서 릴선, 화로대, 난방기구 등 캠핑 장비를 대여하고 있다. 주말 운영을 원칙으로 사계절 내내 운영한다 캠핑장과 가까운 거리에 경주 양동마을, 안계저수지 등이 있고 중식당, 한식당, 분식집, 기사식당 등도 인접해 있다

캠프ing 오토캠핑장

캠프ing 오토캠핑장

10.4 Km    0     2023-09-27

경상북도 경주시 강동면 호명큰골길 47

캠프 ing는 경북 경주시 강동면에 자리 잡고 있다. 경주시청을 기점으로 13㎞가량 떨어졌다. 자동차에 몸을 싣고 양정로와 산업로를 차례로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20분 안팎이다. 이곳은 숲 속에 위치한 폐교를 감성적인 캠핑장으로 탈바꿈한 공간이다. 입구를 시작으로 캠핑장 내부를 천천히 살펴보다 보면 옛 추억을 자극하는 볼거리가 발길을 붙든다. 캠핑장에는 자동차 야영장 30면을 마련했다. 바닥은 파쇄석 28면과 데크 2면으로 이뤄졌다. 사이트 크기는 파쇄석이 가로 8m 세로 10m, 데크는 가로 5m 세로 5m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관리소에서는 릴 선, 화로 대, 난방기구 등 캠핑 장비를 대여해 준다. 캠핑장과 가까운 거리에 경주 양동마을, 안계저수지 등의 관광지가 있어 연계 여행이 순조롭다. 인근에 중식당, 한식당, 분식집, 기사식당 등 음식점도 즐비하다.

남미질부성

10.4 Km    18100     2023-12-13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남미질부성은 포항시 흥애읍 남성리, 중성리, 망천리 일대에 있는 신라시대 성곽이다. 흥애읍 남쪽 평지에 돌출된 구릉지를 이용하여 축조한 토성이다. 흙으로 쌓은 성벽의 둘레는 약 2km이다. 성 안에는 남성리 못산마을이 있고, 이 마을 서쪽 구릉지에는 성주의 무덤인 듯한 고분이 9기 정도 있다. 못과 우물도 한 개씩 남아있다. 삼국사기에 504년 9월에 주민들을 동원하여 파리성, 미실성, 진덕성 등 12개의 성을 쌓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미실성이 지금의 남미질부성에 해당된다. 동국여지승람 22권 흥해군 고적조에 따르면 고려 태조 13년 북미질부성의 성주 훤달과 남미질부성의 성주가 함께 항복하여 왔다는 기록이 있다. 따라서 고려 초기에는 이 성이 흥해군 일대를 다스리는 중심 성곽이었음을 추정할 수 있다. 축성 당시의 이름을 알 수 없어 후대에 행정구역이나 산 이름을 따서 임의로 이름이 붙는 대부분의 성곽과는 다르게 남미질부성은 축성 당시의 이름이나 연대가 확실하고 포항 지역에 남아 있는 성곽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이라는 사실이 확인된다.

단구서원

10.7 Km    1322     2023-11-03

경상북도 경주시 강동면 단구서원길 8-1

'단구서원은 고려말 문신 이세기를 중심으로 그 아들 이천, 6세손 이종윤을 배향하기 위해 건립된 곳이다. 경내에는 경현사, 상덕문, 숭광당, 경모재, 양진재, 열호문, 묘정비 등이 있으며 매년 삼월 초경 제향을 올린다. 이세기는 고려 충렬왕 때 신하로 문장에 능했으며 예문관대제학을 역임했다. 이천은 이세기의 장자이며 고려 충렬왕 때 국자시에서 장원하고 원나라 사신으로 다녀오기도 했으며 충목왕 때 예문관대제학을 지냈다. 이종윤은 이세기의 6세손으로 조선 세조 13(1467)에 문과에 급제해 참봉이 됐으며 내자시주부, 예조좌랑, 정랑, 사간원헌납, 사헌부장령, 제용감 첨정, 부정 등을 역임했고 성종 때는 제주목사로 부임해 선정을 베풀었다.

포항 흥해향교 이팝나무 군락

포항 흥해향교 이팝나무 군락

10.8 Km    18951     2023-12-11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동해대로 1525

포항 흥해학교 이팝나무 군락은 고려 시대 충숙왕 때인 14세기 초 이곳에 흥해향교를 세우면서 기념으로 심은 나무에서 종자가 떨어져 번식한 것이다. 현재 34그루의 이팝나무와 상수리나무가 섞여서 군락을 이루고 있다. 이팝나무 군락은 경북향교재단의 소유이며 관리는 흥해향교에서 맡고 있다. 아름다운 경관뿐만 아니라 생물학적 자료의 가치 또한 높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이팝나무는 물푸레나무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으로, 중부 이남지방에서 많이 볼 수 있다. 꽃은 5~6월경에 피며, 희고 작은 꽃이 주로 가지 끝에 모여 달린다. 나무 전체가 흰 꽃으로 덮인 모습이 마치 흰쌀밥처럼 보인다고 하여 이팝나무라고 불린다. 그리고 이팝나무의 꽃이 많이 피고 적게 피는 것으로 그해 농사의 풍년과 흉년을 점칠 수 있다고 한다. 이팝나무는 물이 많은 곳에서 잘 자라는 식물이므로 비의 양이 적당하면 꽃이 활짝 피고, 부족하면 잘 피지 못한다. 물의 양은 벼농사와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오랜 자연관찰의 결과로서 이와 같은 전설이 생긴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