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항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영진항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영진항

영진항

0m    24833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연곡면 영진리 2-3

영진마을은 연어가 회귀하고 향좋은 은어가 많이 잡히는 연곡천 하류 북쪽에 있는 곳으로 바다를 거느린다는 뜻이라고도 한다. 풍어제는 3년에 한 번씩 지내는데 음력 4월중 어느 날을 택한다. 소금강과 진고개 준령에서 흐르는 하천이 바다와 닿는 곳이 영진리다. 하천 건너편에 연곡해수욕장이 있고 항구 바로 옆에 영진해수욕장이 있어 피서철에 외지 피서객이 많이 찾고 있다. 60여 가구 어민이 35척의 어선으로 2월부터 10월 사이에 가자미와 조개를 많이 잡는다. 인근에 위치해 있는 항구로는 주문진항이 육상으로 2~5km, 해상으로 2km 정도 떨어져 있고 항구서쪽 1km 야산에는 선사시대의 고분군이 발굴 되어 문화재로 지정되어 가족들의 역사 탐방에도 좋은 장소가 되고 있다.

카페오션스 강릉수제버거 경포대점

카페오션스 강릉수제버거 경포대점

10.0 Km    1     2023-12-20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강문동 288-5

오션스는 경포호 인근에 있는 수제버거 카페이다. 하루 500개만 파는 수제버거집으로, 오션스 500 수제버거와 3~4인용의 씨롱버거가 인기 많은 시그니처 메뉴이다. 패티만이 아니라 번까지 직접 만드는 수제버거 전문점으로, 다양한 버거류와 수제 맥주들 그리고 순두부 젤라또까지 있어, 완벽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대형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고 단독 통유리 2층 건물로 뷰도 실내도 시원스럽다. 판매량이 정해져 있어서 일찍 마감될 수 있어, 방문 전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메밀골동해막국수 강문점

메밀골동해막국수 강문점

10.0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창해로350번길 25

40년 전통의 동해막국수를 강문바다를 보며 즐길 수 있는 동해막국수강문점입니다.시원한 막국수와 쫄깃한 수육, 그리고 특허받은 강릉 최초의 메밀김밥은 오직 동해막국수 강문점에서만 드실 수 있어요!반려견 동반 입장이 가능한 별관도 마련되어 있어 강아지와 편안하게 식사도 가능합니다.강문해변에 위치한 강문 맛집 동해막국수 강문점은 포장, 배달, 예약 모두 가능합니다.매주 수요일은 휴무이며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4시입니다.주차장은 강문 공용주차장 또는 스타벅스 끼고 돌아서 5K펜션 옆 공터에 전용주차장이 있습니다.

블루앤펫

블루앤펫

10.0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창해로350번길 25

블루&펫은 강릉 경포대 옆 강문해변에 위치하고 있다. 강릉 반려견 동반펜션 블루앤펫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A동과 일반 B동을 같이 운영하고 있다. 호텔같이 화려하고 모든 걸 갖추지는 못했지만 눈길 끌기 위한 겉치장 보다는 넓은 강문해변을 마당 삼아 힘들고 치열했던 일상에서 벗어나 우리의 반려동물과 편안한 잠자리와 힐링 하는 하루를 즐기시길 바란다.

허난설헌 생가터

10.0 Km    0     2024-01-23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16

강릉에 있는 허난설헌 생가터는 조선 시대 최고의 여류문인 허난설헌의 예술혼과 문학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곳이다. 허난설헌은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의 누이로 8세 때부터 천재적인 시재를 발휘하였으나 27세 때 요절했다. 섬세한 필치로 불행한 자신의 처지를 달래는 노래를 했는데 허난설헌이 죽은 후 동생 허균이 작품 일부를 모아 '난설헌집'을 간행했다. 2001년 복원된 허난설헌 생가터는 아름다운 솔숲을 지나면 나타나는 전형적인 사대부가 한옥의 형태이다. 솟을대문과 야트막한 담장 안에 대청과 사랑채, 안채 등이 있고 우물과 방앗간 옆으로 좁은 문을 두어 여성들이 출입할 수 있도록 하여 남녀의 구분을 두었다. 안에는 허균과 허난설헌의 영정이 모셔져 있고 매화나무가 아름답게 자란다. 강원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곳이다. 생가를 비롯해 허균·허난설헌 기념관과 기념 공원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허난설헌 솔숲

허난설헌 솔숲

10.0 Km    2     2023-07-10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16

강원도 강릉에 있는 허난설헌 솔숲은 허난설헌 생가터 주위에 있는 울창한 소나무 군락이다. 허난설헌은 27세에 요절한 조선 최고의 여류 문인으로 "홍길동전"의 저자 허균의 누이이다. 허난설헌이 7살 때까지 동생 허균과 뛰어놀았던 깨끗한 앞마당이 너른 소나무 숲에 바로 맞닿아있다. 사시사철 시원하고 향긋한 솔바람이 불어 가족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허난설헌 솔숲은 2010년 민간환경단체인 생명의 숲과 유한킴벌리, 산림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어울림상"과 "아름다운 누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근에 허난설헌 생가 외에도 기념관과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한, 매년 봄과 가을에 이곳에서 허난설헌 문화제와 허균 문화제를 개최하여 두 문인을 기리고 있다.

스쿠버다이빙(양양)

스쿠버다이빙(양양)

10.0 Km    7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남면 매바위길 138-1
010-8969-0880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남애항 내에 세워진 해양레포츠 체험 시설이다. 일반인들이 스노클링, 스킨스쿠버, 스쿠버다이빙 등을 체험할 있도록 양양군이 건립했다. 1,180㎡ 부지에 전체면적 513.88㎡ 규모, 지상 3층으로 지어졌다. 남애항 부두 방파제 끝에 위치하는데 고래 모습을 형상화한 건물 모습이 독특하다. 1층에는 교육장과 휴게실, 2층에는 수심 5m의 잠수풀 시설(39.65㎡)과 샤워실, 3층에는 탁 트인 바다 전망의 ‘고래 카페’가 있다. 이외에도 장비 운반을 위한 엘리베이터 시설과 바다체험장 이동통로, 실외 샤워시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콤프레서와 공기탱크, 잠수복, 스노클링 세트 등의 장비는 체험객에게 무료로 대여한다. 상주하는 전문 강사로부터 사전 교육을 받은 후 바로 다이빙 전용선을 타고 나가 ‘강원도 3대 미항’ 남애항의 바닷속 비경을 몸소 경험할 수 있다. 비용은 1인 10만원으로, 전화로 예약(010-8969-0880)하면 된다.

[주요시설&부대시설]
실내풀장, 연안, 카페, 보트

마시와 본점

마시와 본점

10.1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창해로350번길 19

마시와 본점은 강원도 강릉시 강문해변에 있는 카페 겸 기념품점이다. 마시와는 강릉 사투리로 아주 맛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마시와 본점은 국내 최초로 먹물 아이스크림을 개발한 곳으로 강릉 특산물인 특별한 기념품이 있다. 오징어 먹물을 넣은 아이스크림, 커피, 오징어빵, 오징어만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오징어빵, 오징어만쥬 등을 강릉 여행 기념품으로 사 가는 손님도 많다. 사이트를 통해 전국 택배도 하고 있다. 먹물 아이스크림은 5가지 맛이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오징어 모양을 한 문구용품도 많아서 어린이가 좋아하는 곳이기도 하다. 주차는 매장 앞에 몇 대 할 수 있지만 여유롭지는 않다. 주변에 있는 강문해변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강릉해파랑

10.1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창해로350번길 17

강문해변에 위치한 물회, 회덮밥, 해산물과 회를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다. 한약재와 매실청, 과일 등이 들어간 물회육수에 신선한 횟감과 다양한 해산물, 그리고 해초와 다시마를 특징으로 하는 물회전문점이다. 계절과 날씨에 따라 싱싱한 활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회덮밥, 홍게살비빔밥, 멍게비빔밥, 전복죽, 우럭 매운탕 등 강문해변을 내려다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10.1 Km    4     2023-10-11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난설헌로193번길 1-29

강릉시 초당동에 위치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은 조선시대 만들어진 최초의 한글 소설 홍길동전을 지은 허균과 최고의 여류 문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허난설헌 이 두 남매를 기념하기 위한 문학 공원이다. 이 공원은 허난설헌 생가 터,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전통차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허난설헌 생가터는 솟을대문을 들어서면 널찍한 사랑 마당이 있고, 그 안에 네모나게 지어진 본채가 있다. 본채는 두 개의 대문으로 안채와 사랑채로 갈리는데, 그 사이에 곳간이 있어 내외를 구분하고 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관은 목조 한식 기와로 이루어진 단층 건물이다. 내부는 네모나게 난 통로를 따라 들어가면 안내 데스크와 만나고 이어 주 전시실과 소전시실로 이어진다. (출처 : 강원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