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방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어방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어방가

어방가

0m    6     2023-10-16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40

거제횟집 맛집 어방가는 거제 소노캄 부근 지세포항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지인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횟집이다. 어방가의 어방은 물고기를 잡는 마을을 이르던 말로 어방가에서는 싱싱한 생선회, 해산물과 다시마효소와 황매실청으로 만든 건강한 비빔물회와 살얼음 물회를 선보이고 있다.

돈돈돈

돈돈돈

10.1 Km    2     2022-11-07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1로7길 31

돈돈돈은 거제시 장평동, 장평 골드썬 비치 후문에 있는 숙성 고기를 무한 리필 맛집이다. 360시간 동안 워터 에이징 한 생삼겹살, 생목살을 사용하여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일품인 돼지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무한으로 즐길수 있다. 샐러드바와 셀프바를 이용해 각종 야채쌈은 물론 계란프라이, 김치전, 부추전, 불닭볶음면, 짜파게티, 꽃게가 들어 있는 꽃게 된장찌개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음식을 추가 금액 없이 무료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넓고 쾌적한 인테리어로 테이블이 많아 단체 예약도 가능하며 전용 주차장이 있어 주차도 편리하다. 망치몽돌해수욕장이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선농재

선농재

10.1 Km    3     2023-03-08

경상남도 거제시 연하해안로 271

바다 근처 연하해안로에 있는 선농재는 한식, 솥밥 전문점이다. 식당 내부는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로 높은 등받이 의자가 공간을 분리하여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창가 쪽 공간은 바 테이블을 길게 배치하여 바깥 풍경을 보며 식사할 수 있어 가장 인기 좋은 좌석이다. 선농재 대표 메뉴는 전복, 꼬막, 새우, 해초가 듬뿍 들어간 거제 장군님밥과 전복과 톳이 들어간 전복 솥밥이다. 우사골, 돈사골을 선농재만의 비율과 비법으로 24시간 이상 끓인 진한 육수의 선농탕도 인기 메뉴이다. 선농탕은 설랑탕의 원말이다. 와규솥밤, 꼬막 찌짐이, 수+꼬+막국수, 전복 버터구이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마지막 주문은 20시 30분까지 가능하다. 근처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과 걷기 좋은 독봉산 웰빙공원이 가까이 있어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거제향교

10.1 Km    20444     2024-06-14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기성로7길 10

향교는 유교의 옛 성현을 받들면서, 지역 사회에서 인재를 양성하고 미풍양속을 장려할 목적으로 설립된 조선시대의 국립교육기관이다. 거제향교는 1432년(세조 14)에 고현에 설립된 후, 수차례의 이전을 거쳐 1855년(철종 6)에 지금의 위치에 자리 잡았다. 향교의 공간은 교육과 제례의 두 영역으로 나뉜다. 유생이 학문을 연마하는 명륜당과 일상생활을 하는 동재, 서재는 교육기능을 담당하고, 공자와 저명한 유학자의 위패를 모시는 대성전이 있으며, 서무는 제례 기능을 각각 담당하고 있다. 거제향교의 건물배치는 교육 공간을 앞쪽에, 제례 공간을 뒤쪽에 두는 향교 건물배치의 일반적 형태인 전학후묘 형식이다. 대성전은 정면 5칸 측면 3칸의 규모로, 대성전만으로는 경남에서 사천 향교와 함께 가장 건물이 큰 편이다. 거제향교는 평지에 세워져 대성전의 지붕을 다른 건물에 비해 높게 설치하였으며, 훼손 방지와 제례 영역의 신성함을 유지하기 위해 대성전 뒤편에 인공 숲을 만들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전답과 노비, 전적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가르쳤으나, 현재는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가을에 석전을 봉행하고 초하루·보름에 분향을 올리고 있으며, 전교 1명과 장의 수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돈이요(구 신정불고기)

10.1 Km    10     2023-10-20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1로1길 24-11
055-636-4171

거제시 지정 모범업소로서 10여 년의 전통맛집 명가이다. 순수 국내산 양념으로 김치는 물론 모든 반찬을 직접 조리하여 정성 어린 맛을 느낄 수 있으며, 200석 규모의 연회석을 준비하고 있어 피로연 및 각종 모임과 회식 등이 가능하다. 양념갈비, 삼겹살, 생갈빗살, 소고기 생등심 등을 판매하고 있다.

금성라사

금성라사

10.1 Km    2     2022-11-01

경상남도 거제시 읍내로 66

거제의 커피 맛집 금성라사는 빈티지 가구와 비비드 컬러의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는 감성 카페이다. 작은 간판과 스케이트보드로 입간판이 되어 있는 금성라사는 입구가 크지 않아 자칫 지나칠 수 있다. 카페 입구는 몇 계단을 올라야 보인다. 빈티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금성라사의 내부는 크지 않지만, 좌석 간격이 여유 있어 편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 카페 곳곳에 80년대 선풍기와 텔레비전, 비디오카메라, 난로, 필름 등 재밌는 소품으로 꾸며놓아 볼거리와 사진 찍을 곳이 많은 곳이다. 다양한 커피 종류와 음료가 있는 금성라사에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일본식 떡꼬치와 카야 토스트, 위스키도 판매하고 있다. 근처 거제현 관아와 거제향교가 있어 거제 여행 코스로 함께 둘러보기 좋다.

거제동해물회

거제동해물회

10.2 Km    2     2022-11-24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1로5길 6

거제 장평동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내부는 입식 테이블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별 룸이 있어 단체, 회식, 모임 등을 하기 좋다. 모둠회, 수육, 초밥, 멍게, 해삼, 전 등 한 상 가득 나오는 스페셜 메뉴가 인기 메뉴로 4인 이상 주문할 수 있다. 새콤달콤한 양념과 함께 시원한 육수에 생선, 한치 등이 나오는 물회도 인기가 많다. 계절 메뉴로 대구탕, 도다리쑥국, 물메기탕도 판매하고 있다. 근처에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과 독봉산 웰빙공원이 있어 둘러보기 좋다.

백제칼국수

백제칼국수

10.2 Km    2     2023-03-08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로4길 24

거제시 장평동에 있는 백제칼국수는 맛과 가성비가 뛰어난 신선한 재료만 엄선하여 요리하는 칼국수 전문점이다. 이미 거제에서는 유명한 곳이어서 조금만 늦어도 웨이팅 필수다. 새벽 5시에 나와 직접 육수를 만들고, 매일 직접 반죽하는 면은 화학제품을 넣지 않은 밀가루와 콩가루를 섞은 정직한 자가제면이다. 한우 사골로 깊게 우려낸 국물, 알맞은 반죽의 칼국수 면과 입맛을 돋워주는 냉장 삼겹까지 삼박자가 어우러져 맛이 일품이다. 공깃밥이 무료이며 손님용 셀프 바가 있어 맘 편히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주차는 가게 바로 앞에 할 수 있지만 주차 공간이 협소하다. 거제 관광 모노레일이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르브뤼셀 거제본점

르브뤼셀 거제본점

10.2 Km    3     2023-01-25

경상남도 거제시 장평1로 49

거제 장평동에 있는 르브뤼셀거제본점은 수제 초콜릿과 마카롱 전문점이다.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프랑스산 고메버터, 스위스 펠클린, 프랑스 발로나, 프랑스 엘르엔비르 칸디야 크림치즈 등 꾸준한 해외연수를 통한 최신 트렌트를 반영한 초콜릿 스타일과 재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진다. 벨기에 브뤼셀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초콜릿의 천국이다. 그래서 이곳 이름도 르브뤼셀이다. 카페에 들어서면 다양한 초콜릿과 마카롱 그리고 타르트가 눈을 즐겁게 한다. 거제 관광모노레일,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 반려동물 동반가능

박가네 돌판찜

박가네 돌판찜

10.3 Km    2     2024-03-27

경상남도 거제시 읍내로 80-1

거제면에 있는 박가네 돌판찜은 거제 주민들 사이에는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다. 박가네는 콩나물이 없는 찜이 기본이라 꼭 콩나물찜을 따로 주문해야 한다. 대구찜은 조리가 다 되어 나와 안 끓이고 바로 먹을 수 있다. 돌판이라 온기가 지속되어서 장시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시골에 있는 백반집 정도로 크지 않은 식당이지만 식당 안은 테이블 간격이 넓고 깔끔하다. 아늑함과 따뜻함이 묻어나는 인테리어다. 가게 맞은편에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