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문암다이브리조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L.F문암다이브리조트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L.F문암다이브리조트

L.F문암다이브리조트

0m    1     2024-01-17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죽왕면 괘진길 69

문암 리조트와 LF 문암다이브 리조트가 바로 옆에 붙어 있었는데, 최근에 문암리조트는 따로 건물을 지어서 이전했고 LF문암리조트가 기존 문암리조트의 시설을 같이 넓게 쓰고 있다. 또한 확장한 덕분에 팀별로 넉넉히 자리를 쓸 수 있는 대기 장소 및 장비 세척 공간, 그리고 깔끔하게 단장한 샤워 시설도 좋다. 보트 타는 선착장이 바로 앞이라는 장점과 더불어 보트 다이빙 시 보트 양쪽에 리프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출수가 굉장히 편리하다. 이론 교육과 장비 결합 및 해체에 관련해서 강의도 듣고 실습도 할 수 있다. 비바람이 불고 다른 곳은 배가 뜨지 못하는 날씨일 때도 동해 가장 북쪽 편에 위치한 고성은 배가 뜰 수 있을 때도 많다. 선착장이 바로 앞에 있고 수심도 얕아 교육이나 체크 다이빙을 하기에 좋다. 보트로 5분 정도 거리의 가까운 곳에 새로 개발된 인공어초 포인트도 있고, 최고수심 18M 최대수심 22M 정도의 어드밴스드 다이버용 포인트도 있다. 물 속으로 들어가면 바다 세상으로 다양한 물고기들이 다이버들을 반기며 이리저리 데리고 다닌다. 문암다이브리조는 낙산대기나 금강산, 인공어초 등의 아름다운 포인트들이 많이 있는 곳이다.

사돈집

사돈집

10.0 Km    21408     2024-02-05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영랑해안1길 8
033-633-0915

동해안에서 매일 갓 잡은 싱싱한 물곰으로 얼큰하고 시원하게 끓인 해장국 전문점이다. 친정 부모님께 요리법을 전수받은 사장님이 약 20년 넘게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물곰탕 전문점으로 물곰탕과 가자미조림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아침식사로 유명해서 주말이면 물곰탕을 찾아 전국에서 몰려든 손님들이 장사진을 치고 있으며 준비한 물곰이 다 떨어지면 일찍 문을 닫는다. 고등어조림, 감자조림, 오이무침 등 입맛을 돋우는 밑반찬들이 먼저 상을 채우면 대표 메뉴인 고춧가루를 푼 국물에 파, 양파 등의 채소와 속초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곰치를 팔팔 끓인 물곰탕이 상에 오른다. 칼칼한 국물과 지방이 적은 곰치를 한입에 먹으면 담백한 맛과 함께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곰치 살의 야들야들한 식감을 경험할 수 있다. 매콤 달콤한 양념에 무, 파, 가자미를 자작하게 조린 가자미조림도 인기이다. 양념장이 가자미 살에 사이사이 깊게 스며들어 짙은 감칠맛을 느끼게 한다.

황가네찜

황가네찜

10.0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95

황가네찜은 강원도 속초에 있는 생선 모둠 찜, 가오리찜 전문 식당이다. TV 프로그램 3대 천왕에 소개된 바 있으며 바다를 전망할 수 있는 뷰 맛집이기도 하다. 메뉴는 생선 모둠 찜과 가오리찜을 특대, 대, 중, 소로 나누어 판매한다. 생선 모둠 찜에는 가오리, 갈치, 가자미, 코다리가 나오는데 계절에 따라 제철 생선으로 변경된다. 달큰한 무와 포슬포슬한 감자를 넣어 매콤달콤한 양념에 쪄낸 생선이 맛깔스럽다. 널찍한 내부에 단체로 찾아도 넉넉한 좌석을 갖추고 있다. 주차는 매장 앞에 편하게 할 수 있다.

동명동성당

동명동성당

10.1 Km    2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영랑로7길 10-5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에 있는 춘천교구 소속의 가톨릭 천주교회이다. 동명동 성당의 전신인 속초성당은 한국전쟁 중에 지어진 유일한 성당이다. 미사 때마다 옥수수가루나 우유, 의약품 등을 나눠주었기 때문에 전쟁이라는 긴박한 상황에서도 많은 피난민이 성당에 와 신도가 되었다. 동명동 성당은 해맞이 장소로도 유명하다. 성당 앞마당에서 아름다운 속초 앞바다와 옹기종기 모인 집들이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이다.

유진게찜

유진게찜

10.1 Km    2     2023-07-12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영랑해안길 81

유진게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길에 있다. 식당 바로 옆에 속초등대전망대, 동명항이 있어 바다를 조망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가족이 직접 바다에 나가 잡아 온 대게로 음식을 차려 식당을 운영하고 있어 신선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대게 요리를 맛볼 수 있다. 13가지나 되는 밑반찬과 함께 차려지는 붉은 대게찜은 크기 별로 가격이 다르다. 1층은 입식으로 카페 같은 인테리어이고, 2층은 좌식이다. 이 식당은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지만,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현지인 맛집이다. 최근 3월에 동명항에서 속초등대전망대 옆으로 이전 개업했다. 주차는 전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매자식당

매자식당

10.1 Km    2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번영로105번길 17

매자식당은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쌀국수 전문점이다. 생활의 달인에 쌀국수의 달인으로 출연하면서 현지 맛집에서 전국구 맛집으로 변화한 곳이다. 이곳의 쌀국수를 먹기 위해 전국에서 방문한다. 국수 가게를 하시던 할머니와 정육점을 하시던 어머니, 진한 한우 육수로 쌀국수를 만드는 딸이자 손녀가 운영하는 가족식당이다. 한우를 사용해서 육수를 뽑고 두툼한 한우 고명이 올라간 쌀국수는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이 집만의 음식이다. 한국인 입맛과 지역색을 살린 매콤 한우 장쌀국수도 인기 메뉴이다. 쌀국수 외에 곁들임 메뉴로는 분짜와 해물짜조가 있다. 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볶음밥도 판매한다. 이 집을 방문하면 요일과 관계없이 웨이팅이 있으므로 테이블 링으로 대기를 걸고 기다려야 한다. 주차는 전용 주차장이 있어 이용할 수 있다.

설악본가설렁탕

설악본가설렁탕

10.1 Km    3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미시령로 3143

설악본가설렁탕은 강원도 속초시에 있는 식당이다. 매장이 넓은 식당으로 개별 고객도 많지만, 단체 고객도 많이 찾는다. 우드톤의 내부는 깔끔하고 따뜻해 보이는 인테리어이다. 아침 식사를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다. 새벽에 라운딩을 시작하는 골퍼들의 아침식사 맛집이다. 엄선된 사골 뼈를 가마솥에서 직접 우려낸 육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메뉴는 설렁탕, 갈비탕, 우거지 해장국, 내장탕, 도가니탕, 꼬리 곰탕 등이 있다. 안주류로는 갈비전골, 도가니전골, 꼬리전골 등의 메뉴도 있다. 직접 담근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제공한다. 새벽부터 영업을 하므로 아침 식사로 좋은 집이다. 매장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차를 가져온 고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속초스파랜드

속초스파랜드

10.1 Km    32025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미시령로3359번길 20

속초 스파랜드는 1500평의 넓은 시설을 갖춘 찜질방이다. 스낵코너, 식당, 노래방, 마사지숍, 당구장, 어린이 놀이방, 피시방, 소금방, 황토방 등의 시설을 갖추었다.

동명마을

동명마을

10.2 Km    23047     2023-09-19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장안로4길

속초항과 인접해 있는 동명 마을은 낚시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마을 근처에 활어 판매장과 횟집들이 많아 관광객과 식도락가들의 미각을 사로잡는 곳이다. 속초 등대 밑의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있는 영금정에서의 일출은 마치 바다 위에 떠올라 해와 홀로 마주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속초등대전망대

속초등대전망대

10.2 Km    39765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영금정로5길 8-28

속초 8경 중 제1경에 손꼽히는 명소다. 새하얀 등대 외관과 주변을 둘러싼 푸른빛 바다가 한 폭 그림처럼 어울린다. 속초등대전망대는 원래 등대로만 기능했으나 지금은 일반에 개방되어 전망대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다. 대나무숲 사이로 난 나무 데크 탐방로를 오르면 전망대에 닿는다. 전망대에 서면 짙은 쪽빛을 머금은 동해바다와 철새들이 날아드는 청초호, 병풍처럼 둘러쳐진 설악산의 수려한 풍경까지 모두 담을 수 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동해 바다는 망망대해처럼 너른 품을 펼쳐낸다. 바다는 호수처럼 잔잔하다가도 파도가 춤을 추듯 넘실거리며 생명력 넘치는 모습을 보인다.
1957년 처음 불을 밝힌 속초등대는 지금도 여전히 밤바다를 지키는 생명불을 자임한다. 건립 초기부터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등명기의 밝은 빛과 소리는 약 35km 떨어진 바다까지 안전하게 뱃길을 안내해준다. 속초등대전망대 바로 옆에 영금정이 자리해 함께 둘러보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