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야산 문화수목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척야산 문화수목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척야산 문화수목원

0m    2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동창로 282

척야산 문화수목원은 척야산 일대에 조성되어 있는 수목원이다. 척야산 문화수목원이 다른 수목원과 다른 점이 있다면 수목원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것이다. 고구려시대의 광개토대왕비, 발해시대의 석등 및 요망대기 및 이순신 장군과 안중근 의사의 말씀 비석이 자리 잡고 있다. 척야산 문화수목원에 들린다면 수많은 꽃과 나무를 자연의 상태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피톤치드가 가득한 곳이어서 음이온이 나오고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좋다. 나무와 꽃만 구경하다 지루할 때 쯤이면 우리나라 역사에 관한 다양한 문화재도 함께 있으니 꼭 들려서 자연 속에서 상쾌함을 맛보고 가길 바란다. (출처 : 강원도청)

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

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

10.0 Km    24592     2023-11-17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석면 구룡령로 2838

서봉사계곡 마을관리휴양지는 강원도 홍천군 서면에 위치한 마을관리휴양지이다. 응봉산(1,103m) 남쪽 기슭에서 신장동과 지장동을 거쳐 서봉사 앞을 흐르는 골짜기가 서봉사 계곡이다. 기암괴석 사이를 감도는 푸른 물과 짙은 숲, 웅장한 암벽이 어우러져 비경을 이룬다. 서봉사계곡은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과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솔밭 그늘 사이로 쏟아지는 햇살이 매우 운치가 있는 곳이다. 주변에는 작은 계곡이 군데군데 위치하고 있어, 텐트를 이용하여 캠핑을 즐길 수 있는곳과 숙박을 하는 시설들이 있어서 가족단위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소나무가 많이 서식하는 200~300m정도하는 야산에 등산로를 만들어 등산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고, 등산로 전체구간에 걸쳐 소나무가 많이 서식하고 있어 삼림욕도 즐길 수 있다.

홍천테마파크(구, 예술촌)

홍천테마파크(구, 예술촌)

10.0 Km    22178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석면 구룡령로 2800-22

홍천테마파크(구 예술촌)는 음식점, 민박집이라기 보다는 아름답고, 한적한 분위기의 작은 마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5,000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통나무로 지어진 여러 동의 건물과 넓은 수영장, 비단잉어가 한가로이 떠다니는 작은 연못 위의 운치있는 나무다리, 굵은 아카시아나무 숲 사이의 작고 아담한 통나무 방갈로에서는 노크를 하면 금방이라도 소설 속의 주인공인 허클베리 핀이 문을 열고 나올 것만 같다. 홍천테마파크(구 예술촌)의 빠질 수 없는 자랑거리는 촌장이 직접 제작하는 목공예품과 독특하고 편안한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맛깔스러운 음식이다. 예술촌의 곳곳에 저마다 특이한 모양의 장승과, 목공예품의 아기자기한 모습은 왠지모를 편안함과 함께 마음속에 쌓였던 모든복잡한 생각을 잠시 접어두게 만든다. 또한 예술촌에서 조리되는 모든 음식은 주변의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와 재료를 사용하여, 목공예, 그림, 도자기와 더불어 예술적인 맛을 선보이고 있다.

모둘자리 힐링체험마을

모둘자리 힐링체험마을

10.1 Km    24644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서석면 검산길 147-19

모둘자리 힐링체험마을은 홍천 아미산 자락의 계곡이 흐르는 분지에 자리한다.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곳으로 언제나 여유롭고 쾌적하게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수 있으며, 하룻밤 머무는 여행객은 다양한 자연속 힐링체험을 무료로 마음껏 이용할수 있기에 가족단위여행부터 회사워크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선호하는 여행지이다. 4계절 내내 다양한 계절별 액티비티와 더불어 지역로컬푸드로 차려지는 정성가득한 식사. 그리고 한국식정원으로 가꿔진 전통한옥에서의 하룻밤까지. 지친일상을 벗어나 자연속에서의 짧지만 알찬 휴가를 꿈꾼다면 안성맞춤인 곳이다.

늘편한캠핑장

늘편한캠핑장

10.2 Km    0     2023-10-16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두촌면 황병고개길 25-10

늘편한캠핑장은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소규모 캠핑장이다.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용소계곡 최상류에 위치하여 1년 365일 맑은 계곡물을 자랑한다. 한 여름에도 시원하고, 시원한 계곡 물소리를 들으며 바비큐를 이용할 수 있다. 밤이면 쏟아질 듯한 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용소계곡 예닮오토캠핑장

용소계곡 예닮오토캠핑장

10.4 Km    4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군유동길64번길 7

홍천 7경 중 하나인 용소 계곡 최상류 지역에 위치한 펜션 겸 캠핑장이다. 사이트는 총 15개가 있는데, 바닥은 데크 또는 파쇄석이고, 일부 사이트는 그늘 막이 설치되어 있다. 사이트가 약간 좁은 편이고 계곡 뷰는 아니지만 가까워서 물놀이하기 좋다. 반려견 동반도 가능한데, 사이트별로 차이가 있어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수영장과 바비큐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주인장 내외가 가꾸는 채소밭의 쌈 채소와 옥수수, 감자도 맛볼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가능

홍천 삼생마을

홍천 삼생마을

10.6 Km    20967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군두리길 254

강원도 홍천의 삼생마을은 군청소재지에서 35km 떨어진 화양강 상류의 청정지역으로 넉넉한 인심과 예의를 숭상하며 정감이 넘치는 사람들이 모여 살아가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고장이다. 동쪽으로는 내면과 평창군 봉평면, 서쪽으로는 화촌면과 내촌면, 남쪽으로는 동면과 횡성군 청일면, 북쪽으로는 인제군 상남면에 접하고 있는 비교적 고산지대이면서도 평야가 많은 곳이다. 삼생마을은 전형적인 농업면으로 수리시설이 발달된 옥토에서 질 좋은 수라쌀과 특산품으로는 매년 열리는 찰옥수수축제와 함께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찰옥수수, 전국적으로 높은 인지도와 원조격의 전통을 자랑하는 옥수수찐빵, 오랜 작목반 생산으로 우수한 품질로 승부하는 느타리버섯이나 영지버섯, 생산을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아 높은 지심의 밭에서 길러낸 6년근인삼, 그리고 옥선주 등이 있다. 주변의 경관이 매우 아름다워 여름철이면 많은 피서인파가 찾아오고 있는 서봉사와 모둘자리 관광농원, 예술촌 등의 휴양시설은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독특하면서도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서봉사계곡이나 아미산등산로, 생곡저수지 등은 삼생마을 특유의 청정한 자연환경을 자랑하고 있어, 자연관광과 휴양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농촌마을이다.

알프스밸리오토캠핑장

알프스밸리오토캠핑장

10.8 Km    1     2023-08-04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화촌면 구룡령로 1016-29

알프스 밸리 오토캠핑장은 강원 홍천군 화촌면 구룡령로에 있다. 오토캠핑장과 한옥 형태의 펜션을 운영하고 있다. 계곡이 인접해 있고, 여름철엔 야외 수영장도 운영하고 있어 피서지로 안성맞춤이다. 주변 관광지로 수타사, 기미만세공원, 수타사계곡, 백이동골이 있다.

원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홍천 계곡 여행

원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홍천 계곡 여행

1.1 Km    4443     2023-08-08

홍천은 곳곳에 뛰어난 계곡이 많아 여름철이면 특히 피서객이 많이 모여들고 캠핑족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기암괴석과 깊은 못으로 시원한 풍광을 빚어내는 서봉사계곡, 오지마을로 알려진 채 순수한 원시 풍경을 선사하는 살둔계곡 외에도 유명한 계곡이 많다. 국내 3대 약수에 속하는 삼봉약수가 자리한 삼봉자연휴양림까지 돌아보면 심신이 절로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기미만세공원

기미만세공원

1.1 Km    21044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홍천군 내촌면 물걸리

홍천군은 강원도 중서부에 위치, 영동과 영서를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이다. 동부와 북부에는 1천m 이상의 고봉들이 솟아 있고 홍천강, 내촌천, 덕치천 등이 군의 가운데를 지난다.홍천은 동학농민군 최후의 항전지이면서 일제강점기에는 만세운동도 치열하게 벌였다. 기미만세공원도 그런 숭고한 뜻을 되새겨주는 명소이다. 1919년 4월 1일 일제 탄압에 항거, 만세운동을 하다 이곳에서 순직한 8열사를 추모하기 위하여 1963년 관과민이 합동하여 팔렬각을 건립하였다. 이후 세월이 흐르면서 팔렬각이 노후되자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했던 모든 선열들의 뜻을 기리고자 1990년 2월 28일에 기미만세공원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군민의 성금과 독지가의 도움, 군비를 투자하여 약 5,700㎡의 부지에 기미만세상을 세우고 부대시설을 하는 등 공원을 조성했다. 8열사를 비롯한 선현들의 애국충절의 높은 뜻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자 이룩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