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밥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엄마밥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엄마밥줘

7.0M    2025-12-05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63
033-343-0750

엄마밥줘는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한 한식 전문점이다. 인기 메뉴는 청국장, 오삼불고기, 돼지불고기 등이 있으며, 식당 이름 그대로 엄마 같이 푸짐한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다. 직접 길러낸 쌈채소는 아주 싱싱하다. 입맛을 돋우는 양념에 무친 나물들과 각종 김치, 시원하고 매콤한 국물의 된장찌개는 화려하고 특별하진 않지만 덤덤히 깊은 맛을 자아낸다.

벌나무식당

17.4M    2025-01-14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61
033-342-0635

횡성 먹거리 단지 내에 위치한 벌나무식당은 더덕요리 전문점으로 더덕을 이용한 불고기전골, 오리주물럭 쌈밥, 더덕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이 외에도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동태찌개, 부대찌개, 김치찌개 등의 찌개류와 닭도리탕, 생삼겹살, 제육볶음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 판매하는 더덕오리주물럭은 더덕반 오리반으로 푸짐한 더덕의 양이 오리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함흥냉면

168.7M    2025-01-17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79
033-344-3322

시원하고 담백한 육수가 일품인 매콤 새콤한 맛의 함흥냉면 전문점이다. 함흥냉면은 일명 시중에서는 ‘비빔냉면’으로 알려져 있다. 함흥냉면의 특징은 국숫발이 찰지고 오들오들 씹히는 데 있으며, 사시사철 먹어도 좋지만 특히 무더운 여름날에 맛있게 매콤한 함흥냉면을 한입 먹으면 없던 입맛도 다시 생기게 된다. 지친 여행의 피로를 한방에 날려버리기에도 좋다. 이 외에 막국수, 뼈다귀 해장국 등 다양한 식사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밤두둑마을

밤두둑마을

1.3Km    2025-04-02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반곡3길 6

횡성 밤두둑 마을은 산 좋고 물 맑은 청정마을로, 예로부터 밤나무가 많아 밤두둑 마을이라 불렸다. 마을 앞으로 섬강이 흐르고 반곡저수지, 청룡저수지, 사래울저수지가 있어 맛 좋은 쌀을 생산하고 있다. 국수호박, 밤호박, 쥬키니호박, 캡슐 오이 등이 특화작물이다. 먹거리 외에도 지신밟기, 산신제, 허수아비 축제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있는 마을이다. 밤두둑 마을에서는 도시인과 외국인 등을 대산으로 팜스테이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횡성축협 한우프라자 본점

횡성축협 한우프라자 본점

2.7Km    2025-04-22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337

횡성축협에서 직영하는 식당이다. 횡성 지역에서 기른 최고급 한우를 정육 판매대에서 구매해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인원수에 맞게 상차림 비용을 내면 반찬을 내어주며, 부족하다면 뷔페식으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다. 불고기, 한우탕 등 한우를 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본점 외에 우천점, 새말점도 운영하고 있다. 인근에 횡성한우체험관, 운암정 등 여행지가 위치하여 함께 관광하기 좋다.

오즈모텔

오즈모텔

2.9Km    2024-06-04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앞들동남로 7
033-345-4100

횡성은 원주의 동쪽에 자리한 지역으로, 유명한 관광지는 없지만 아기자기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이 있는 곳이다. 횡성읍에 위치한 오즈모텔은 횡성 터미널 앞에 위치에 있어 주변 관광지를 가깝게 둘러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많은 여행객들에게 좋은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터미널 앞에 위치해 있어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넓은 객실과 아늑한 실내 공간으로 여행객들에게 피로감을 주지 않아 편안하고 안락한 여행과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부곡계곡, 횡성자연휴양림, 주천강변자연휴양림, 둔내자연휴양림 등 주변 관광지를 즐길 수 있다.

차이원

3.1Km    2025-12-02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앞들서2로 35
033-345-3200

차이원은 횡성군 횡성읍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이다. 인기메뉴는 찹쌀탕수육으로, 일반 탕수육에 비해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점심코스, 저녁코스, 세트메뉴 등이 다양한 구성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해물쟁반짜장, 매운 열짬뽕, 황제짬뽕, 굴짬뽕 등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단체 모임이 가능한 연회석도 완비되어 있다.

횡성군문화예술회관

횡성군문화예술회관

3.1Km    2025-04-15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문예로 75

횡성문화예술회관은 강원도 횡성군에 있는 문화예술의 공간으로 횡성군 문화체육공원 내에 있다. 2003년에 개관한 이후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무료 영화 상영을 비롯하여 연극, 음악회,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횡성문화예술회관은 지상 2층, 지하 1층 건물로 대극장, 소극장, 전시실, 강당, 연습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극장은 500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고급 음향과 조명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소극장은 100석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시실은 1층과 2층에 각각 있으며,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횡성문화예술회관은 횡성한우 체험관과도 인접해 있어, 횡성의 특산물인 횡성한우의 맛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섬강(섬강유원지)

섬강(섬강유원지)

3.3Km    2025-12-22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문예로 75

섬강은 한강의 지류로, 횡성군 태기산에서 발원하여 횡성군 대관대리에 있는 횡성댐을 거쳐 남한강과 합류한다. 섬강의 이름은 강가에 두꺼비 모양의 바위가 있어서 붙여졌다고 한다. 횡성교 밑으로 흐르는 강인 섬강은 청정하고 고즈넉한 강으로, 낚시와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섬강유원지는 횡성군 횡성읍 북천리에 있는 강변 공원이다. 노지 캠핑과 오토 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로, 무료 차박의 성지로 알려져 있다. 섬강유원지에는 주차장, 간이화장실, 징검다리, 데크 등이 있고, 강을 건너거나 따라 산책하면서 횡성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횡성한우축제 장소와 청태산자연휴양림 등 관광지와 가까운 거리에 있다. 횡성 터미널에서 섬강유원지까지는 2㎞ 정도 거리이다.

횡성향교

횡성향교

3.3Km    2025-07-18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횡성읍 향교로 12

횡성향교는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에 위치한 향교로, 조선 태조 때 창건되었다. 공자와 여러 성현에게 제사를 지내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해 설립된 유교 교육기관이다. 여러 차례의 소실과 재건을 거쳐 현재는 대성전, 명륜당, 동무, 서무, 동재, 서재 등의 건물이 남아 있다. 대성전에는 공자를 비롯한 오성 및 우리나라 18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명륜당은 학생들이 수업을 듣거나 시험을 보던 강당으로 사용되었으며, 동무와 서무는 제사에 사용하는 물품을 보관하는 건물이다. 동재와 서재는 학생들이 숙식하거나 공부하던 기숙사 역할을 했다. 건축 양식은 명륜당이 앞에 있고 대성전이 뒤쪽 언덕에 위치한 전학후묘 형식이다. 누각과 외삼문은 일반적인 형태와 달리 원형에서 다소 변형되어 독특한 구조를 갖는다. 조선시대에는 국가로부터 토지, 전적, 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교생을 교육했으나 갑오개혁 이후 교육 기능은 사라지고 현재는 석전과 분향 등의 의례만 진행되고 있다. 향교 운영은 전교 1명과 장의 수 명이 담당하며, 향교 담 옆에 위치한 수령 약 300년의 은행나무는 가을이면 노랗게 물들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