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악산둘레길 2코스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치악산둘레길 2코스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치악산둘레길 2코스

10.0 Km    0     2023-10-06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소초면 무쇠점2길 26

구룡 길이라고 불리며 소초면 흥양리 제일 참숯에서부터 학곡리 치악산국립공원 사무소까지 연결되는 약 7km에 이르는 비교적 짧은 길이다. 국립공원 내 치악산 자락에 있는 계곡을 따라 숲속 여행을 할 수 있는 길이다. 경치가 좋고 울창한 숲이 우거진 완만한 경사 길이라 다른 코스에 비해 부담이 적은 편이다. 특히 학곡리로 넘어가는 고개를 이 일대 주민들은 완골, 무너미, 새재라고 하였으며 과거 이 고개를 넘어 장터나 학교를 오가기 위해 사용하던 옛길이라고 한다. 기암괴석과 맑은 물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치악예술관

치악예술관

10.0 Km    31867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서원대로 331 치악예술관

치악예술관은 원주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 된 대형공연장으로 각종 공연, 행사, 전시 등을 진행한다. 600석의 객석과 다양한 분장실, 조명시설, 음향시설, 영사시설 등을 지역주민을 비롯한 문화예술인, 문화예술단체에게 제공하고있다.

치악산국립공원

치악산국립공원

10.0 Km    60151     2023-09-27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소초면 무쇠점2길 26

차령산맥의 한 봉우리인 치악산은 최고봉인 비로봉(1,288m)을 중심으로 삼봉, 향로봉, 남대봉, 천지봉 등 1,000m가 넘는 봉우리가 병풍처럼 남북으로 걸쳐 있다. 주봉인 비로봉에서 남대봉까지 남북으로 뻗은 치악 능선은 14km에 달하며, 총면적 182.09㎢로 1984년에 국립공원이 되었다. 예부터 동악 명산이라 하여 구룡사, 상원사 등 신라 천 년의 역사가 서린 고찰을 비롯하여 영원산성, 해미산성 등 전란사가 담긴 유서 깊은 곳으로 기암괴석과 울창한 산림이 천하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적악산으로 불리던 꿩의 보은 전설이 연유되어 치악산이 되었다. 구룡계곡, 금대계곡, 부곡계곡 등 기이한 암석들이 이룬 아름다운 계곡과 태종대, 구룡소, 세렴폭포, 구룡사, 상원사 등의 수많은 관광명소가 곳곳에 산재해 있으며 춘하추동 계절에 따라 변화무쌍하고 봄의 진달래, 철쭉꽃과 여름철 구룡사의 울창한 숲과 깨끗한 물, 가을 단풍과 특히 겨울 설경이 장관이어서 사시사철 등산객이 많이 찾는다.

원주한지문화제

원주한지문화제

10.1 Km    37982     2024-03-12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
033-734-4739

문화유산 한지의 문화를 선보인다. 5월 5일 19시 개막식에 진행되는 한지패션쇼를 비롯 ‘2023 종이의 숲’, 풀뿌리 한지등, 달빛 정원, 빛의 계단으로 이루어진 야외 한지등 설치 프로그램, 지역작가와 원주 특산물 장터인 ‘한지붕마켓’, 실외 이벤트인 '제기왕을찾아라'와 ‘전통놀이 플레이그라운드’, ‘한지는 내친구’, 한국·중국·일본의 국제교류 협력 프로그램, 주말 버스킹, 원주한지테마파크 본관에서는 제23회 대한민국한지대전 수상작 전시를 진행한다.

원주한지테마파크

원주한지테마파크

10.1 Km    6850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

원주한지테마파크는 한지를 주제로 각종 전시, 교육 체험을 제공하며 한지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2011년부터 한지개발원이 위탁운영을 맡아서 한지 관련 문화예술교육 실행과 한지 전문인력 양성, 해외문화예술교류, ‘원주한지문화제’라는 축제를 통해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것은 시민과 함께 하는 한지가 현대와 어우러져 시민 문화예술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느 본관 건물과 야외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한지역사실, 한지체험실, 아트숍, 작은도서관, 2층은 기획전시실과 80명이 사용 가능한 회의실이 있다.

HN원주어시장

10.2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만대로 132

남원주 IC 근처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한, 강원 원주 무실동의 수산물 종합센터다. 2016년 12월에 개장한, 내륙지방에 있는 어시장이다. 지하에 두 개 층의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엘리베이터도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여러 종류의 활어회와 조개, 킹크랩, 랍스터, 대게 등의 해산물, 젓갈류, 건어물도 판매한다. 1층에서 먹을거리를 구매하고 2층에 별도의 상차림비 지급 후에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있고, 상차림 외에도 매운탕이나 식사류 등도 판매한다.

빵공장라뜰리에김가

빵공장라뜰리에김가

10.2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행구로 314

빵공장라뜰리에김가는 빵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지만, 식물원 같은 정원 꾸밈새로도 유명하다. 나무에 가려져 건물조차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카페 주변 정원은 나무와 꽃이 가득한 깊은 숲 휴양림 같은 느낌이다. 정원에 있는 테이블에서는 안쪽으로는 아기자기한 카페 정원과 밖으로 치악산을 조망할 수 있다. 빵은 부담 없이 가볍게 먹기 좋은 빵부터 식사 대용 빵까지 종류도 다양하고, 메이플 시럽과 얼그레이, 크림, 에스프레소 샷이 어우러진 시그니처라떼가 대표 음료로 인기가 높다. 이외 디카페인 음료와 차 종류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훈이꽃게장

훈이꽃게장

10.2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조엄로 186

훈이꽃게장은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게장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꽃게장 정식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솥 밥, 미역국과 반찬이 차려진다. 꽃게장 정식 A 세트와 B 세트의 차이는 전복장과 새우장이 포함되어 있느냐 아니냐의 차이이다. 추가 요금을 내면 꽃게장 알배기로 변경할 수도 있고, 차려진 게장이나 전복장, 새우장을 다 먹은 후 추가로 주문할 수도 있다. 주변에 골프장이 많아 라운딩을 끝낸 후 방문하거나 뮤지엄 산에 다녀온 후 들르기 좋은 식당이다. 원주 혁신도시와 멀지 않아 회식 장소로도 인기가 좋다.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고 발렛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찜질하우스

10.3 Km    0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원문로 865-5

원주에 위치한 러시아 전통 습식 찜질방이다. 넘어진 오크통처럼 생긴 삼나무 방에서 팀별로 프라이빗하게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내부는 맥반석 화로가 설치된 찜질방과 열기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나뉜다. 화로 위에 참나무 장작을 넣고 달궈진 맥반석 위에 물을 부으면 증기가 발생하면서 내부 온도가 순식간에 올라간다. 습한 환경이라 건식 사우나보다 노폐물이 빨리 배출되는 것은 물론, 장작을 추가하면서 온도를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찜질방이다. 찜질하우스는 일반적인 찜질방과 달리 외부 음식 반입이 가능하다. 날씨가 좋으면 개별 테이블에서 도시락을 먹으며 피크닉 기분도 낼 수 있다. 바로 옆 한우식당에서 불고기나 육회비빔밥을 주문해 먹을 수도 있다.

뮤지엄산

뮤지엄산

10.3 Km    1     2024-03-18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산속에 감춰진 Museum SAN(Space Art Nature)은 노출 콘크리트의 미니멀한 건축물의 대가 ‘안도 타다오’의 설계로 공사를 시작하여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마지막으로 2013년 5월 개관하였다. 뮤지엄은 오솔길을 따라 웰컴 센터, 잔디주차장을 시작으로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 스톤가든, 제임스터렐관으로 이어져 있다. 본관은 네 개의 윙(wing) 구조물이 사각, 삼각, 원형의 공간들로 연결되어 대지와 하늘을, 사람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건축가의 철학이 담겨있다. 또한 뮤지엄은 상설전시, 기획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놓치지 말 것 본관 한 편에 자리한 카페테라스는 이름 그대로 테라스에서 360도 펼쳐지는 산의 전경을 즐기며 쉬었다 가기 좋다. 그리고 스톤가든 인근에 위치한 명상관에서는 아로마 향과 싱잉볼 소리에 집중하며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곡선 모양의 창 너머로 풍경을 감상하며 호젓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