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막국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시골막국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시골막국수

0m    19698     2023-08-02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북읍 율문길 100
033-242-6833

춘천의 대표적 막국수집의 하나인 시골막국수는 춘천 시내를 벗어나 북쪽으로 달리다 보면 여우고개가 나오는데, 그 고개를 지나 자리 잡은 신북읍에 위치하고 있다. 30년 넘는 오랜 전통을 이어온 이곳은 자극적이지 않은 막국수 본래의 맛을 자랑한다. 또한 편육과 촌두부 등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춘천호

춘천호

10.3 Km    32413     2024-01-2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사북면 원평리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한 인공 호수로, 1965년 춘천댐의 건설로 형성되었으며 춘천 중심가로부터 약 13km 북쪽에 자리 잡고 있다. 면적은 17km², 저수량은 1.5억 톤이다. 춘천호는 수위가 해발 130m로 계곡을 따라 S자 모양으로 형성되어 있다. 화천으로부터 내려오는 물길을 막아 설립된 춘천호 주변은 맑은 물과 푸른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춘천댐 부근에는 낚시·물놀이 등을 할 수 있는 유원지가 있으며 춘천호는 낚시 어종이 풍부하기로 유명해 춘천시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춘천댐 서쪽 밑에는 계곡을 막아서 만든 수영장이 있고 주변에는 팔각정, 춘천댐 매운탕 촌,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이 있다. 의암댐과는 춘천순환도로로 연결되어 있어 의암호를 따라 이어지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도 즐길 수 있다. 또 춘천댐 계곡과 삿갓봉, 수려한 자연환경과 조용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집 다리고를 휴양림 등이 있다. 깨끗한 호수와 울창한 송림의 조용한 숲속에 캠프촌이 어우러져 호반의 정취를 더욱 느끼게 하고 겨울 빙어 낚시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춘천잣 (춘천농산)

춘천잣 (춘천농산)

10.4 Km    13809     2023-08-16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동면 정족3길 59
033-261-8444

춘천지역은 소양강등 강이 많고 습도가 높아 잣이 자라기에 가장 좋은 조건을 갖추어서 여기서 생산되는 잣은 그 품질이 전국적으로 명성이 높으며 이를 원료로 생산된 춘천잣은 품질이 아주 우수하다. 춘천잣은 국립농산물 검사소로부터 품질 인증을 획득하였다. 맛이 고소하고 영양이 풍부하여,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위생가공 처리하여 인기가 높다.

의암호스카이워크

의암호스카이워크

10.6 Km    3     2024-04-09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칠전동 485

소양강스카이워크와 함께 춘천의 양대 스카이워크로, 의암호반의 김유정문인비와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사이 의암호자전거길에 위치한다. 자전거길 수상 교량 구간과 연결되는 의암스카이워크는 수면 위 12m 높이에 길이 10m의 직선 구간과 지름 10m의 원형 구간으로 이뤄진다. 전 구간의 바닥이 투명 강화유리로 제작돼 물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스카이워크에 서면 눈앞에 삼악산과 의암호가 그림처럼 펼쳐진다. 소양강스카이워크와는 또 다른 춘천의 비경을 선사한다. 의암스카이워크는 김유정문인비 방면에서 진입하는 게 가까우나 주차 공간이 부족하므로 자가 운전자는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쪽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자. 공영주차장에서 의암호자전거길(도보 이용 가능)을 따라 15분 정도 걸으면 의암스카이워크에 도착한다. 풍광이 좋아 산책 코스로도 훌륭하다.

강원숲체험장

강원숲체험장

10.6 Km    3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납실길 107-64

강원숲체험장은 춘천댐과 춘천호, 몽덕산과 가덕산 등 호수와 산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는 춘천시 서면 오월리에 위치한다. 청정한 산자락에 숙박 시설과 회의실, 각종 체험 시설을 갖춘 자연휴양림으로 가족, 친구, 단체 등 다양한 구성원이 이용하기 적합하다. 숙박 시설은 3~10인실까지 다양하며 연립형인 휴양관과 독채형인 숲속의집 중 선택할 수 있다. 등산로와 산책로, 계곡을 따라 산림휴양을 즐기는 한편, 자연 친화적 레포츠 시설인 숲속모험동산도 이용해보자. 숲속모험동산은 목재, 그물, 줄 등을 이용해 나무와 나무 사이를 이동하는 체험으로 어린이 동반 가족 방문객에게 특히 인기다. 활쏘기 체험과 나무 목걸이 만들기 체험도 사전 문의 후 참여 가능하다. 2020년에는 장애인, 임산부,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같은 관광 약자를 위한 무장애나눔길도 조성했다. 강원숲체험장은 숙박뿐 아니라 일일 입장도 가능하다.

[주요시설&부대시설]
명상의 숲, 맨발황토길, 명상장, 솔잎 뜸기욕장, 세미나실, 숙박시설

[체험 프로그램]
1. 목걸이 만들기
2. 활쏘기체험

국립화천숲속야영장

국립화천숲속야영장

10.6 Km    2     2024-04-17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간동면 배후령길 1144-25

화천숲속야영장은 산림청 1호 숲속야영장으로 산림의 원형을 최대한 보전하여 인공 침엽수림과 자연 활엽수림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어, 숲속에서 야영하기에 좋은 조건을 이루고 있다. 야영사이트를 데크, 쇄석, 잔디블럭, 평떼 로 구성하여 자신의 입맛에 맞는 자리에서 야영이 가능하다. 야영장 내로 굽이 흐르는 계곡은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 버리기 최적이며 , 적당히 걸을 수 있는 산책로, 완만한 임도길, 근처 오봉산 등산로 등이 있어 산을 즐기기에도 충분하다. 즐길만한 축제로 화천 산천어축제, 화천 쪽배축제, 화천 토마토축제가 있다.

로하스테이

로하스테이

10.7 Km    11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덕두원길 12

삼악산 자락 아래 계곡과 강줄기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로하스테이는 관광두레 쟁강 게스트하우스 협동조합의 주민사업체이다. 봄에는 꽃놀이, 여름엔 물놀이, 가을엔 단풍놀이, 겨울엔 썰매/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다.

건봉령승호대

10.7 Km    0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북산면 부귀리 산59-8

춘천의 봉화산 아래 소양호가 내려다보이는 높은 고개 위에 위치한 고개 위에 철판으로 만든 표지판이 하나 서 있는 곳이다. 이 철판에 적힌 건봉령승호대라는 글씨는 춘천을 대표하는 서예가 최영식선생의 솜씨다. 전망대나 별도의 입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자리에서는 거대한 소양호와 그 소양호를 둘러싸고 있는 산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근방에 불빛이 없어 은하수를 관측할 수 있는 곳으로, 은하수 사진을 찍기 위해 밤에 방문하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대략 10킬로미터 정도를 시골길과 산길을 올라 기상상황이 좋지 않을 때는 피하는 것이 좋다.

춘천댐

춘천댐

11.0 Km    28234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오월리

춘천댐은 신북면 용산리와 서면 오월리 사이의 북한강 본류에 건설된 수력 발전소로 1965년에 완공되었다. 댐 높이는 무려 40m에 이르고 담수면적은 총면적 17평방km이다. 화천으로부터 내려오는 물길을 막아 설립된 춘천호 주변은 맑은물과 푸른 자연 환경을 지니고 있다. 춘천댐에 의해 만들어진 춘천호의 수위는 해발 130m로 계곡 모양을 따라 S자 모양으로 이루어져 호수라기 보다는 마치 계곡을 따라 흐르는 강처럼 보이기까지 한다. 춘천시에서 북쪽으로 약 12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춘천댐에서 의암댐으로 이어지는 약 19km의 길은 춘천에서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이다. 댐 아래와 위에 유원지 시설이 되어 있어 낚시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편의 시설이 있고 댐 서쪽 밑에는 계곡을 막은 수영장도 있다. 주변에 팔각정, 춘천댐 매운탕촌,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이 있어,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나들이 하기에 알맞은 곳이다.

명월리산촌생태마을

명월리산촌생태마을

11.1 Km    0     2023-10-19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명월길 410

명월마을은 삼악산 줄기에 위치하고, 계관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맑은 계곡과 산림청 채종림이 가까이 있다. 여름철에는 민박, 바비큐장, 족구장,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겨울에는 절임 배추, 김장 체험, 얼음낚시, 썰매체험이 가능하다. 마을에서는 1년 내내 떡메 체험도 운영하고 있다. 명월마을 근거리에 의암댐, 스카이워크, 애니메이션 박물관, 레일바이크 역이 가까이 있어 다양하게 재미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