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타사(증평)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보타사(증평)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보타사(증평)

보타사(증평)

0m    23834     2023-12-10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초평로 1571

보타사는 증평군 연탄 2리 산에 자리한 한국불교 태고종 소속 사찰이다. 증평 두타산 자락에 자리한 보타사는 130여 년의 짧은 역사를 간직한 곳으로, 조선 고종 때 창건되었으며 1976년 옛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중건되어 지금에 이르고 있다. 넓지 않은 숲길을 따라가다 보면 나오는 이곳은 두타산 능선이 병풍처럼 이어져 있어 아늑하면서도 조용한 풍경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다. 석축 계단을 지나면 범종각, 요사체, 감실 마애불, 7층 석탑, 대웅전과 산신각으로 이어지는 경내이다. 이곳에는 자연 바위에 감실을 만들어 돋움 형식으로 악사 여래 좌상이 모셔져 있는데 친근하면서도 온화한 모습이다. 대웅전에는 삼존불이 모셔져 있으며 앞마당에는 많은 사람의 염원을 모아 조성한 통일 기원 7층 석탑이 있다. 탑은 근래에 조성되어 다소 날카로운 듯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조성하는 동안 함께 발원한 많은 사람의 염원이 담겨있어 큰 의미를 주고 있다. 보타사는 두타산의 수려한 능선과 함께 곳곳으로 대나무 군락이 형성되어 신비로운 모습이다.

성림사(진천)

성림사(진천)

10.0 Km    19741     2023-12-07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인화길 83

성림사는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에 자리한 한국불교 태고종 소속의 사찰이다. 성림사가 자리한 곳은 진천 제일의 명당으로 알려져 있다. 전하는 이야기로는 1960년대쯤 한 노인이 전국을 순회하는 어느 지관이 진천의 불처당이라는 이곳을 다녀갔는데 바로 성림사 자리가 문무 목상이 날 곳이라는 이야기를 했다는 것이다. 이후 1965년에 전해산 스님이 고려 시대 조성된 마애여래 좌상만 덩그러니 남아 있는 터에 절을 창건한 것이 성림사이다. 해산 스님께서 지관의 계시 때문에 누군가가 무덤을 쓰려는 것을 막고, 쓸쓸하게 폐허를 지키고 있는 부처님(마애여래 좌상)을 공양하기 위해 창건하였으며 창건 이후 40여 년이 지난 지금 성림사는 혜묵스님에 이르러 다시 한번 중창되었다. 성림사에 있는 진천 산수리 마애여래 좌상은 고려 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아미타불좌상으로 하반신을 조각하지 않은 특이한 형태의 불상이다. 양 팔뚝의 대의 옷 주름선, 화불의 모습이 특이하며 전체적으로 당당하면서도 매우 부드럽고 원만한 인상 등 진천지역 불교 조각의 일면을 잘 보여주는 불상이다. 불상의 형식과 성림사 주변에서 흔하게 눈에 띄는 기와 조각 등으로 보아 고려 중기 이후의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성림사에 가서 함께 보면 좋을 것이다.

the조선식탁

the조선식탁

10.2 Km    1     2024-01-29

충청북도 진천군 석장로 227

the조선식탁은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기전리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돼지 등심덧살, 문어, 갑오징어 등이 나오는 매화한상이다. 돼지 등심덧살, 생굴, 쌈 채소, 다시마 등이 상에 오르는 생굴보쌈도 인기가 많다. 점심 특선으로 마련한 낙지볶음 정식과 가브리보쌈 정식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더힐227

더힐227

10.2 Km    0     2024-04-08

충청북도 진천군 석장로 227

더힐 227은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읍 기전리에 있다.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경도 훌륭하다. 대표 메뉴는 아인슈페너다. 이 밖에 아몬드크림라테,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캐러멜 마끼아또 등도 맛볼 수 있다. 유기농을 재배한 통밀, 호밀, 쌀가루와 천연 효모 종을 사용해 만든 여러 가지 빵도 판다. 진천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오감만족새싹체험장,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이 있다.

전주밥상

전주밥상

10.2 Km    0     2024-04-16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청암로 385

전주밥상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세교리에 있다. 예스러운 느낌의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된장찌개, 달걀찜, 각종 나물 등 여러 가지 음식이 상에 오르는 전주밥상이다. 오징어볶음정식과 제육볶음정식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이 밖에 불고기정식, 돈까스, 치즈돈까스 등도 판다. 오창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상당산성자연휴양림, 이븐데일골프&리조트가 있다.

맹동저수지

맹동저수지

10.2 Km    19858     2023-12-10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군자길 1492
043-877-8008

맹동저수지는 차령산맥 협곡을 막은 저수지로 음성군 맹동면 통동리와 군자리 일대에 조성된 농업용수 공급 저수지이다. 통동리 저수지와 삼룡저수지를 합쳐 맹동저수지라고 부르는데, 통동리 저수지는 맹동 1댐이고, 음성군 원남면 삼용리에 위치한 삼룡저수지는 맹동 2댐이라 부르고 있다. 맹동 1댐은 음성군 맹동면 통동리와 군자리 일대에 건설된 댐으로 하류 개발과 속리산을 관통시켜 맹동면 서부 지역의 관개용수원을 확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남단의 알봉과 알랑산의 협곡에 통동리 저수지가 건설되었고, 방류되는 물은 삼룡저수지로 유입되고 있다. 주변의 자연 경관이 무척 아름답고 저수지가 넓어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용화사(진천)

용화사(진천)

10.2 Km    19940     2023-12-07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소강정1길 83

용화사는 충청북도 진천군 신정리에 자리한 대한불교 조계종 제5교구 본사인 법주사의 말사이다. 이곳은 1959년에 비구니 한자심이 신축한 곳으로 이때 대웅전을 신축하였다. 본래 고려 시대의 절터였지만 현재 거대한 석조 미륵불 입상이 남아 있다. 주변에서 석조 여래 입상이 발견되어 진천 문화원으로 이전하였다가 최근 다시 경내로 이전해 왔으며, 인근의 한 민가에는 석탑 부재가 남아 있기도 하여 옛 사지임을 나타내 주고 있다. 이곳의 옛 절터에 대한 문헌 기록은 전혀 없고, 단지 거대한 미륵불상에 대한 일제강점기의 기록이 남아 있을 뿐이다. 용화사에서는 고려 시대부터 이곳에 있던 미륵불을 정원에 모시고 있으며, 그 옆에는 정면 3칸, 측면 2칸 규모의 겹처마 팔작지붕의 대웅전이 있다. 대웅전 남쪽 옆에는 북향으로 지은 양옥식 요사가 있다. 민가 가운데에 있어 누구나 편히 와서 기도하고 관람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석조 미륵불 입상은 왜적을 물리쳤다는 설화가 전해지고 있으며, 김유신 장군의 위업을 기리기 위한 송덕 불상이라 불리는데 고려 시대에도 신라의 예를 따라 길상사의 제향을 국제로 하려면 표적이 있어야 하겠기에 고려 초기에 이 불상을 건립한 것이라고 추정된다.

더그라스

더그라스

10.3 Km    0     2024-03-28

충청북도 진천군 소강정1길 78

더그라스는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신정리에 있다. 외관에서 현대적인 감각이 엿보인다. 세련된 분위기의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외부에는 핑크뮬리와 야자수가 어우러진 정원이 있다. 무엇보다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정원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창가 좌석,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스크린 좌석, 정원에 마련된 프라이빗한 2인 좌석, 중정과 2층 루프탑에 마련된 불멍 좌석, 반려견 동반 시 이용할 수 있는 야외 좌석 등이 그것이다. 대표 메뉴는 아메리카노이며, 아인슈페너,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마카다미아라떼 등도 판다. 진천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진천화폐박물관, 만뢰산자연생태공원 등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목줄, 배변봉투 지참)

진골짬뽕

10.3 Km    0     2024-01-29

충청북도 진천군 문화로 19

진골짬뽕은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신정리에 있다. 외관과 인테리어는 깔끔한 분위기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감칠맛이 일품인 육수에 탄력 있는 면을 넣어 만든 진골짬뽕이다. 불향을 가득 품은 불고기 고명을 얹은 성골짬뽕, 특제 매운 소스를 넣어 화끈하게 매운 화랑짬뽕도 인기가 많다. 이 밖에 순두부짬뽕밥, 진골짜장면, 화랑짜장면, 튀김만두, 진골등심탕수육 등도 맛볼 수 있다.

대한성공회 진천성당

10.3 Km    17665     2024-02-02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문화3길 72

대한 성공회 진천 성당은 충북지역에 최초로 지어진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몇 안 되는 한옥 성당 이다. 목조 한옥의 구조를 성당 건축에 적용하였으며, 이후 성공회 성당 건축물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이 건물은 1907년 영국 성공회 선교를 목적으로 영국의 거니 신부가 주도하여 세웠다. 현재의 건물은 2002년 도로 확장으로 진천읍 삼수초등학교 맞은편에 있던 것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이다. 성당 입구에 간략한 안내와 함께 주변을 걸어볼 수 있는 작은 순례길 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외부는 정면 4칸, 측면 8칸인 팔작지붕의 목조 기와집이고, 내부는 성당의 기본 구조인 전형적인 바실리카식 공간으로 이루어졌다. 동쪽에 출입구가 있고, 서쪽에 제단을 두었다. 진천 성당은 근대 초기 우리 전통건축과 서양 건축의 융합 형식을 보여주는 건축사적, 교회사적 의미를 지닌 중요한 건축물이다. 자유롭게 방문하여 관람할 수 있지만 종교인들의 종교활동에 방해를 주어서는 안 되며 내부는 대부분 닫혀 있으니 안내실에 문의 후 관람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