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별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가평별묘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가평별묘

0m    33929     2023-10-25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방일리

가평 방일리에는 보호수로 지정된 느티나무가 있는데 이 나무 뒤의 작은 기와집이 가평별묘이며 조선 후기 학자 남도진(南道振)[1674~1735]을 제향하는 사당이다. 남도진의 본관은 의령(宜寧)이고, 자는 중옥(仲玉), 호는 농환재(弄丸齋)이다. 남도진은 벼슬을 마다하고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아래 은거하다 일생을 마쳤다. 문집으로 계몽차기(啓蒙箚記), 예서차기(禮書箚記), 주역차기(周易箚記), 고람역(考覽易) 등이 있으며, 은거하던 용문산 낙은암 근처의 경치를 노래한 낙은별곡(樂隱別曲)을 남기기도 하였다. 1974년에는 설악면 선촌리 장석마을에 있는 경현단에 배향되었다. 이사당에 모셔진 영정은 가로 120㎝, 세로 200㎝ 크기의 두루마리 표구로 제작되었는데 1728년(영조 5년) 6월에 조선 숙종조 시절에 이름이 알렸던 화가 함세휘가 그린 것으로 인물에 대한 선의 감각이 원형대로 잘 보존되어 있다. 이 영정은 남도진이 쓴 명문과 그의 친구 박창언이 그 아름다움을 예서로 찬미한 글이 있고 조봉주가 찬미한 글과 함세휘가 戊申六月下院(무신유월하원)에 그렸다는 표시가 있다. 그의 6대손이자 구한말 학자이며 정치가, 외교관으로 이름이 높던 예조판서 남정철(1840-1916년)이 1888년 2월 7일 이곳에 사당을 지어 모시며 매년 칠월 칠일 제향을 드렸다. 가평별묘는 경현단과 함께 가평군의 유림 문화를 보존하고 있는 의미 있는 향토 문화 자원이다.

라쿠나 카페

라쿠나 카페

10.0 Km    1     2024-03-25

경기도 가평군 호반로 844 라쿠나

라쿠나카페는 가평군 청평호에 있는 대형 선상 카페이다. 입구는 도로변에 있어 전용 주차장에 차를 대고 청평호를 향해 호젓하게 정리된 오솔길을 내려가면 확 트인 청평호와 라쿠나카페를 만나게 된다. 라쿠나카페는 본관과 야외테라스, 정원과 이어진 선상 카페를 갖춘 대규모의 카페이다. 한눈에 청평호를 볼 수 있어 뷰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메뉴는 커피류, 요구르트, 스무디 종류, 프라푸치노와 와플과 같은 디저트 등 다양하다. 어느 곳이든 테이블 간격이 널찍해서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청평호의 시원한 바람과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주변에 쁘띠프랑스, 호명산 등이 있다.

내추럴가든529

10.0 Km    1     2023-08-22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내수입길 108-8
031-771-7208

내추럴 가든 529는 양평군 서종면 수입리에 위치한 8천580㎡ 규모의 정원 카페이다. 수입리는 ‘물이 들어오는 입구’라는 뜻이다. 한국 학원 장기영 회장의 개인 정원이었던 곳이다. 2000년부터 터를 잡아 상추나 고추 등을 심고, 소나무를 비롯한 나무, 수백여 종의 꽃을 심고 한국적인 석탑과 조형물을 장식하였다. 정원 앞에 흐르는 벽계천은 앞산과 어우러져 절경을 만들었다. 2013년 경기도 정원문화대상을 수상하였다. 일반인에게 개방된 것은 2017년부터이다.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면 음료 (커피나 차) 한 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양평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멋진 정원에서 잔잔한 음악과 함께 차 한잔하는 것만으로도 들러 볼 만한 곳이다. 카페 외에도 레스토랑, 베이커리, 조용히 산책할 수 있는 정원 등 시설을 갖추고 있다. JTBC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촬영 장소이기도 하며, 가든 웨딩 및 공연 대관, 전시 등 문화공간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 입장료 : 성인 8,000원 / 어린이 및 경로우대 6,000원 (변동 가능하므로 전화 문의 요망)

리치빌

리치빌

10.0 Km    15142     2023-12-27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황순원로 449

산과 계곡이 함께 있어 자연의 선물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리치빌펜션이다. 서울에서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있어 오기에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객실이 총 3개가 있어 조용히 쉼을 누리기에 좋으며 객실 테라스에서 바베큐가 가능해 편의를 더하고있다. 펜션 앞으로 흐르는 작은 계곡 사이에서 발을 담그며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숲의 푸르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산책로 또한 펜션 주변으로 있다.

엔로제

엔로제

10.1 Km    0     2024-02-02

경기도 양평군 화서로 32

엔로제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있는 대형 카페로, 본관과 별관, 테라스로 구성되어 있다. 매장이 넓어 위치마다 조금씩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카페 옆에 계곡과 산이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에 화목 난로가 있어 겨울에는 따뜻함을 선사한다. 부부가 운영하는 이곳에선 프리미엄 커피만 선별해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을 하고 핸드드립으로 내려 준다. 커피의 원산지를 결정하면 핸드드립 도구와 잔을 가져와서 테이블에서 직접 정성껏 내려 준다. 요깃거리로 얇은 도우에 치즈, 살라미, 토마토 등의 토핑을 올려 불꽃 화덕에서 구운 플람스를 먹을 수도 있다. 플람스는 소설 ‘마지막 수업’으로 유명한 알자스 지방의 음식으로 피자와 비슷해 보이지만 피자와는 전혀 다른 음식이다. 대형 카페답게 주차장도 넓어 이용이 편리하다.

더그림

10.1 Km    13495     2023-06-16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사나사길 175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에 위치한 ‘더그림’의 시작은 199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단독 다리를 건너 자리 잡은 ‘더그림’은 앞으로 개천이 흐르고, 뒤로는 사계절 우거진 조선소나무가 있으며 유럽식 건물이 자연과 어우러져 있다. 드라마 <메이퀸>에서 김유정의 아역시절 이덕화 회장 집이었던 이 곳은 처음에는 조금도 가꿔지지 않은 여느 농지에 불과했지만, 주인의 정성과 손길로 하나 하나 변해가기 시작했고 지금은 보는 누구라도 그림보다 더 그림 같은 집이라고 말한다. 해뜨기 전에 시작된 정원가꾸기 작업은 해가 지고 나서야 끝나는 날이 많았고 건물 설계에서부터 잔디관리는 물론이고 손수 자르고, 다듬고, 심고, 뿌리고 어느 것 하나 주인의 손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다. 그렇게 정성으로 가꾸어진 그림 같은 정원은 드라마, 영화, CF 촬영장소, 프로포즈 이벤트, 야외웨딩 촬영 장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레인보우수상레저

레인보우수상레저

10.1 Km    1     2023-09-26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

청평에 있는 빠지로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등을 쉽게 배울 수 있고, 중급자들은 맘껏 즐길 수 있다. 우리나라 최초로 물 위에서 나는 호버보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호버보드로 색다른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제트스키나 모터보트로 스피드를 즐길 수도 있다. 플라이피쉬, 바이퍼, 포땅콩, 투땅콩, 바나나보트 등의 놀이 기구가 있고, 물썰매장도 있으며 아이들이 튜브를 타고 놀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원할 경우 아이들 수준에 맞게 놀이 기구를 운영해 준다. 경춘선 청평역 에서 픽업서비스를 한다. 펜션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물놀이 후 편히 쉴 수 있고 연이어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또한 근처에 닭백숙이나 매운탕 등의 맛집이 있다.

캠프통 아일랜드

캠프통 아일랜드

10.1 Km    10590     2023-12-29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976

프리미엄 글램핑장 ‘캠프통 아일랜드’는 글램핑과 수상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글램핑장으로 2016년 7월, 경기도 가평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글램핑장과 바베큐장, 커피숍, 인피니티풀을 비롯해 워터파크와 수상레저, 미술관 등 문화 레저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는 캠프통 아일랜드는 전 객실 레이크 뷰로 탁 트인 청평호를 24시간 즐길 수 있어 여행의 품격을 한층 높였다. 호수를 둘러싼 푸른산과 굽이굽이 흐르는 물길이 만나 잔잔한 설레임을 전하는 ‘캠프통 아일랜드’는 서울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어 언제라도 일상의 답답함을 버리고 떠날 수 있다. 대성리역에서 차로 15분정도 내달리다 보면 저 멀리서 둥글둥글한 외형의 이색 글램핑장이 맞이한다. 캠핑의 묘미는 바람,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자연과 함께 숨쉬는 것이다. 하지만 복잡한 캠핑 장비와 번잡스러움이 다소 부담이 된다면 글램핑장이나 카라반 등을 추천한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캠핑의 낭만, 리조트나 호텔 등의 고급스러움과 안락함을 동시에 누리고 싶다면 ‘캠프통 아일랜드’가 제격이다. 부띠크 호텔을 연상시키는 침구와 인테리어,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난방시설 등 캠핑과 호텔의 장점만을 한데 모은 숙박 시설과 최상의 전망, 커피숍과 미술관, 수상레저까지 일상을 벗어나 오래 머물고 싶은, 신개념 글램핑을 경험할 수 있다.

청평다감캠핑장

청평다감캠핑장

10.1 Km    1     2023-09-18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886

청평 다감 캠핑장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청평호 앞에 위치해 있어 조망권이 좋다. 펜션, 유람선, 수상레저, 카페, 매점이 함께 있으며 모든 사이트는 호수 뷰로 데크이다. 잔디 정원과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분위기가 좋으나 데크 당 2명만 입장이 가능해 커플 위주의 캠핑이라고 할 수 있다. 차량 진입이 데크 50미터 이전까지만 허용되어 50미터 밖에서 수레를 이용 장비를 이동해야 한다. 차박이나 오토캠핑 불가, 반려 동물도 입장이 허용되지 않는다.

코리달리스

코리달리스

10.2 Km    1     2023-01-19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887

코리달리스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이다. 청명하고 맑은 호수 전경이 아름다운 카페로도 유명하다. 코리달리스의 좌석은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 잔디밭에도 유리 큐브가 설치되어 있다. 앞으로는 청평 호수가 보이고 탁 트인 잔디밭과 하늘 아래서 카페의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개별 공간이다. 야외임에도 불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유리 큐브 내부는 하얀 쿠션들과 좌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편안한 분위기의 공간이다. 또한, 카페가 청평 페리 타는 곳과 바로 붙어있어 즐길 거리도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