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암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영월암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영월암

영월암

0m    0     2023-11-03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2709번길 388

대한불교 조계종 제2교구 본사 용주사의 말사인 영월암은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에 있다. 설봉산의 정상 부근에 해당하는 높은 곳에 있어 이천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설봉산은 이천의 주산으로 이천 시민을 위한 몸과 마음의 안식처이다. 그래서 산 정상을 이천 시민의 꿈과 희망을 간직한 곳이라 하여 ‘희망봉’이라 부르고 있다. 설봉산 아래에는 2001 세계도자기 엑스포를 거행한 곳으로 관고저수지를 중심으로 이천도자박물관이 있고, 주변으로는 넓은 공원이 형성되어 있다. 편안하고 숲이 우거진 산으로 등산로가 조성되어 있어 이천 시민을 비롯한 많은 사람이 이곳을 찾고 있다.

청강 만화역사박물관

10.0 Km    1721     2023-06-10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청강가창로 389-94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교 이래 꾸준히 수집해온 희귀 만화 자료와 만화 역사를 주제로 2002년 12월 10일 개관했다.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만화의 역사를 개별 작가나 작품 중심으로 전시를 구성하였으며 만화를 효율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학예연구실, 열람실, 수장고 등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 곳에서라면 하루가 정말 짧게 느껴질지도.

올리브영 곤지암

올리브영 곤지암

10.0 Km    0     2024-03-24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로 45(곤지암리 433-14)

-

최미자소머리국밥

최미자소머리국밥

10.1 Km    1     2024-04-15

경기도 광주시 도척로 58

최미자소머리국밥은 소머리국밥 전문점이다. 1981년 소머리국밥 단일 메뉴로 시작한 이 식당은 2000년 경기도 으뜸이로 선정되었다. 한우와 국내산 육우, 젖소를 혼합하여 푹 고아 낸 사골 육수에 소머리 고기가 듬뿍 들어가 푸짐하게 손님상에 제공하고 있다. 메뉴는 소머리국밥과 수육 두 가지 메뉴뿐이지만, 식사 시간이면 항상 대기가 있는 곳이다. 계산대에서 인원수를 말하고 대기 번호가 적힌 국자를 받아 기다리면 호명해 준다. 최미자소머리국밥은 재료 소진 시 영업시간을 조기 마감한다.

이천 도니울 명품쌀마을

이천 도니울 명품쌀마을

10.1 Km    20571     2023-08-03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대월로667번길 359-3

이천 도니울(도리리) 마을은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에 위치한 마을로 원두천과 양화천 사이의 평야지대에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이다. 마을 서쪽과 동쪽으로 대호지가 들어와 있으며, 서쪽으로는 서해와 가까이 접해있다. 도리리 마을은 삼한시대의 소도 문화가 있는 전통 유산마을이다. 삼한시대부터 쌀 문화가 발달하였으며, 도리리의 명칭은 소도니봉의 도니가 분리되어 여기에 울이 합성됨으로써 도니울이라 명명되었다. 도니의 의미는 습지가 많은 넓은 평야지대를 의미하며, 마을 가구 수는 100가구에 303명 정도가 살고 있다. 장수마을로써 마을 주민 중 100세 이상 노인분이 다수 있다.

도리리는 특히, 물 좋고 인심 좋기로 소문났으며, 토질이 매우 좋아 최고의 미질을 자랑하는 명품 쌀로 유명한 임금님 표 이천 쌀 대표 브랜드 생산지이다. 쌀, 도자기, 온천으로 유명한 이천시 중심에서 불과 12km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 동서울 터미널에서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태화산명가

태화산명가

10.2 Km    2     2022-10-27

경기도 광주시 도척윗로 35

태화산명가는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도자공원 근처에 있는 숯불 닭갈비 전문점이다. 단독 건물로 매장 앞에 주차할 수 있다. 넓고 깔끔한 매장 안에는 테이블이 많이 있고 여유롭게 배치되어 있다. 이곳은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으로 숯불닭갈비와 비빔막국수 전문점이다. HACCP 인증 냉장 닭을 사용하여 초벌 되어 나오는 닭갈비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가 있고 직원이 직접 구워줘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비빔막국수는 조미료가 첨가되지 않은 이곳만의 비법 양념과 함께 나온다. 이 밖에 냉모밀, 메밀전병, 사골메밀만둣국이 있다. 정갈하고 깔끔한 기본 반찬이 제공되고 추가 반찬은 매장 한쪽에 준비된 셀프 바를 이용하면 된다. 닭갈비를 추가하거나 포장을 원한다면 초벌 시간을 감안해서 미리 주문해야 한다.

골목집소머리국밥

골목집소머리국밥

10.2 Km    20922     2023-12-21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621
031-762-6265

진짜 한우만을 고집하여 사용하며 타업소에서 흉내낼 수 없는 탁월한 맛으로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15년의 실력으로 인정 받아 MBC와 SBS에 맛있는집 멋있는집으로 방영되어 많은 연예인들이 찾는 유명한 국밥집이다.

곤지바위

곤지바위

10.2 Km    1     2024-02-15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로 72

곤지암 바위는 경기도 문화재 자료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경기도 광주시의 ‘곤지암’이라는 지명유래담을 간직한 화강암질의 바위이다. 큰 바위와 작은 바위가 1m 간격을 두고 떨어져 있고, 큰 바위 상부에는 약 400년 된 향나무가 자리 잡고 있다. 곤지암이라는 지명이 생기기 전에는 바위 모양이 마치 고양이 모양으로 생겼다 하여 묘(猫) 바위라고도 불렸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바위에서부터 동북쪽 약 1km 지점에 임진왜란 초기 도순변사(都巡邊使)로 충주(忠州) 달천(達川) 탄금대에서 순사(殉死)한 신립(申砬) 장군의 묘가 있는데 이 바위 앞을 말을 타고 지나려 하면 말굽이 땅에 붙어 움직이지 않으므로 말에서 내려 걸어서 다녔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지나가던 어떤 선비의 말이 이 바위 앞에서 말굽이 떨어지지 않자 이 선비는 말에서 내려 바위를 향하여 장군의 원통함이 아무리 크고 영력이 대단하다 할지라도 무고한 행인들의 말발굽을 움직이지 못하게 함은 온당치 못하니 영력을 거두어야 한다고 핀잔하자 뇌성벽력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며 벼락이 바위 윗부분을 내리쳐 정상부가 땅에 떨어진 후부터는 말을 타고 다니는 행인의 통행이 자유롭게 되었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신립 장군의 설화가 깃들어 있는 이곳 주변에는 본래 연못이 있었지만, 현재 도시 개발이 이루어져 옛날 모습을 찾아보기 쉽지 않다.

엘림랜드

엘림랜드

10.2 Km    1     2024-01-16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리

유아들을 위한 실내 물놀이 키즈카페로, 비닐하우스 3개동을 연결한 물놀이장과 휴게공간, 건식놀이터로 이루어져 있다. 하루에 두 타임(오전, 오후) 전화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어른과 아이 별도로 입장권을 구매하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입장권에는 음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노는 동안 쉴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되어있다. 모래 놀이터를 비롯하여 에어바운스, 워터슬라이드, 낚시 놀이,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놀이 시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미니 자동차, 대형 블럭 테이블도 구비되어 있어 미취학 유아들이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로 손색이 없다. 유료 체험으로는 피자 만들기, 아이비 화분 만들기, 고구마 캐기와 같은 체험들이 있으며, 일부 체험의 경우 당일 진행이 어려워 사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한다. 실내 물놀이 키즈카페답게 물놀이에 필요한 튜브도 대여가 가능하며, 실내 공간이라 비오는 날에도 걱정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배연정소머리국밥

배연정소머리국밥

10.2 Km    30044     2023-12-19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로50번길 24
031-763-5460

곤지암이라는 말 뒤에는 으레껏 소머리국밥이 따라온다. 경기도 향토지적재산으로 지정된 것만 보아도 곤지암 소머리국밥의 명성은 쉬 짐작이 간다. 이곳 곤지암에서 소머리국밥의 원조로 알려진 곳은 최미자 국밥집이지만 정작 많은 이들이 찾는 식당은 배연정소머리국밥집이다. 유명 코미디언 배연정 씨가 직접 운영한다는 유명세 때문이기도 하고, 담백하고 구수한 국밥이 맛있기도 해서다. 곤지암 시내에서 스키장이 있는 궁평리로 들어가는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것도 한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면 좌우 벽에 걸린 유명인들의 사인들이 우선 눈에 띈다. 자칫 지저분해지고 냄새가 나기 쉬운 국밥집이지만 이곳은 항시 깨끗하고 국밥집 특유의 냄새도 없는 편이다. 뽀얀 국물 안에 머리고기들이 가득 들어있고 밥이 따로 나오는데, 국물 속의 고기들을 건져내어 간장에 찍어 먹고 밥을 말아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