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운틴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마운틴캠핑장

마운틴캠핑장

0m    3     2023-07-21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후평로185번길 50

마운틴캠핑장은 경기도 용인시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캠핑장이다. 울창한 산림 속에 있어 그늘이 좋고 전망이 좋다. 마운틴캠핑장은 파쇄석 사이트 39면과 데크사이트로 15면으로 나뉘는데, 각 6m×6m, 8m×10m 등 다양한 넓이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절벽에 가까운 위치에 자리한 나무 데크 사이트는 인기가 많다. 전기, 와이파이, 샤워실 등이 갖춰져 있고 공용시설 내부는 깨끗하고 이용에 필요한 비품들도 잘 갖춰져 있다. 관리실을 겸한 매점이 있으며, 현재 카페는 운영하지 않는다. H존 사이트 인근에 별도의 추가 편의점이 있다.

은이성지(청년김대건길)

은이성지(청년김대건길)

10.0 Km    1     2024-03-11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은이로 182

‘은이’는 숨어 있는 동네라는 뜻으로, 천주교 박해 시기에 숨어 살던 천주교 신자들에 의해 형성된 교우촌이다. 산으로 둘러싸여 조용하고 한적한 성지로 김대건신부 관련된 기념관, 조각상 등이 있다. ‘청년 김대건길’은 용인 은이성지에서 안성 미리내성지로 이어지는 10.3km(4시간 소요) 산책 길로 시원하게 흐르는 은이계곡을 시작으로 울창하게 우거진 숲길을 걸으며 일상에 지친 마음속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길이다. 스탬프투어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곳곳을 둘러보며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현리 석조삼존불입상

두현리 석조삼존불입상

10.1 Km    17498     2023-12-21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두현리

두현리 석조삼존불상은 태봉산 아래 민가 옆 보호각 안에 봉안되어 있으며 불상은 지상에 노출된 전면에 저부조(低浮彫)로 입상의 삼존(三尊)을 조각하였다. 삼존불상은 허리 이하가 땅속에 묻혀 있어 전체 높이를 알 수 없지만 지상에 노출된 높이가 본존 118cm, 우협시보살(右挾施菩薩)이 86cm, 좌협시보살이 99cm이다. 삼불상은 마모가 너무 심하여 세부적인 표현을 알 수 없는데 전체적으로 불신에 비하여 불두(佛頭)가 크게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또 본존은 높은 육계(肉桂)를 지니고 목에는 희미한 삼도(三道)가 표현되었으며 양 어깨를 덮은 통견은 밑으로 늘어져 가슴과 허리 밑으로 U자형의 옷 주름이 길게 늘어져 있다. 석불의 뒷면은 아무 조식(彫飾)을 가하지 않았다. 고려시대의 작품으로 추정되지만 훼손이 너무 심하여 불상의 세부 표현을 거의 알 수 없을 정도이다. 두현리 마을 주민들이 더 이상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호각을 만들어 보존하고 있다.

소나무집

소나무집

10.1 Km    0     2024-01-23

경기도 이천시 사실로 528

소나무집은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에 있는 한우, 한돈 고깃집이다. 규모가 크고 실내가 깔끔하며 단체 손님을 위한 방도 있다. 가까운 곳에 골프장이 많이 있어 가벼운 아침, 점심 식사 손님들부터 한우와 한돈 고기를 먹는 손님들까지 다양하다. 대표이자 인기 메뉴는 한돈 두루치기이다. 초벌요리가 되어 나오는 두루치기는 매콤 달콤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특히 소나무집의 불고기는 솔잎 위에 불고기를 얹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된장찌개는 강된장으로 맛을 낸 토종 된장찌개로 두부와 부추가 맛을 더한다. 황태탕은 콩나물과 부추, 두부로 시원하게 깊은 맛을 내 인기가 많다. 밑반찬은 계절에 따라 6~7가지의 반찬이 나오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다. 소나무집은 신선한 국내산 식자재만 사용한다. 3km 이내에 골프장이 여럿 있으며, 4km 거리에 이천테르메덴이 있다.

가야정

가야정

10.1 Km    2     2023-01-31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양성로 688-4

착한 가격의 배추 된장국부터, 갈비탕, 재첩국, 김치찌게,냉면 등 한식과 생등심, 특수부위, 생삼겹살 등 고기를 먹을 수 있는 한식 전문음식점이다. 배추 된장국과 김치찌게, 재첩국, 갈비탕 메뉴가 백반 메뉴로 휼륭하다. 근처에 이동저수지가 있어 식사 후 저수지 둘레를 산책하며 잠시 쉬어 갈 수 있다. 또한 인근에 골프장이 있어 골퍼들이 아침 식사를 해결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편의점, 주유소가 함께 있어 주유도 하고 편의점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기에도 좋다.

신양평해장국

신양평해장국

10.1 Km    0     2024-04-19

경기도 안성시 양성로 686

신양평해장국은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에 위치한 해장국 전문점이다. 식당 주변으로 골프장이 많아 골퍼들이 식사를 위해 많이 찾는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양선지해장국에는 소양과 선지가 들어간다. 깔끔하게 맵고 개운한 국물의 맛이 특징이다. 선지는 추가로 리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콩나물이 들어간 시원한 국물의 콩나물해장국과 소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간 소고기해장국, 한우국밥, 내장탕 등 다양한 해장국을 판매하고 있다. 육수는 매일 직접 우려내 만들어내고, 밑반찬인 김치와 깍두기도 식당에서 직접 담가서 손님들에게 제공한다.

강민주의들밥 본점

강민주의들밥 본점

10.2 Km    24507     2023-12-05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지산로22번길 17
031-637-6040

지산포레스트리조트스키장 부근에 위치한 강민주의들밥 본점은 한식 조리명장이자 요리연구가로 집밥의 여왕이라 불리는 강민주가 운영하는 한정식 전문점이다. 조미료를 쓰지 않고 천연재료로만 맛을 내는 건강식 집밥 콘셉트로 송도, 김포, 롯데백화점 일산, 경기도 광주 등 수도권에 다수의 분점을 낼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KBS 2TV 생생정보, SBS 모닝와이드, MBC 찾아라! 맛있는 TV 등 다수의 방송에 소개되었다. 강민주의들밥 메뉴는 들밥 정식, 보리굴비 정식, 간장게장 정식, 숯불고기 정식 등이 있으며, 보리굴비와 간장게장, 숯불고기는 단품으로도 주문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청국장과 서리태 돌솥밥, 명인 반찬이 제공되는 들밥정식과 보리굴비 정식, 간장게장 정식이 대표 메뉴이다. 매일 새벽 공수해 오는 신선한 제철 야채로 만든 푸짐한 한상차림은 그 맛이 일품이며, 특히 모든 밑반찬은 셀프 코너를 통해 리필할 수 있다. 캐치테이블로 현장 웨이팅을 받으며 점심, 저녁 피크시간에는 대부분 대기기 있고, 어르신들도 기다려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인근에 지산포레스트리조트스키장, 덕평공룡수목원, 이천 테르메덴 등이 있다.

양성계곡

양성계곡

10.3 Km    0     2023-11-03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양성로 659-25

안성시 양성 이동교 아래 계곡이다. 계곡이라기 보다 냇가에 가깝다. 주펜스가 쳐진 곳을 따라 내려가면 제법 넓은 하천이 나온다. 근처에 경동택배사가 있고 편의점 하나가 있다. 이동교 아래 그늘이 생겨서 그곳 가장자리에 돗자리나 캠핑의자를 놓고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있는 곳이며, 사유지가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다. 양성계곡은 수심이 얕고 폭이 적당히 넓은 편이지만 비가 온 후에는 수심이 깊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돌다리가 있어 정겹고 위쪽 둑 근처에는 제법 물이 많아 물고기도 잡고 물놀이하기도 적당하지만 정비된 계곡이 아니기 때문에 둑 주변이 이끼로 미끄러울 수 있어 안전에 유의하며 물놀이를 해야 한다. 주차장이 편의시설은 별도로 없다.

풍경

풍경

10.3 Km    1     2023-02-22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어농로 110-71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 위치한 한정식집이다. 독립적인 공간으로 산 아래 포근하게 감싸 안은 듯 자리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곤드레 나물밥이며, 더덕 삼겹살, 주꾸미볶음 등이 있다. 간장에 비벼 먹는 곤드레밥은 아이들 먹기에도 좋다. 식사 후 야외 테이블에서 커피를 마시며 사계절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 남이천 IC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로 비에이비스타 cc 가는 길목에 있다.

죽산향교

죽산향교

10.3 Km    17527     2024-04-30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죽산향교길 54-45

안성시 죽산고등학교 옆에 자리한 죽산향교는 중종 28년(1533)에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됐으며 임진왜란 때 불탄 뒤 지금의 자리로 옮겨졌다. 외삼문 밖으로 하마비와 홍살문이 있고 경사지 대지 아래쪽에는 교육 공간인 동·서재가 생략된 명륜당과 내삼문이 구성되어 있으며, 위쪽에는 제사 공간인 대성전과 동·서무를 두는 전학후묘의 형식을 갖추고 있다. 대성전은 앞면 3칸, 옆면 2칸의 규모이며, 현재 5성(五聖), 10철(十哲), 송조 6현(宋朝六賢), 우리나라 18 현(十八賢)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지붕은 맞배지붕으로 되어있다. 동무와 서무는 각각 앞면 3칸, 옆면 1칸 규모로 지붕은 맞배지붕으로 되어있다. 강당인 명륜당은 앞면 3칸, 옆면 2칸 규모를 갖추고 있다. 조선시대에는 나라에서 토지와 노비와 책 등을 지원받아 교관 1명이 정원 3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개혁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지고, 봄과 가을에 석전을 봉행하며 초하루와 보름에 분향을 하고 있다. 경기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향교의 운영은 전교 1명과 장의 여러 명이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