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

0m    43381     2024-04-26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27
031-760-1729

조선시대 왕실에 진상하던 왕실도자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폭넓은 도자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년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2024년에는 보고 즐기는 축제를 넘어 왕실도자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한·중·일 및 유럽의 왕실도자문화 소개하고자 광주왕실 국제도자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글로벌 문화예술제로 도약하고자 한다. 아울러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들에게 전통 도자문화 체험, 왕실문화 체험, 문화 예술 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미자소머리국밥

최미자소머리국밥

1.0 Km    0     2024-04-15

경기도 광주시 도척로 58

최미자소머리국밥은 소머리국밥 전문점이다. 1981년 소머리국밥 단일 메뉴로 시작한 이 식당은 2000년 경기도 으뜸이로 선정되었다. 한우와 국내산 육우, 젖소를 혼합하여 푹 고아 낸 사골 육수에 소머리 고기가 듬뿍 들어가 푸짐하게 손님상에 제공하고 있다. 메뉴는 소머리국밥과 수육 두 가지 메뉴뿐이지만, 식사 시간이면 항상 대기가 있는 곳이다. 계산대에서 인원수를 말하고 대기 번호가 적힌 국자를 받아 기다리면 호명해 준다. 최미자소머리국밥은 재료 소진 시 영업시간을 조기 마감한다.

일본군'위안부'역사관

일본군'위안부'역사관

10.0 Km    28733     2023-11-09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가새골길 85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은 경기도 광주시 소재의 세계 최초 성 노예 테마 인권 박물관이다. 경기도 광주 퇴촌 〔나눔의 집〕 부설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은 일본의 전쟁범죄를 고발하고 피해 할머니들의 명예를 회복시키면서 역사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1998년 8월 14일 개관했다. 지상 2층, 지하 1층 건물로 제1역사관, 제2역사관, 추모관 등이 구성되어 있다. 제1역사관은 총 5개의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각 역사의 장, 증언의 장, 체험의 장, 기록의 장, 고발의 장의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제3전시공간인 체험의 장에서는 당시 피해자의 방이 재현되어 있어 그때의 아픔이 고스란히 전해오는 전율을 느끼게 한다. 제4전시공간인 기록의 장에서는 김학순 할머니의 1991년 육성 증언을 들을 수 있다. 외부 전시공간은 피해자 할머니들이 흉상이 전시되어 있으며, 역사관 외부 중앙 야외 공연장은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지상 2층의 제2역사관은 일본군 성 노예 피해 역사를 보여주는 〔기억과 기록〕의 전시관으로 조성되었다. 피해 할머니들을 기억하기 위한 유품 전시장과 나눔의 집에서 보유하고 있는 할머니들의 그림 300여 점 중 200여 점을 선정하여 전시한 그림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다. 역사관 2층에는 추모관이 마련되어 있어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이 피해 할머니들을 기억하고 추모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2역사관 뒤 편에는 피해 할머니들의 넋을 기리는 추모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추모공원에는 살아생전 고향땅을 밟아보지 못하고 돌아가신 할머니들의 넋이 노랑나비가 되어 귀향한 듯, 노란 포스트잇을 채운 추모의 글들이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다.

똠팔이 이천본점

똠팔이 이천본점

10.1 Km    1     2023-05-17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이장로 274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위치한 베트남 음식 전문점이다. 똠팔이(Tom82)의 Tom은 베트남어로 새우라는 뜻이고 82는 한국어 빨리를 뜻한다. 베트남과 한국 입맛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메뉴를 개발해 인기이다. 메뉴로는 새우와 조개가 함께 있는 Tom82 set, 홍합 패키지, 가리비 패키지, 대게 패키지, 랍스터 패키지, 콤보 1, 콤보 2 등이 있다. 홍합과 함께 주는 바게트 빵을 먹으면 감바스 맛을 느낄 수 있다. 우리나라에 이천점, 강남점, 송파점 3개의 점포가 있고 베트남에 다낭점, 라크랑점 2개의 점포를 갖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서이천에서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있다.

행복 솥뚜껑 쌈밥

10.3 Km    0     2024-01-11

경기도 광주시 오포로 513

행복 솥뚜껑 쌈밥은 경기도 광주시 문형동에 위치한 음식점이다. 1인분 16,000원인 만큼 반찬에 정성이 많이 들어있으며 오히려 가성비 좋다는 기분을 들게 한다. 맛있는 삼겹살에 손이 많이 가는 다양한 반찬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고기 추가의 경우 1인분 13,000원이다.

관촌순두부

관촌순두부

10.3 Km    24383     2023-01-25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 2934
031-635-6561

경기도 이천에서 재배된 임금님표 쌀로 정성스럽게 지은 가마솥 밥과 서해바다에서 염전 간수를 응고제로 하여 직접 만든 손두부, 돼지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모두부, 돼지 사태, 버섯 등을 넣은 굴순두부찌개는 어머니의 손맛과 고향의 맛이 더하여 정갈하고 맛깔스럽다.

배연정소머리국밥

배연정소머리국밥

1.0 Km    30044     2023-12-19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로50번길 24
031-763-5460

곤지암이라는 말 뒤에는 으레껏 소머리국밥이 따라온다. 경기도 향토지적재산으로 지정된 것만 보아도 곤지암 소머리국밥의 명성은 쉬 짐작이 간다. 이곳 곤지암에서 소머리국밥의 원조로 알려진 곳은 최미자 국밥집이지만 정작 많은 이들이 찾는 식당은 배연정소머리국밥집이다. 유명 코미디언 배연정 씨가 직접 운영한다는 유명세 때문이기도 하고, 담백하고 구수한 국밥이 맛있기도 해서다. 곤지암 시내에서 스키장이 있는 궁평리로 들어가는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은 것도 한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면 좌우 벽에 걸린 유명인들의 사인들이 우선 눈에 띈다. 자칫 지저분해지고 냄새가 나기 쉬운 국밥집이지만 이곳은 항시 깨끗하고 국밥집 특유의 냄새도 없는 편이다. 뽀얀 국물 안에 머리고기들이 가득 들어있고 밥이 따로 나오는데, 국물 속의 고기들을 건져내어 간장에 찍어 먹고 밥을 말아먹는다.

이진상회

이진상회

10.4 Km    7     2022-10-26

경기도 이천시 서이천로 656

여주시에 있는 이진상회는 16,000 제곱미터의 넓은 부지에 카페, 한정식집, 인도 커리집, 소품 가게까지 함께 있는 복합 문화공간 같은 곳이다. 도자기의 대표 도시답게 입구부터 도자기가 가득하다. 카페에는 좌석마다 인테리어가 다양하여 좌석을 고르는 재미가 있다. 카페 밖에 산책로를 따라가면 야외 미술관처럼 많은 조형물이 곳곳에 있어서 볼거리가 많다, 이천 쌀을 이용하여 만든 독특한 빵들이 많고, 케이크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특별히 도자기에 빵을 담은 메뉴들은 도자기를 가져갈 수 있다. 이천에서 생산되는 쌀로 만든 공깃밥 모양의 빵과 달걀프라이 모양의 빵이 인기다. 넓은 공간에 볼거리까지 가득한 곳이라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은 곳이다.

인도하우스

인도하우스

10.4 Km    2     2022-08-25

경기도 이천시 서이천로 648

인도하우스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있는 인도음식 전문점이다. <더이진>과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입구는 건물 뒤쪽이다. 인도하우스는 숙련된 인도 셰프가 요리하며 신선한 식자재를 사용, 모든 음식에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매장은 목재를 사용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도자기 장식으로 지역의 특색을 나타냈고, 식당 한가운데는 한국적 인테리어의 좌석이 있다. 대표메뉴인 탄두리 치킨은 기름기가 잘 빠졌고 잔잔한 불향이 좋다. 인도하우스의 난은 종류가 9가지나 있으며 100% 유기농 우리 통밀을 사용한다. 새우커리와 치킨커리도 인기다. 샐러드는 유기농 채소와 수제 리코타치즈, 넉넉한 과일에 상큼한 드레싱을 얹는다. 수제 요구르트인 라씨는 발효된 향기에 음료 색깔이 이쁘고 과일 씹는 식감이 좋다. 같은 건물에 더이진, 바로 옆 건물에 베이커리 카페 이진상회, 2km 거리에 이천 시립 월전 미술과, 이천 시립 박물관, 설봉공원, 4km 안흥지,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다.

곤지바위

곤지바위

1.0 Km    0     2024-02-15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로 72

곤지암 바위는 경기도 문화재 자료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으며, 경기도 광주시의 ‘곤지암’이라는 지명유래담을 간직한 화강암질의 바위이다. 큰 바위와 작은 바위가 1m 간격을 두고 떨어져 있고, 큰 바위 상부에는 약 400년 된 향나무가 자리 잡고 있다. 곤지암이라는 지명이 생기기 전에는 바위 모양이 마치 고양이 모양으로 생겼다 하여 묘(猫) 바위라고도 불렸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바위에서부터 동북쪽 약 1km 지점에 임진왜란 초기 도순변사(都巡邊使)로 충주(忠州) 달천(達川) 탄금대에서 순사(殉死)한 신립(申砬) 장군의 묘가 있는데 이 바위 앞을 말을 타고 지나려 하면 말굽이 땅에 붙어 움직이지 않으므로 말에서 내려 걸어서 다녔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지나가던 어떤 선비의 말이 이 바위 앞에서 말굽이 떨어지지 않자 이 선비는 말에서 내려 바위를 향하여 장군의 원통함이 아무리 크고 영력이 대단하다 할지라도 무고한 행인들의 말발굽을 움직이지 못하게 함은 온당치 못하니 영력을 거두어야 한다고 핀잔하자 뇌성벽력과 함께 폭우가 쏟아지며 벼락이 바위 윗부분을 내리쳐 정상부가 땅에 떨어진 후부터는 말을 타고 다니는 행인의 통행이 자유롭게 되었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신립 장군의 설화가 깃들어 있는 이곳 주변에는 본래 연못이 있었지만, 현재 도시 개발이 이루어져 옛날 모습을 찾아보기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