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노은정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천안 노은정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천안 노은정

천안 노은정

0m    23540     2023-04-05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도원리

노은정은 1689년 조선조 숙종 때 학자 김상기(본관이 안동이며 자는 정보, 호는 노은)가 건립한 천안시에서 가장 오래된 정자이다. 주위 경관이 수려하고 아름다움이 뛰어난 곳으로, 정자를 건립한 김상기가 학문을 연마하고 후진을 위해 힘쓰며 영조의 스승 경한재, 군수 김광수 함께 도학으로 벗을 하며 지내던 곳으로 1853년 중수 이후 몇 차례 중수하였다. 노은정은 300년전의 우리나라 전통의 건축양식을 보여 주는 귀중한 건물로써 기둥은 둥근형이며 재질은 괴목 혹은 싸리나무라고도 한다. 마루는 우물 마루를 깔았으며 정자의 각 기둥에는 수침을 막는 돌기 등을 사용해 안전을 도모했고, 정자 주변은 수령 300년의 고목 등이 정자를 에워싸고 있다. 정자의 아래는 화강암이 지반으로 받들고 있으며, 그 아래에 있는 도영암삭성대에는 송우암선생의 친필이 각명되었다.

성거산

10.1 Km    29070     2023-12-05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송전1길 98

천안 시가지를 중심으로 남쪽에 광덕산(699.3m)이 있다면 동북쪽에는 성거산(579.1m)이라는 명산이 자리 잡고 있다. 성거산은 고려 태조 왕건이 삼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하여 분주할 때 직산면 산헐원을 지나다 동쪽의 산을 보고 신령이 있다 하여 제사를 지내게 하고 ‘성거산’이라 부르게 하였다는 산이다. 정상에 오르면 천안의 특산물인 성환배, 성거, 입장 거봉 포도의 주산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으로 능선을 따라 북쪽으로 진행하면 백제 도읍지였던 위례산성에 도달된다.

산울림펜션

산울림펜션

10.1 Km    28200     2023-06-21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덕전1길 171
041-556-5565

‘산울림 펜션’은 계곡의 물과 산새 소리와 좋은 공기가 어울린 목천에 있다. 밤에는 시원한 바람과 계곡에서 물 떨어지는 소리와 개구리들의 합창으로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펜션 주변의 용연저수지는 깨끗한 저수지로 낚시를 즐길 수 있고 독립기념관은 우리나라의 역사를 한눈에 배울 수 있고 태조산 공원과 구름다리는 천안시에서 운영하는 공원으로 산책 및 등산으로 아주 좋으며 상록리조트 및 유황 골계곡 북면계곡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의 폐교에서 족구, 축구, 농구와 캠프파이어를 즐길 수 있다. 펜션 주변에는 연못과 정원 및 방갈로 통나무 탁자가 있어 가족 및 소중한 분들에게 편안한 장소로 이용되며 정원에는 집토끼 닭장에는 오골계, 오리, 토종닭 금계를 키우고 있어 가족들과 즐겁게 보낼 수 있다. 펜션 내부의 카페는 20년간 모은 전국 명 수석 400여 점과 목공예품들 및 괴목 탁자와 의자 식탁이 있어 편안한 차를 즐기기에도 좋다.

진천명품휴미락캠핑장

진천명품휴미락캠핑장

10.7 Km    17878     2024-01-11

충청북도 진천군 백곡면 용암2길 108-36

진천 명품 휴미락캠핑장은 안골 관광농원이었던 곳을 코로나19로 쉬는 동안 다시 단장하여 자동차 야영장으로 조성한 곳이다. 주위에는 우거진 숲과 함께 골짜기에 흐르는 맑은 물로 이루어진 자연 호수가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딱따구리와 부엉이 등 숲속에서 들리는 새소리가 평화로운 정취를 한껏 느끼게 해줄 뿐만 아니라 산속의 향기로운 숲 향기까지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2023년 새로 단장하여 캠핑장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캠핑을 위한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 매점 등이 깨끗하게 마련되어 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실내 쉼터와 방방장, 짚라인 등이 준비되어 있다. 매점 겸 관리 사무실 안에는 전자레인지와 이용할 수 있는 냉장고도 마련되어 있다. 이곳은 사이트 간 간격이 넓고 파쇄석으로 잘 정비되어 있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바비큐 파티와 지인들과 함께 모닥불 주위에 둘러앉아 정다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자연을 벗 삼을 수 있는 저수지와 계절을 따라 녹음이 우거진 숲과 낙엽 쌓인 오솔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등산로도 있어 마음껏 자연을 느끼며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가족과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다. 특히 밤하늘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좋으며 가족과 또는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단, 캠핑장 출입 시 진입로가 좁으니 운전에 주의해야 한다.

해물화짬뽕

해물화짬뽕

10.7 Km    0     2024-02-26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교천지산길 104

해물화짬뽕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리에 위치하고 있다. 깔끔한 외관과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대표 메뉴는 매콤한 맛이 일품인 화짬뽕이며, 유니짜장, 간짜장, 해물볶음밥 등도 판다. 요리 종류로는 주중 한정 판매하는 김말이탕수를 비롯해 등심탕수육, 오징어탕수육이 있다.

태조산(태조봉)

10.7 Km    38901     2023-12-05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덕전리

고려 태조가 이 산의 서록에 주둔함으로써 태조의 이름을 넣어 불려지게 되었다고 전해오는 태조산은 유량천, 산방천의 분수령을 이루고 있고 정상에 오르면 천안의 발전상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최근 건강을 위한 그룹 단위의 산행인이 계속 증가 추세에 있고 특히 산이 완만하여 초보 등산객들도 즐겨 찾는 곳이다.

힐사이드캠핑장

힐사이드캠핑장

10.8 Km    4     2023-02-24

충청북도 진천군 문백면 태락3길 5-115

힐사이드캠핑장은 충북 진천군 문백면에 자리 잡고 있다. 진천군청을 기점으로 7㎞가량 떨어졌다. 자동차에 몸을 싣고 문화로, 백곡로, 생거진천로를 차례로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10분 안팎이다. 이곳은 산속 요새에 안긴 듯한 느낌이다. 캠핑장 뒤편으로 수목이 우거진 산책로가 있어 걷는 맛을 음미하기에도 좋다. 부대시설을 둘러보면 깔끔함에 놀랄 정도다. 캠핑장에는 자동차 야영장 65면을 마련했다. 모두 파쇄석으로 이뤄졌으며, 사이트 크기와 개수는 가로 7m 세로 8m 40면, 가로 10m 새로 10m 25면이다. 개인 트레일러와 개인 카라반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관리소에서는 릴선, 화로대, 난방기구 등 캠핑 장비를 빌려준다. 캠핑장은 주말 운영을 원칙으로 사계절 내내 문을 연다.

청원한우마실

청원한우마실

10.8 Km    1     2024-02-15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성산2길 5 청원군한우협회영농조합법인

청원한우마실은 충청북도 청주시 오창읍에 위치한 한우 전문점이다. 청주시 한우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식육식당으로 회원이 사육한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다양한 부위의 한우를 골라 먹을 수 있고, 점심시간에는 한우로 만든 갈비탕이 인기가 많다.

한민족역사문화공원

한민족역사문화공원

10.8 Km    43949     2023-12-13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284-88

한민족역사문화공원은 하늘 아래 가장 편안한 곳, 천안 흑성산의 자락에 자리잡고 있다. 공원에는 우리 민족의 개국 시조인 단군왕검상(33m)을 비롯하여 역사를 지켜 온 위대한 인물 세종대왕상, 이순신장군상 등 30여 분의 역사 인물상이 세워져 있다. 이곳에서는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고자 했던 우리 민족의 건국이념과 정신문화를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다. 또한 6대 성인, 성자 평화기원상에는 지구상의 종교 분쟁과 갈등이 사라지고 인류 평화와 지구 평화가 실현되기를 바라는 성인들의 거룩하고 숭고한 뜻이 담겨 있다. 국학 특강을 듣고, 한민족의 고유 정신사를 담은 홍익인간을 주제로 한 역사전시실과 고구려문화기획전이 열리는 국학원 전시관을 관람하고, 공원을 돌아보는 투어프로그램도 운영된다. 한편, 개천절, 광복절, 삼일절 등 국경일에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하여, 우리 민족의 역사와 문화를 되새기고 계승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공원의 동상을 다 돌아보고 내려오는 길에 출렁다리인 천손교를 건너 숲길을 산책할 수 있고, 울창한 숲으로 이어지는 명상로를 따라 사색을 할 수도 있다. 또 흑성산을 넘어가는 산길을 따라가면 산 너머의 독립기념관에 닿을 수 있다.

대흥사(진천)

대흥사(진천)

11.0 Km    20617     2023-02-28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문진로 1300-80

진천은 삼국통일의 주역인 김유신 장군이 태어나고 자란 곳이다. 또한 맑은 물과 기름진 너른 벌판이 있어 하늘이 내린 곳이라고도 한다. 이러한 진천을 한눈에 굽어보고자하면 봉화산 중턱에 자리한 대흥사가 제격이다. 대흥사는 고려시대의 절터로서 조선후기에 참의 벼슬을 하던 조중우(趙重愚)가 창건하고 영은암이라 했던 것을 1907년에 다시 조창호(趙昌鎬)가 중건한 사찰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흩어져 있는 대부분의 작은 사찰들이 그러하듯이 근래까지도 겨우 명맥을 이어오고 있었으나 2000년에 들어서면서부터 가람을 일신하고 있다. 옹색했던 터전은 넓직한 도량으로 변모를 했고, 겨우 비바람을 피할 정도의 법당과 당우(堂宇)는 아름다운 처마곡선을 뽐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