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향일식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청향일식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청향일식

청향일식

0m    25970     2023-12-15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장안1길 97
044-866-7725

전통 목재와 기와로 신축하여 고풍 있고 웅장한 외형이 특징인 전통 일식 전문점이다. 엄선하여 구입한 싱싱한 각종 활어와 어패류만을 횟감으로 사용하여 보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백송식당

10.1 Km    0     2023-12-05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옥산시내1길 63

백송식당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에 자리 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돼지고기, 버섯, 파 등이 어우러진 짜글짜글이다. 고기는 익힌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강한 불에 채소를 익히며 기호에 맞게 졸여 먹으면 된다. 대개 상추에 고기를 넣고 마늘과 쌈장을 얹어서 먹는다. 짜글짜글 외에 김치짜글짜글과 등뼈찜도 판다. 음식점은 옥산IC와 가깝고, 주변에 떼제베CC가 위치해 있다.

백송짜글짜글

백송짜글짜글

10.1 Km    0     2024-02-06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옥산시내1길 63

백송짜글짜글은 충청북도 청주시 옥산 다이소 맞은편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돼지고기와 느타리버섯, 야채 등이 어우러진 짜글짜글이 유명한 곳으로, KBS2 생생정보에도 소개된 바가 있다. 짜글이는 완전 졸아야 제맛이 나며, 국물을 먼저 뜨지 않고 버섯과 야채가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먹으면 된다.

카페까망

카페까망

10.1 Km    0     2024-02-01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고락로40번길 25 카페 까망

카페까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지동동에 있는 카페다.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 주차가 쉽고 내부 인테리어도 독특하다. 삼각뿔 형태의 지붕 아래 다양한 테이블과 좌석이 있다. 잔디가 깔린 외부에도 좌석이 갖추어져 있다. 대표 메뉴는 부드러운 라테 위에 흑임자 크림을 얹은 블랙슈페너다. 이 밖에 크림과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얹은 하인즈노를 비롯해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연유라테, 까망라테, 까망바나나라테 등도 판다.

레이캐슬CC

레이캐슬CC

10.2 Km    0     2024-04-24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의당전의로 252

레이캐슬 CC는 세종시 전의면 달전리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대중제 골프장으로 27홀로 이루어져 있다. 세종, 레이, 캐슬 세 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18홀 기준 전장의 길이는 7,760yd이며 부대시설로는 클럽하우스, 레스토랑 등이 있다. 유럽풍의 듀라 벙커는 높은 난도로 플레이어의 승부욕을 자극한다.

부강옥

부강옥

10.3 Km    1     2022-11-11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부강외천로 103
010-9577-8953

1968년부터 현재까지 3대로 이어진 부강옥이다. 각종 매체에서 소개가 많이 되는 맛집이다. 세종특별시자치시에 위치한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순대국밥이다

카페캐빈하우스

카페캐빈하우스

10.3 Km    1     2023-02-09

세종특별자치시 시목부강로 685-5

카페 캐빈하우스는 세종특별자치시 부강면 부강리에 있는 디저트 카페다. 야외 카페와 독채 방갈로 이용이 가능하며 바비큐는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대표 메뉴는 아메리카노이며, 카페라떼, 카페모카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 초코머핀, 도넛, 크로와상, 소세지, 소떡소떡, 라면 등 각종 먹거리도 판다. 반려견 동반입장이 가능하고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넓은 창이 인상적인 곳이다, 남청주IC에서 가깝고, 주변에 국립세종수목원과 세종호수공원이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목줄, 배변봉투 지참)

세종 임난수 은행나무

10.3 Km    18691     2023-10-31

세종특별자치시 연기면

양화리 은행나무로 알려진 세종리 은행나무는 세종시에서도 워낙 유명하여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부안 임씨 사당인 숭모각 앞에 심어진 은행나무는 높이 20m, 둘레 6m 크기로 사당 방향 오른쪽이 수나무, 왼쪽이 암나무가 자리하고 있다. 암나무는 갸름한 형태로 쫑긋하게 서 있으며 수나무는 둘레가 두꺼우면서도 웅장한 모습으로 임난수 장군을 기리는 숭모각의 수호신처럼 좌우를 지키고 있다. 2022년 5월 12일 세종시 첫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면서 이름도 연기 세종리 은행나무에서 천연기념물 '세종 임난수 은행나무'로 명칭이 바뀌었다. 고려말에 이곳으로 낙향한 전서 임난수가 심은 것으로 압각이라 부른다. 압각수 즉 기러기처럼 생긴 나무로 불리는 은행나무는 고려말에서 조선시대에 사대부 집안에서 많이 심는 나무이다. 기러기는 재혼은 하지 않아 정절을 의미하고 날아갈 때 질서정연하며 대장을 중심으로 계급이 정해져 있다는 점이 사대부의 생활방식과 일맥상통한다. 임난수 은행나무는 역사성과 상징성만큼이나 신묘한 전설이 내려온다.일제 강점기 일본 사람들이 배를 만들기 위해 톱으로 나무를 베려고 하자, 나무가 웅 소리를 내고 울어 베지 못했다고 한다. 또 임진왜란 시, 한국전쟁 발발 시, 세종시 출범할 시에도 울었다고 한다. 이처럼 임난수 은행나무는 기쁘거나 슬플 때 표현한다고 전해지고 있다.양화리 은행나무로 알려진 세종리 은행나무는 세종시에서도 워낙 유명하여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부안 임씨 사당인 숭모각 앞에 심어진 은행나무는 높이 20m, 둘레 6m 크기로 사당 방향 오른쪽이 수나무, 왼쪽이 암나무가 자리하고 있다. 암나무는 가름한 형태로 쫑긋하게 서 있으며 수나무는 둘레가 두꺼우면서도 웅장한 모습으로 임난수 장군을 기리는 숭모각의 수호신처럼 좌우를 지키고 있다. 2022년5월12일 세종시 첫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면서 이름도 연기 세종리 은행나무에서 천연기념물 세종 임난수 은행나무로 명칭이 바뀌었다. 고려말에 이곳으로 낙향한 전서 임난수가 심은 것으로 압각이라 부른다. 압각수 즉 기러기처럼 생긴 나무로 불리는 은행나무는 고려말에서 조선시대에 사대부 집안에서 많이 심는 나무이다. 기러기는 재혼은 하지 않아 정절을 의미하고 날아갈 때 질서정연하며 대장을 중심으로 계급이 정해져 있다는 점이 사대부의 생활방식과 일맥상통한다. 임난수 은행나무는 역사성과 상징성만큼이나 신묘한 전설이 내려온다. 일제 강점기 일본 사람들이 배를 만들기 위해 톱으로 나무를 베려고 하자, 나무가 '웅' 소리를 내고 울어 베지 못했다고 한다. 또 임진왜란시, 한국전쟁 발발시. 세종시 출범할시에도 울었다고 한다. 이처럼 임난수 은행나무는 기쁘거나 슬플 때 표현한다고 전해지고 있다.

비바릴리 세종점

비바릴리 세종점

10.5 Km    0     2024-02-19

세종특별자치시 마음로 272-11 테라스 힐 빌딩

비바릴리 세종점은 세종특별자치시 고운동에 있다. 이국적인 멋을 풍기는 외관과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다양한 세트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 외에 스테이크, 라자냐,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리소토 등과 디저트까지 맛볼 수 있다. 식전빵부터 생면, 디저트까지 손수 만들어 제공하고 있다.

수미순두부&왕코다리&화덕생선구이(수미순두부)

수미순두부&왕코다리&화덕생선구이(수미순두부)

10.5 Km    0     2023-10-30

세종특별자치시 마음로 272-22

수미순두부&왕코다리&화덕생선구이는 세종시 고운동에 있다. 대표 메뉴는 바지락, 조개, 새우, 소고기를 넣은 수미순두부찌개를 비롯해 바지락, 새우, 굴을 넣은 해물순두부찌개 등 각종 순두부찌개다. 이 밖에 화덕 생선구이, 코다리조림 등도 판다. 음식점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갖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