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더팔당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앳더팔당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앳더팔당

앳더팔당

0m    1     2024-04-22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로 452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루프탑 카페다. 탁 트인 한강뷰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고급 스페셜티 원두와 대한민국 명장 제과, 이탈리아 프리미엄 디저트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팔당댐 및 팔당호와 더 가까운 곳에 있는 별관은 본관에서 주문 후 이용할 수 있다. 별관은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진 인테리어와 편안한 루프탑 공간으로 구성되어 예쁜 사진 찍기에 좋다. 주차장도 본관 주차장과 별관 주차장이 각각 존재하여 주차하기 편리하다. 음료와 디저트 종류가 다양하며 나무로 만든 여러 가지 소품도 판매한다.

장경사(경기)

장경사(경기)

10.0 Km    21532     2023-11-22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676

장경사는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 안에 있는 사찰로 성내에 있던 사찰 중 창건 당시의 모습을 온전하게 간직한 유일한 사찰이다. 1983년 경기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었다. 인조 2년(1624년)에 남한산성을 고쳐쌓을 때 전국의 승려들을 번갈아 징집하여 성을 쌓게 하였으며, 축성 후에도 승군을 주둔 시켰는데 이들의 숙식을 위하여 인조 16년(1638년)에 건립한 절이 장경사이다. 1907년 8월 1일 일제의 군대해산령에 의해, 성안의 무기고와 화약고를 파괴하면서 다른 사찰은 대부분 파괴되었으나, 그중 장경사가 비교적 피해가 적었다. 그러나 1975년 화재로 소실되어 다시 중건하였다. 사찰 내에는 대웅전을 비롯하여 진남루, 칠성각, 대방, 요사채 등이 있었는데, 그중 대웅전이 가장 화려한 고건축 양식을 보여주고 있다. 장경사는 정기법회와 행사가 꾸준히 열리고 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템플스테이를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픙요로운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차의 정신과 함게 예절을 익히는 다례반, 반야심경과 함께하는 치유 명상을 하는 경전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남한산성빵명장

남한산성빵명장

10.0 Km    2     2024-04-25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로 522

남한산성빵명장은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에 위치한 대형 베이커리카페이다. 내부는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개방감이 좋고, 2층과 루프탑에도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남한산성빵명장은 특허받은 천연 발효종과 100% 유기농 밀가루, 건강하고 좋은 국내산 재료들만을 고집하여 빵을 만든다. 생유산균이 살아있어 빵을 먹고 나서도 속이 편하다. 약 100여 종의 다양한 빵과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운 남한산성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베이커리이며, 단체석과 잔디가 있는 루프탑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남한산성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커피 한잔과 함께 힐링을 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신선계곡야영장

신선계곡야영장

10.0 Km    1     2023-08-10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천진암로 768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 위치한 야영장이다. 펜션과 캠핑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객실과 부대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바비큐장과 노래방 시설도 갖추어져 있으며, 반려동물 동반은 불가하다. 가까운 곳에 경안천 습지생태공원, 율봄식물원, 남한산성 등 이 있어 연계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노다지(노다지장어)

노다지(노다지장어)

10.1 Km    0     2023-10-04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 49-4

물의 도시 양평을 여행하고 몸보신도 할 수 있는 곳. 두물머리 맛집으로 알려진 노다지장어는 북한강을 끼고 멋진 풍광을 보여주는 장어 전문점이다. 우드톤 인테리어의 실내가 고급스럽고 차분한 분위기이다. 1등급 국내산 민물장어 비롯하여 반찬 일체가 국내산으로 제공된다. 대표 음식인 장어덮밥은 일본 나이치현 나고야의 명물 음식이다. 메이지 시대(1867~1912)에 나고야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따뜻한 밥 위에 참숯으로 구워낸 장어를 잘게 썰어 올린 음식으로 이츠라 불리는 나무 그릇에 담아 나온다. 장어덮밥은 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투데이, 그리고 2TV 생생정보 등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다.

청뜰

청뜰

10.1 Km    2     2022-11-01

경기도 하남시 초광로 187

청뜰은 하남시 초이동에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보다는 자동차로 가는 것이 편하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가 편하다. 식당 옆에 채소를 기르는 텃밭이 있어 식재료에 대한 믿음이 간다. 내부는 깔끔하고 넓으며, 단체석이 있어 가족 식사나 모임을 할 수 있다. 주메뉴는 어탕어죽으로 한우사골을 고아 만든 구수한 육수에 참붕어, 민물 새우 등과 한약재를 넣어 끓여서 보양식으로도 손색없다. 잡어 매운탕도 인기 메뉴인데 빠가사리와 각종 민물생선과 참게, 민물새우 그리고 야채가 듬뿍 들어가 국물이 시원하며 깊은 맛이 있다.

묘적사계곡

묘적사계곡

10.1 Km    4     2023-06-28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수레로661번길 17-2

백봉산은 해발 589m로 산세가 아름답고 동쪽으로 한강을 끼고 있어 전망이 뛰어난 곳으로 백봉산의 남쪽 골짜기에 신라 문무왕 때 원효대사가 창건하였다 전해지는 묘적사가 있다. 그 아래 길게 이어진 계곡을 묘적사계곡이라 부른다. 묘적사계곡은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에서 묘적사 사찰에 이르는 산길을 따라 이어진다. 묘적교를 지나면서 본격적으로 계곡이 시작된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구간에 따라 길이 좁았다, 넓어졌다가 반복되고 곳곳에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내리는 폭포도 형성되어 있어 찾는 이들이 많다. 2018년부터 시작된 하천 정원화 사업으로 묘적사 계곡도 변화하는 중이다. 묘적사 계곡은 수심이 깊지 않아 누구나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시원한 물줄기의 폭포 아래 수심이 성인 무릎 정도이다. 가족 단위의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남양주한강변시민공원

남양주한강변시민공원

10.1 Km    1     2023-03-02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로2번길 15

가족과 나들이하기 좋은 남양주한강변공원 삼패지구는 자전거공원, 생활체육시설, 음악분수, 레고어린이정원, 자작나무숲, 물놀이장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서 많은 사람이 찾는 공원이다. 한강과 북한강이 선사하는 풍경이 아름다워 남양주 8경에 속하는 곳이다. 봄, 여름, 가을이면 들판 가득 꽃이 피어나고, 겨울에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자작나무를 볼 수 있다.

토츠커피뉴욕

토츠커피뉴욕

10.1 Km    2     2023-02-09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로 533

토츠커피뉴욕은 경기 광주 남한산성로에 있는 브런치 카페이다. 매장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매장은 건물 2층에 있고 층고가 높은 내부 중앙에 계산 및 음료 제조하는 원형 바가 있고 통유리창 앞 주변에 테이블이 골고루 배치되어 있으며 입구 앞에 루프탑과 1층 야외 테라스 등 다양한 좌석이 골고루 배치되어 있다. 이곳은 호주 Niccolo Coffee 정식 수입처로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플랫 화이트 등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 그 외 티, 에이드, 주스 등의 음료가 있고 스콘, 쿠키, 파운드케이크 등의 디저트 메뉴를 갖추고 있다. 또한 11:00~16:00까지 이용할 수 있는 클래식 아보카도 토스트, 훈제연어 아보카도 토스트 등의 브런치 메뉴도 있다.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으며 실내 입장 시에는 켄넬을 사용해야 한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구산성지

구산성지

10.1 Km    24204     2023-11-07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북로 99

은총과 치유의 구산성지는 뒷산이 거북이 형상을 닮았다 해서 이름이 붙여진 구산마을에 위치하며, 김성우 안토니오 성인을 비롯한 9명의 순교자 진묘와 얼이 스며 있는 거룩한 땅이다. 구산마을에 신앙의 씨앗은 1830년경 정직과 아량으로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았던 김성우 성인과 두 동생 덕심, 윤심 세 형제를 통해 뿌리내렸으며 교우촌이 되었다. 김성우 성인과 형제들은 성사와 신앙생활을 더 잘하려고 서울로 갔는데, 특히 김성우 성인은 1836년에 입국한 모방 신부를 집에 모시고 우리말과 조선의 풍습을 가르쳤으며, 박해의 칼날 아래 풍전등화 같은 교회 공동체를 보존하고자 위험을 무릅쓰고 수차례 집을 옮겨 다니며 전교 회장직을 충실히 수행하였다. 포도청에 압송되어 온갖 고문을 당하였으나 굳건한 용덕으로 [나는 천주교인이오. 살아도 천주교인으로 살고 죽어도 천주교인으로 죽을 따름이오]라는 신앙고백을 남기고 1841년 4월 29일 48세 나이로 순교하였다. 구산성지를 순례하면 신앙 선조들의 순교사, 박해사, 생활사 등의 순교영성을 느낄 수 있으며, 지치고 냉담한 이들은 신앙의 열정을 되찾고 진정한 평화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교통이 편리하여 순례자들이 끊이지 않으며, 조경이 아름다워 드라마와 광고, 영화의 배경으로 자주 등장한다. 인근에 미사리 카페촌과 조정경기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