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리 소극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오거리 소극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오거리 소극장

오거리 소극장

0m    1     2024-01-22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소양면 송광수만로 95

오거리 소극장은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소극장으로, 공연예술을 위한 공간이다. 2018년 개관하였으며 2023년 음향기기와 조명시설 등의 시설을 최신식으로 교체하고 취식이 가능한 테이블형 좌석과 극장형 좌석 도입 등 소극장으로는 전북도 내에서 최신 시설과 최대 규모의 무대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지상에 있어 안전성과 쾌적함을 동시에 해결하였다. 오거리 소극장은 퓨전 국악, 난타 타악기 공연팀인 [JOYFUL] 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어 수준 높은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대관 공연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 [예전연기학원]을 운영하면서 수강생인 청소년들의 정기 공연 장소로도 활용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순수한 예술 활동 지원을 위해 공연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경제적 취약 계층이나 장애인, 대학생들의 공연을 위한 대관료를 할인해 주는 등 문화 예술에 대한 순수한 열정만 가지고 있다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오거리 소극장은 지역 내의 문화 공연 예술의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오거리 소극장의 공연 일정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주 한옥마을과 전주 시청 등 전주 시내의 주요 관광지와 가까운 곳에 있어 전주 여행 중에 일정이 맞는다면 공연 감상을 추천한다.

왕의지밀 태종관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왕의지밀 태종관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10.0 Km    2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춘향로 5218-24
063-284-1004

전주에 자리한 ‘왕의지밀 태종관’은 한옥의 아름다움과 현대식 시설의 편리함을 고루 갖춘 한옥 호텔로, 왕의 침소를 뜻하는 이름처럼 아늑한 잠자리를 보장한다. 숙소의 이름은 역대 조선 왕의 이름에서 가져왔다. 객실은 총 6개로, 욕실과 화장실을 갖춰 편의성을 높였고, 서까래와 통창 너머의 풍경이 한옥의 고즈넉함을 더한다. 한옥카페, 레스토랑, 컨벤션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운영한다. 차량 10분 정도면 전주한옥마을 어디든 즐길 수 있다.

바람쐬는길

바람쐬는길

10.0 Km    1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21 (교동)

전주 한옥마을 인근 한벽굴(한벽터널)에서 전주자연 생태 박물관으로 이어지는 길을 ‘바람 쐬는 길’이라고 한다. 이름 그대로 산책하기 좋은 길로, ‘바람을 쐬다’라는 뜻을 가졌다. 2022년 한국관광공사가 전라북도와 함께 선정한 반려견 동반 여행길 ‘눈치보시마시개 길’ 중 하나이다. 길 중간에 공영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자전거를 빌려 타기에도 좋다. 한벽굴은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촬영지로, 남녀 주인공이 등장한 곳으로 잘 알려졌다. 인근에 한벽교, 한벽당이 있고, 터널을 나오면 전주천이 흘러 자연경관을 즐기며 휴식하기 좋은 관광지다. 전주자연 생태 박물관에서 생태 체험학습을 즐기기에도 좋다.

전주자연생태관

전주자연생태관

10.0 Km    20772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21

* 실천적인 친환경 건축물 * 전주의 주산인 승암산의 절경을 배경에 두고 전주천 청정물결이 앞으로 흐르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자리한 전주자연생태관이 2008년 5월 22일에 개관하여 한옥마을과 더불어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상되고 있다. 전주자연생태관은 부지면적이 1만 8,766㎡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074㎡의 규모로 1 급수 청정한 수질에서 서식하는 쉬리를 형상화한 건축물을 신축하여 냉방과 난방을 지열시스템으로 가동하여 운영되고 있는 실천적인 친환경 건축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 자연생태 체험교실 * 전주자연생태관에서는 자연생태 체험교실(eco-School)이 이용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그동안 기후변화와 자연생태 분야의 차별화되고 깊이 있는 주제로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또, 타 지역 기관단체의 벤치마킹 지역으로도 손색이 없다. 전주자연생태관은 자연과 도시가 조화를 이루는 생태도시 전주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고 있다.

왕의지밀 태조관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왕의지밀 태조관 [한국관광 품질인증/Korea Quality]

10.0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춘향로 5218-26
063-284-1004

전주에 자리한 ‘왕의지밀 태조관’은 한옥의 아름다움과 현대식 시설의 편리함을 고루 갖춘 한옥 호텔로, 왕의 침소를 뜻하는 이름처럼 아늑한 잠자리를 보장한다. 태조관에는 총 4개의 침실룸 객실이 있는데, 그 중 정 1품 금실․은실은 킹사이즈 침대와 월풀 욕조를 갖췄다. 통나무 서까래(금실), 벽면을 수놓은 그림, 통창 너머의 풍경이 한옥의 운치를 더한다. 한옥 카페, 단체 모임 장소 등도 있다. 전주한옥마을 등 주요 관광지가 가깝다.

길건너한옥마을

10.1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30
010-5873-8254

#본 업소는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외국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내국인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길 건너 한옥마을 펜션은 전주지역에서 머물 수 있는 여행자 숙소로 합리적인 비용과 편안하고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여행정보와 더불어 집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한울밥상

한울밥상

10.1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04 (남노송동)

전주 한옥마을 근처에 있는 한울밥상은 16가지 전주 스타일의 풍성한 한상차림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16가지의 기본반찬이 나오는 특한울정식과 맛있는 불고기, 된장찌개, 소고기 미역국과 함께 즐기는 더덕제육불고기정식, 손수 다져내서 고소하고 담백한 떡갈비정식, 찌개와 미역국 등이 나오는 백반정식이 있다.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밑반찬은 자극적이지 않으며 풍성하면서도 정갈하게 차린 한정식을 즐길 수 있다.

승암사(전주)

승암사(전주)

10.1 Km    20913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바람쐬는길 47-13

승암사는 전주 승암산에 자리한 한국불교태고종 사찰이다. 승암산은 스님의 모습을 닮았다고 한다. 때문에 승암산은 멀리서 바라보아야 한다. 본래 불성을 간직한 사람은 어느 산이나 바라보면 산의 모습에서 부처님의 모습을 보게 된다. 그렇듯이 멀리서 승암산을 바라보면 산과 바위의 모습이 영락없는 스님의 형상을 띠고 있다. 승암산의 정기를 고스란히 받은 승암사에는 여러 고승들이 주석하여 스님들의 법력이 강한 곳이다. 조선시대에는 전북지방에서 가장 이름난 고승인 진묵스님이 이곳 진묵굴에 머물며 약수를 마시며 수도했다고 한다. 조선후기에는 용담 조관 스님이 중창을 했고 근대에는 만응스님이 중창을 했으며 해안 봉수스님과 더불어 한벽선원과 승암강원을 열어 이 지역을 불교계를 육성하는 등 그 법력이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시내에서 가깝고 길에서도 훤히 보이는 곳에 위치하여 누구에게나 가깝게 다가오는 곳이 바로 승암사이다.

도란도란

도란도란

10.1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간납로 13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카라반, 글램핑장이다. 한옥마을 근처에 있어 도심 한 복판에서 낭만적인 캠핑을 즐기는 특별함이 있다. 전주 한옥마을 관광도 쉽고, 캠핑장에서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자매갈비전골

자매갈비전골

10.1 Km    1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121

전주 한옥마을 제1 공영주차장 후문 쪽에 있는 자매갈비전골은 한옥마을에 방문하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점으로 선정된 원조 물갈비 대표 맛집이다. 식당 앞 주차장이 협소하여 만차일 경우 매장 뒤 큰 길가에 주차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자매갈비전골은 특제소스가 잘 베인 갈비에 콩나물과 당면을 함께 넣어 자작하게 끓인 요리로 현지인에게 30년간 사랑받아온 전주의 향토 음식이다. 달짝지근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맛으로 이름난 갈비전골은 흔히 물갈비라고 불리지만 메뉴의 정식 이름은 갈비전골이다. 자매갈비전골에서는 전통 숙성법으로 조리된 양질의 매콤한 갈비를 쌈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일 준비된 한정된 수의 수제 갈비는 일찍 떨어질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