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기사철조여래좌상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만기사철조여래좌상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만기사철조여래좌상

만기사철조여래좌상

0m    0     2023-10-13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진위로 181-82

만기사는 942년 (고려 태조 25년)에 창건된 사찰이다. 만기사 대웅전에 모셔진 철조여래좌상은 높이 1.43m이다. 원래 철로 조성된 것이었지만, 현재는 금으로 도금하고, 최근에 두 손과 오른팔도 보수했다. 불상은 고려 시대에 제작된 철불상의 특징이 잘 나타나 동시대의 것으로 추정된다. 절 입구는 무봉산 청소년 수련원과 인접해 있는데, 봄에는 절로 들어가 가는 길에 핀 벚꽃을 감상할 수 있다.

만기사(경기)

0.8023560408569924m    24092     2023-08-03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진위로 181-82

만기사는 행정구역상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 있다. 도시에서 멀지 않고 교통도 편리한 반면 아늑하게 감싼 산과 절 앞쪽 멀리에서 동서로 흐르고 있는 진위천, 그리고 주변에 넓게 펼쳐진 들과 그 너머 보이는 산들은 한적한 시골풍경을 자아낸다. 절 앞쪽의 진위천은 많은 낚시꾼들이 찾는 곳이다. 또한 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진위향교가 위치하여 만기사의 철불과 함께 우리 문화의 향기를 느끼기에 충분한 곳이기도 하다. 평택을 연결하는 1번 국도에서 가까운 곳으로 산속이라고는 하지만 도시에서 적당히 떨어진 곳으로 교통이 편리해 숲 속의 여유로움과 아늑한 사찰의 풍경을 만끽하기에 좋은 곳이다. 고려시대에 창건되었다고는 하지만 그 흔적만 남아있을 뿐 가람을 최근의 중건불사로 현대적인 면모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산기슭 나지막한 비탈면을 이용해 상중하 세 단으로 대지를 조성한 터전 위에 위계에 맞추어 여유롭게 전각과 당우를 배치하고 있는 만기사는 상쾌함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더욱이 주불전인 대웅전 안에는 고려시대에 조성된 것으로 보이는 철조여래좌상(보물)이 있어 절의 품격을 높여주고 있다. 이 철불은 고려시대의 전형적인 철불 양식을 지니고 있어 고려시대 불상의 숨결을 느끼면서 신심(信心)을 고양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편안한 마음을 느끼게 한다. 또 이곳은 세조가 지나다 수레를 멈추고 우물을 마셔보고 “이 우물은 감천(甘泉)이니 감로천(甘露泉)이라고 하라”라고 했다는 말이 전해져 오고 있다. 현재의 절은 그 당시의 절과는 좀 떨어져 새로이 조성되었지만 현재 절 아래에 있는 약수터에는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물을 길어가고 있다.

어린이천문대 동탄관측소

어린이천문대 동탄관측소

10.0 Km    1     2023-12-22

경기도 오산시 독산성로270번길 24

어린이천문대 동탄관측소는 경기도 오산시 지곶동에 있다. 2012년 설립되었고 야외 관측소와 야간 관측돔이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직접 개발한 천문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우주 속에 숨은 과학적 지식을 알려주고, 만들기 실습을 통해 어린이들의 공간 지각능력과 천문학 지식을 동시에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운수암

운수암

10.0 Km    21736     2024-01-25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성하길 80-63

운수암은 안성 고성산 무양 산성 안의 중앙 고지에 자리 잡고 있다. 조선시대인 1750년(영조 26)에 장씨 부인이 창건하였다고 한다. 과부였던 장씨 부인이 부처를 모시려고 무양 산성 밖에 터를 닦았는데, 꿈에 노승이 나타나 성안에 절을 지으라고 말하였다. 그 자리에 가서 쓰러진 풀과 나무를 치우고 보니 절터로 적합하여 이 암자를 지었다고 전해진다. 1870년(고종 7)에 대원군이 시주하여 중건되었고 운수암이라고 쓴 친필 현판을 하사하였으며, 1986년에는 대웅전이 중건되었다. 현재 암자의 중앙 높은 터 위에 대웅전이 있고 그 옆에는 비로전이 나란히 자리 잡고 있다. 요사채는 비로전의 주축과 직교되게 위치하고 있다. 돌보는 사람이 없어 무너지기 직전인 것을 현암 스님이 보수하고 대웅전을 불사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방산리 입구에서 서북쪽을 향해가면 낙엽송과 송림 사이로 운수암의 정취가 눈에 잡히며, 청아한 목탁소리가 숲길에 먼저 배웅 나오는 운수암은 경기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되어 있으며, 고려 시대 조성한 비로자나 불좌상이 있다.

안동전골칼국수

안동전골칼국수

10.0 Km    1     2024-04-15

경기도 평택시 청룡길 2

안동전골 칼국수는 넓은 매장에 신선한 재료가 준비되어 있다. 소고기 샤부샤부를 주문하면 먼저 바지락과 수제비가 들어 있는 기본 육수가 제공되고 고기(1인 150g)와 숙주나물, 버섯 종류, 청경채가 차려진다. 손님이 많아 회전율이 좋은 식당답게 모든 재료가 신선하다. 육수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야채를 넣어 주고 버섯, 소고기, 기타 재료들을 익혀 먹으면 된다. 미니 주먹밥 4알이 제공된다. 셀프 바가 있어서 자유롭게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기흥컨트리클럽

기흥컨트리클럽

10.0 Km    17662     2023-11-09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풀무골로106번길 244

비교적 넓은 페어웨이에 대소의 마운드로 적절한 굴곡을 주어 조형미가 뛰어나고 넓은 그린과 그 주위에 벙커를 배치하여 고도의 기술적인 공락이 요구되며, 남동코스 18홀은 주위에 높은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바람을 잘 막아주고 매우 섬세하여 아기자기한 묘미가 있는 여성적인 동남코스로 조성되어 있다. 북서코스는 거리가 길고 페어웨어가 넓어 롱샷과 파워샷을 구사할 수 있는 남성적인 코스로서 상급 골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동탄여울공원

동탄여울공원

10.1 Km    1     2024-01-04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동탄여울공원은 화성시 오산천을 동쪽에 있는 근린공원이다. 넓고 잘 꾸며진 공원은 산책하기 좋고 자전거나 킥보드를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평지만 있는 것이 아니고 오르막 내리막도 있어 지루하지 않게 산책을 할 수 있다. 전망대와 음악분수가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가 있다. 다목적체육시설(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농구장)과 축구장, 트랙형 운동장 등 운동하기 좋은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도그파크(반려견 놀이터)라는 반려 가족 놀이터도 있다. 음악분수는 5월부터 10월까지 금, 토, 일요일에 가동한다. 정해진 시간에 40분간 10곡 정도의 음악에 맞추어 화려한 분수 쇼를 펼친다. 음악 분수의 물이 흘러내리면서 벽천폭포가 만들어졌다. 음악분수와 같은 시간에 가동하며 저녁에는 아름다운 조명 쇼를 감상할 수 있다. 공원의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로튠다 전망대는 둥근 돔 형태로 공원의 전체적인 풍경과 반석산을 바라볼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단, 개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를 위한 비닐봉지 등을 구비한 이용객에 한하여 허용)

민들레화로

민들레화로

10.1 Km    0     2023-12-26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로 7

민들레화로는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동에 위치해 있다. 국내산 한돈과 생고기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대표메뉴인 통갈매기살을 비롯하여 가브리살, 항정살, 삼겹살을 판매하는 돼지특수부위전문점이다. 이곳만의 진한 참숯의 향과 고기육즙을 느낄 수 있다. 넓은 좌석과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있고, 어린이를 위한 놀이방을 운영해 이용하기 편리하다. 오산죽미령평화공원, 오마이주 등과 연계 관광이 가능하다.

기흥CC

기흥CC

10.1 Km    0     2023-10-11

경기도 화성시 풀무골로106번길 244

약 2,650,000㎡ 대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36홀 회원제 골프 클럽으로 동남 18홀과 북서 18홀로 조성된 코스는 저마다 독특한 개성과 매력이 있다. 특히, 아기자기하면서 여성적인 6,140m의 동남 코스와 자연 그대로의 지형을 이용한 6,426m의 북서 코스가 있어 골프의 묘미를 만끽하기 충분한 요건을 갖추고 있다. 1991년에 개장되었지만 관리가 잘 되어 페어웨이와 그린 상태 좋다. 복장 규정 지켜야 한다.

무양산성(무한성)

무양산성(무한성)

10.1 Km    18558     2023-12-05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방신리

무양산성은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방신리 고성산의 남서쪽 봉우리에 축조된 둥근 모양의 산성이다. 해발 207.5m의 산 정상부와 8부 능선을 이용하여 산 정상부를 중심으로 성벽을 둘러서 쌓은 내성과 동남쪽으로 뻗어 내린 계곡 부를 포함하여 산봉우리를 중심으로 주변 계곡 일대를 돌아가며 성벽을 쌓은 외성으로 이루어진 복합 방식의 산성이다. 전체 둘레는 내성이 680m, 외성 구간이 400m이며 긴 타원형 모양이다. 외성은 내성의 일부 구간을 포함하여 북동쪽으로 확대한 모습이다. 산성의 시설물로는 문지, 치성, 건물지, 우물지 등이 발굴되었으며 유적이 위치한 곳은 하천 교통로와 삼남지방으로 이어지는 육로가 발달한 요충지로 고대 사복흘 및 적성현의 치소(어떤 지역의 행정 사무를 맡아보는 기관이 있는 곳)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러한 추측은 산성 안에 있는 운수암과 그 주변에 대한 시굴조사에서 삼국시대 및 통일신라시대의 기와 및 토기류가 집중적으로 출토되었기 때문이다. 운수암 입구가 내성의 문지로 추정되며 지금은 진입로 좌측으로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어 주변을 산책하고 둘러보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