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상봉역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올리브영 상봉역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올리브영 상봉역

올리브영 상봉역

0m    0     2024-03-24

서울특별시 중랑구 망우로 302-1

-

불광사

10.0 Km    0     2023-11-13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39길 35

1974년 고 광덕스님이 불광회(佛光會)를 창립하고, 같은 해 <월간불광>이 창간된 이래 많은 사람들이 불광 법문을 직접 듣고자 모여든 것이 1982년 불광사 건립의 계기가 되었다. 2013년 30년 된 초기의 불광사 건물이 낙후되자 현재의 불광사 중창불사가 준공되었다. 불광교육원, 불광도서관 시설을 비롯해 불광불교대학, 선재대학, 불광아카데미, 불광연구원 등 불자들을 위한 여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5호선 방이역 방이초등학교 인근에 있다.

아우네부대찌개&삼겹살

아우네부대찌개&삼겹살

10.0 Km    4     2022-08-26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83길 29
02-569-4777

대표메뉴인 부대찌개뿐만 아니라 삼겹살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있는 한식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부대찌개다.

맷카페

맷카페

10.0 Km    2     2022-11-21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50길 42

맷카페(MATT CAFE)는 7호선, 수인분당선 강남구청역 2번 출구 토지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 옆에 있다. 주차는 발레파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교통편이 좋아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좋다. 매장은 회색 건물로 입구는 건물 정면에 있다. 이곳은 세계 최고의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불리는 라마르조꼬르를 사용하여 커피 내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내부는 외관과 같이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이고, 계절에 따라 야외 테라스도 운영한다. 이곳의 메뉴는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Matt 시그니처 라떼, 카페모카 등이 있고, 커피와 같이 주문할 수 있는 케이크 및 베이커리도 있다. 인근에 서울선릉과정릉(세계문화유산), 잠실종합운동장, 유명 테마파크 놀이공원, 잠실한강공원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북악산

10.0 Km    48370     2023-12-05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운동

북악산은 서울 분지를 둘러싸는 내4산인 북악산, 남산, 낙산, 인왕산 중 가장 높은 산이며 북한산 남쪽 지맥 중 가장 높은 봉우리이다. 이들 능선을 연결한 옛 서울의 성곽은 북악산을 기점으로 축조되었다. 옛 성벽이 능선을 따라 보존되어 있고 사소문의 하나인 창의문, 일명 자하문이 서쪽 산기슭과 인왕산과의 사이에 있어 시내 중앙지와 쉽게 연결된다. 창의문에서 정릉의 아리랑고개에 이르는 북악스카이웨이는 창의문, 팔각정, 풀장 등을 연결하는 관광도로로 울창한 숲과 서울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조망이 좋은 경승지이다. 청와대와 삼청공원과도 이어져 있다. 북악산은 예전부터 소나무가 울창한 경승지를 이루어 조선시대 선비들이 계곡을 찾아 탁족회를 자주 열었던 곳인데 이후 벌채로 소나무가 사라지고 현재는 참나무류가 많다. 고려 숙종 때 북악산 아래는 남쪽의 수도인 남경의 궁궐이 있었던 자리로 당시에는 면악이라고 불렀다. 이후 조선시대에는 백악산신을 모시는 사당이 있어 북악산을 백악산이라고도 불렀다고 전해진다. 북악산이라는 이름은 도성인 한양을 둘러싸고 있는 산 중 북쪽에 위치하여 붙은 이름이다. 북악산의 높이는 342m이며 남쪽으로 완만한 평지를 이루고 있고 모양은 삼각형으로 뾰족하게 솟아난 형상으로 주변에 비해 도드라진다. 조선이 건국되면서 무학대사에 의해 왕가의 기운을 받은 명산으로 칭송되었으며 그 아래 조선왕조의 궁궐을 세우고 도읍으로 정하게 되었다. 1394년(태조 4년)에 북악산 아래 경복궁을 축성하였으며 대한민국에 들어서 대통령의 집무실인 경무대(景武臺)도 이곳에 위치했다.

구구스 롯데 명동점

구구스 롯데 명동점

10.0 Km    0     2024-03-23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7길 11

-

서울도심등산관광센터(북한산)

10.0 Km    2     2024-02-20

서울특별시 강북구 우이동

서울도심등산관광센터(북한산)는 북한산 우이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등산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북한산, 북악산, 인왕산 등 서울 도심 등산 관광 코스 및 정보 안내(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관광 가이드북 및 지도 등의 홍보물을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등산관광 체험 프로그램을 매주 진행하고 있으며 등산화·등산복·등산스틱·장갑·아이젠 등 등산용품 대여 서비스를 외국인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외국인 동반 내국인까지 대여가능함.) 한편, 유·무료 라커가 있어 짐을 보관할 수 있으며, 라운지에서는 휴식을 취하거나 함께 방문한 친구, 가족, 지인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슈피겐코리아 선정릉점

슈피겐코리아 선정릉점

10.0 Km    0     2024-03-24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46

-

슈피겐홀

슈피겐홀

10.0 Km    1     2024-01-15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46 (삼성동)

슈피겐코리아 HQ건물 지하 2층에 위치한 슈피겐홀은 쇼케이스, 공연, 세미나 등의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200석 규모의 공연장이다. LED 화면과 다양한 음향 기기, VR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준비된 다양한 증강현실 기기로 색다른 체험을 원하는 공연을 위한 이색적인 공연장이다. 슈피겔홀은 단순한 오프라인 공연을 넘어서 스트리밍 시스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등의 공연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슈피겔홀은 선정릉역 3번 출구, 삼성중앙역 7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별도의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인근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청와대

청와대

10.0 Km    31657     2023-05-30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와대로 1 청와대

'청와대, 국민품으로' 개방 안내
[운영시간]
2022년 6월 12일(일) ~ 계속
* (3월~11월) 09시~18시 (입장 마감 17시30분) / (12월~2월) 09시~17시30분 (입장 마감 17시)
* 매주 화요일 미개방
[관람신청 홈페이지]
https://www.opencheongwadae.kr/

청와대와 아름다운 산책길의 조화 한국 정치의 중심인 청와대의 상징은 푸른 청기와다. 청와대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도 본관의 푸른색 청기와. 북악산(北岳山)을 배경으로 자리잡은 청와대 본관에는 청기와와 곡선의 지붕이 아름답다. 청와대가 한국을 대표하듯 청기와와 지붕의 곡선은 한국의 미를 대표한다.청와대는 중심에 위치한 본관, 영빈관, 춘추관(春秋館), 녹지원(綠地園), 무궁화동산, 칠궁(七宮)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목할 것은 각 건물의 모습이 각기 독특하다는 것. 특히 한국을 대표하기 위해 한국 전통양식으로 지어 아름답다. 우선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는 본관은 청기와 지붕으로 아름다운 곳. 청와대를 대표하는 곳으로 푸른 색의 기와와 지붕 곡선이 아름답다. 청와대를 상징하는 청기와는 약 15만장. 한 개씩 구워서 100년 이상 견딜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하다. 눈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춘추관이 보인다. 춘추관은 토기와로 만든 지붕이 전통적이다. 

반면 본관 왼쪽에는 영빈관이 보인다. 영빈관은 외국 국빈들을 위한 장소로 18개의 돌기둥이 건물을 받치고 있어 웅장하다. 산책하기에 좋은 곳으로는 녹지원과 무궁화 동산. 녹지원은 역대 대통령들의 기념식수가 있는 곳으로 그 중에서도 약 310년 된 소나무가 유명하다. 무궁화 동산은 무궁화꽃을 비롯해 분수대, 봉황상이 있어 관광객들의 기념촬영 장소로 애용된다. 무궁화가 피는 7-10월까지가 특히 아름답다. 외에도 효자동 사랑방은 볼거리가 많은 곳. 대통령이 외국 귀빈으로부터 받은 세계 각국의 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념품 코너에서는 청와대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다. 여기에 빠질 수 없는 관람 코스가 바로 칠궁. 칠궁은 조선시대 7개의 궁으로 전통가옥과 아담한 뜰이 볼만하다. 

* 청와대 산책길

청와대 관람이 즐거운 것은 주변 산책로가 아름답기 때문이다. 이 산책로는 경복궁 돌담길을 따라 청와대로 이어지고 다시 삼청동 공원으로 이어진다. 특히 경복궁 동문 입구에서부터 청와대까지 이어지는 길은 산책의 특미. 이길은 도로를 사이에 두고 왼쪽에는 경복궁 돌담길이 오른쪽에는 미술관과 고건물이 자리잡고 있다. 경복궁 돌담길은 경복궁 돌담과 오래된 노목이 풍성하게 늘어져 있어 산책하기에 그만이다. 가을이면 낙엽으로 낭만적인 거리가 된다. 반대편 길은 갤러리 현대, 금호미술관을 비롯한 유명 미술관이 이어져 있고 세련된 카페도 있다. 그 중에서 저녁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바로 ‘더 레스토랑’. 인테리어가 현대적이고 한쪽 면이 모두 유리로 되어 있어 경복궁 돌담길과 저녁 하늘을 감상할 수 있다. 이곳을 지나 청와대에 이르기 전 오른쪽 길로 꺾어지면 삼청동 공원으로 이어진다. 이곳은 유명 레스토랑, 한식집, 미술관이 많다. 삼청공원에 이르기 중간에 있는 삼청동수제비는 삼청동에서도 가장 유명한 맛집. 그곳을 지나 삼청동 길이 끝나는 곳에 삼청공원이 있다. 이곳은 많은 나무와 약수, 산책로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