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문시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팔달문시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팔달문시장

팔달문시장

0m    0     2023-12-07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776-2 (팔달로3가)

팔달문 시장은 영동시장과 함께 ‘왕이 만든 시장’으로 알려져 있다. 조선 제22대 정조대왕은 전라도 해남에 터를 잡고 무역업을 하고 있던 고산 윤선도의 후손들을 수원으로 불러들였고, 그 후 전국의 상인들이 수원을 주시하기 시작하면서 형성됐다고 한다. 이렇게 수원 화성의 역사와 함께 시작된 팔달문 시장은 수원을 상업과 경제의 중심지로써 세우고자 했던 정조의 뜻에 따라 팔달문을 중심으로 지금까지도 성업 중인 전통 재래시장이다. 매향교에서 부터 시작되는 통닭거리와 가구거리, 그리고 상가 안에 자리하고 있는 패션거리로 구분되며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시장 상인 방송국을 운영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아동부터 중장년까지 다양한 의류 쇼핑을 할 수 있는 패션거리는 젊은 감각의 보세의류점이 많아 산책하듯 둘러보면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옛수원가든

옛수원가든

10.0 Km    0     2023-10-06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세자로303번길 15-12

옛수원가든은 넓은 실내, 실외 공간이 구분되어 있으며 외부 테이블에서는 반려견을 동반하여 식사할 수 있다. 바비큐 스타일로 캠핑 분위기를 내며 고기를 직접 굽거나 오리 백숙 같은 탕 위주의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식당 바로 앞이 보통리저수지 산책길로 이어져 식후 산책하기 좋다. 보통리저수지는 노을과 연꽃이 아름다운 데이트,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하다.

글림

글림

10.0 Km    0     2024-01-1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벌장투리로 9

글림은 ‘빛나다, 반짝거리다’라는 뜻으로, 커피와 베이커리가 있는 카페이다. 베이커리류는 대부분 직접 배양한 천연 효모를 사용하고, 오랜 시간 저온 숙성된 반죽으로 만든다. 천연 재료와 천연 발효종만을 사용해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빵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원하는 빵이 있으면 시간에 맞춰 가면 된다. 대표메뉴인 바게트 샌드위치는 판매 30분 만에 소진되는 경우도 있다. 베이커리 종류는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커피는 모두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한다. 매장 지하 1층에는 단체나 가족 모임 때 이용할 수 있는 넓은 테이블이 있다.

화담

화담

10.0 Km    0     2024-02-21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단지로 112

화담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있는 한우 전문 한정식당이다. 상위 1%의 최상급 한우만 취급하는 프리미엄 고깃집인 동시에 보리굴비, 간장게장, 코다리조림이 곁들여진 한정식도 맛볼 수 있다. 고기는 한우 안창살, 생등심, 특수부위 모듬이 있고 일반 식사 메뉴로 곱창 김치찌개, 돌솥 콩비지찌개, 한우 된장찌개, 골프채 갈비탕도 맛있다. 넓은 주차장과 세련된 건물에 깔끔한 인테리어 덕분에 상견례나 가족 모임을 위해 방문하는 손님이 많다. 특히 근처에 골드 CC와 화성 상록 GC등이 있어 골퍼들이 단체로 자주 찾는 맛집이다. ※반려동물 동반 불가

고기리금잔디

고기리금잔디

10.0 Km    0     2024-01-22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553-17

고기리금잔디는 경기도 용인시 고기동에 위치한 한식당이다. 메뉴는 순두부찌개와 된장찌개 두 가지만 판매하고 있으며, 반찬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을 한다. 찌개 주문 시 불고기, 전, 부침, 나물, 두부조림 등 10여 가지의 밑반찬이 상에 차려진다. 집밥이 그립거나 엄마 손맛이 그리울 때 한 번씩 방문하면 좋은 집이다. 외부 가판대에 고추나 가지, 호박잎 등의 채소를 작게 포장해서 천 원에 팔고 있다.

늘평양 동탄본점

늘평양 동탄본점

10.0 Km    0     2024-01-22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로152번길 57-29

늘평양 동탄본점은 오산 외삼미동에 있는 평양냉면 전문점이다. 동탄 푸드타운 라동에 있는 회색 건물로 기와집 모양의 입구가 돋보이는 곳이다. 이곳의 주차는 여러 음식점이 함께 사용하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큰 건물에 넓은 매장 안에는 많은 테이블과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여러 개의 단체 룸이 있다. 국내산 1등급 양지와 사태 등을 이용하여 12시간 이상 푹 끓여서 우려낸 맑고 진한 육수와 청정 지역의 최고급 메밀을 80% 이상 사용한다. 이 식당은 평양냉면만큼 샤부샤부도 인기 메뉴이다. 저렴한 가격에 고기, 월남쌈, 야채 등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으며 샤부샤부를 위한 셀프바도 마련되어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된다.

용궁갈비

용궁갈비

10.0 Km    0     2024-01-23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로152번길 57-29

용궁갈비는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동에 위치한 돼지갈비 전문점이다. 동탄 푸드타운에 회색 2층 건물로, 1층은 테이블로 되어 있고, 2층은 각종 모임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룸으로 되어 있다. 한돈 인증점인 용궁갈비는 최고급 원육만 사용하며 천연 과일로 양념해 제공하는 돼지갈비가 인기 메뉴이다. 함흥냉면에 또한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직접 만들고 있어 갈비만큼 인기가 좋다.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해 놀이방과 유아용 식탁 의자도 준비되어 있다. 돼지갈비와 한우 불고기전골, 설렁탕, 양념게장, 갈비탕, 육회, 육회비빔밥을 포장할 수 있다.

고기리농장

고기리농장

10.0 Km    0     2023-11-02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호수로 11-4 (고기동)

낙생저수지 부근에 위치한 고기리농장은 원예종묘에 관한 모든 것을 취급하는 농업생태학 농장이다. 농업 종사자 및 원예에 관심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원예∙종묘 사업, 플랜테리어 컨설팅 및 시공, 농업 기자재와 원예용품 판매, 관련 서적 판매, 원예 관련 워크샵 및 전시회 개최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전세계 다양한 신품종 원예종묘를 국내에 보급하고, 국제적으로 품종 출원이 완료된 품종과 미래적 유망성이 있는 엄선된 식물을 소개한다. 매장은 실내와 야외 쇼룸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드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베르그포터 등 유명 브랜드의 화분과 유명인들이 사용해 주목받은 물뿌리개 등 관련 용품들도 다양하게 취급, 판매하며 온·오프라인에서 구입 가능하다.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기리농장 파트너스 홀세일 비즈니스와 계절에 맞는 품종을 소개하는 스프링가든마켓, 가을마켓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고기리농장은 관련 전시 및 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는데 농지 소유자 및 귀농·귀촌, 예비 창업자를 위한 신품종 묘목 1:1 컨설팅 교육, 플랜트샵 창업반, 정원디자인 입문반 등 대상 및 수준에 따라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종사자가 아니더라도 식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문해 둘러보기 좋으며, 원한다면 직원에게 반려식물을 추천받을 수 있다. 플랜테리어 컨설팅은 예약제로만 운영하며, 정원 디자인 상담, 농지재테크, B2B 관련 고객은 관련 사진, 영상 자료 지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장IC에서 차량으로 약 2분 소요된다. 인근에 지산포레스트리조트스키장, 덕평공룡수목원, 용인농촌테마파크, 한국민속촌, 에버랜드,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세계문화유산 융건릉, 물향기수목원 등이 있다.

매트그린

매트그린

1.0 Km    18     2022-11-01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문로45번길 8

매트그린은 수원화성 장안문 근처에 있는 카페이다. 회색 단독건물로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 차량 이용 시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깔끔하고 아담한 내부에는 투명 유리창이 있고 창밖으로 넝쿨 식물이 꾸며져 있다. 1층에는 카운터와 테이블 2개가 있고 밖에서 올라갈 수 있는 2층과 3층에 다양한 크기의 좌석이 배치되어 있다. 아메리카노, 시나몬 돌체 라떼, 말차슈페너, 에이드, 라테, 홍차 등의 음료와 스콘, 브라우니, 크럼블, 치즈케이크 등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주변에 화서공원, 수원 전통문화관 등의 볼거리가 있다.

세마오리농원

세마오리농원

10.1 Km    2     2022-12-02

경기도 오산시 양산로 186

세마오리농원은 독산성 세마지대가 있는 서오산 IC 근처 아래에 있다. 주변이 자연으로 둘러싸여 공기 좋고, 나들이하기에 좋은 장소다. 식당 내부로 들어서면 양쪽으로 홀이 나뉘어 있는데, 내부가 넓고 좌석도 많이 있어 단체 모임 장소로 좋다. 메뉴는 생오리 한 마리 또는 반 마리로 단일 메뉴이다. 기본 반찬이 제공되며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생오리 한 마리는 숯불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생오리와 동절기에는 오리 뼈 탕과 가마솥 밥이 나오고, 하절기에는 흑임자 깨죽과 냉면이 제공된다. 샐러드로 양배추 겨자소스가 나와 맛을 돋워준다. 음식점 주변에는 작은 연못 둘레길이 있어 식사 후 산책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