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락 누룽지백숙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뜨락 누룽지백숙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뜨락 누룽지백숙

뜨락 누룽지백숙

0m    6     2024-03-04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아동남로 45-1

군산시 개정면에 있는 뜨락 누룽지백숙은 정겨운 시골집 같은 분위기로 주변에 가벼운 산책로도 있어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주문하면 접시에 푹 삶은 누룽지백숙 한 마리가 나오고, 뚝배기에 뜨끈한 누룽지 죽이 제공된다. 누룽지백숙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닭가슴살이 맛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누룽지백숙은 네 명이 먹어도 넉넉할 만큼의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누룽지백숙에는 몸에 좋은 삼과 마늘, 대추 등이 들어가 있고, 간이 세지 않아 직접 간을 맞춰 먹을 수 있다. 누룽지 죽은 닭 육수에 풀 끓인 고소한 누룽지라 속을 든든하게 채워준다. 반찬들도 정겹고 맛깔스럽게 구성되어 있다.

도심 속 지친 사람들의 여유 충전 코스 [웰촌]

도심 속 지친 사람들의 여유 충전 코스 [웰촌]

10.2 Km    1400     2023-08-09

서천은 넓은 갯벌과 크고 작은 산과 송림들이 어우러져 있는 지역으로, 해변산책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해양생물자원을 관리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송과 서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아찔한 높이의 스카이워크, 농촌체험과 갯벌체험이 가능한 동백꽃마을, 국내 유일 천연해송림과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 볼 수 있는 희리산 자연휴양림으로 이어지는 트레킹 코스는 도심 속에서 지친 사람들에게 여유를 충전해 줄 수 있는 힐링코스이다.

유로빌리지

10.2 Km    18813     2024-02-2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구읍 신장길 26
063-471-1112

유로빌리지는 아시아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군산CC와 약 3분거리에 위치한 군산 유일의 유럽스타일의 대규모 휴양 단지이다. 유명 건축디자이너 양남철이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유로빌리지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조경, 순백색 건물들이 완벽하게 조화되어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마치 유럽의 소도시에 온듯한 기분을 들게 한다. 또한 고객들을 위해 단지 내에 조성된 퍼팅그린, 스윙연습장, 저수지 낚시터등은 골프 관광객부터 낚시여행객, 가족단위관광객까지 여러 형태의 여행 관광객들에게 필요한 휴식과 편의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완벽하게 준비되어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10.4 Km    8055     2024-02-14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101번길 75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다각적인 전시 및 교육을 통해 해양생물자원의 소중함을 알리는 곳이다. 이곳의 뮤지엄인 씨큐리움은 Sea(바다), Question(질문), Rium(공간)의 합성어로 ‘바다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을 던지며 해답을 찾아가는 공간’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4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씨큐리움에는 7,000여 점의 해양생물 표본, 어린이를 위한 체험전시실, 초대형 LED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전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고, 가족이나 단체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김제평야

김제평야

10.4 Km    24155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만경읍 화포리,소토리,청하면 동지산리 일대

김제평야는 동진강과 만경강 유역에 발달된 충적평야와 그 주변의 넓은 야산지대를 중심으로 한 침식평야로 구성되어 있는 한국 최대의 곡창지대로 호남의 중심이 되는 평야이다. 동국여지승람에서도 김제시 일대의 평야를 대평이나 김제 만경평야라고도 하는데, 이는 큰들을 표현한 것이다. 김제시의 큰들로는 만경강과 그 지류의 주변이나 하구에 분포한 용지들, 부용들, 동계들, 백구들, 저산들, 청하들, 만경들과 같은 넓은 들을 비롯하여 봉산들, 봉남들, 월촌들, 남포들, 돔배들 등이 있다. 이들을 통칭하여 김제평야라고 부른다. 김제평야는 호남평야의 중심이 되는 지역에 위치해 있어 일제강점기에는 일제의 주요한 수탈지가 되기도 하였다. 농업이 발달할 수 있는 지리적 위치로 인해 김제 지역은 우리나라가 농업 중심의 경제 체제를 갖고 있던 1950년대까지는 잘 사는 고장이었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우리나라의 경제가 공업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공업 발전이 상대적으로 늦어지면서 더디게 발전하고 있는 도시가 되었다.

장항송림산림욕장 (장항 솔숲)

10.5 Km    14679     2024-05-09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항 솔숲은 하늘을 가린 울창한 소나무숲이 해안을 따라 이어져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마른 솔잎을 밟으며 천천히 걷는 느낌은 장항 솔숲에서만 맛볼 수 있는 묘미다. 솔숲 사이에 벤치와 원두막이 있어 잠시 앉아 쉬거나 가족과 둘러앉아 간식을 먹기에도 좋다. 숲과 바다 사이 백사장은 자동차가 다닐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에 그만이다. 눈을 어지럽게 하는 식당이나 위락시설, 방파제도 없이 오로지 바다와 백사장만 존재하는 해안 풍경이 여행자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한다. 소나무가 뿜어내는 향기에 몸과 마음을 씻고 사랑하는 가족과 대화를 나누며 오래 머물기 좋다. 또한 높이 15m, 길이 250m의 스카이워크에서 서천 바다의 풍경과 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세계자연유산인 서천갯벌에서 진행되는 ‘갯벌·바다 덕분에’ 체험 프로그램도 인기이다.

장항 맥문동 꽃 축제

장항 맥문동 꽃 축제

10.8 Km    5     2024-06-21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산58-48
041-950-4020

연간 100만명이 방문하는 전국적인 명소인 장항 송림산림욕장은 약 28㎡의 소나무숲에 600만본 맥문동꽃을 심어 전국 최대의 맥문동 군락을 이루고 있다. 푸른 바다와 울창한 소나무숲, 그리고 맥문동꽃이 어우러져 자연에 대한 경이로움을 만끽하며 풍부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서천군의 대표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장항 스카이워크 (기벌포 해전 전망대)

장항 스카이워크 (기벌포 해전 전망대)

10.8 Km    30500     2024-07-04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산단로34번길 122-16

아름다운 솔숲과 갯벌을 자랑하는 장항송림산림욕장에 위치한 높이 15m, 길이 250m의 스카이워크이다. 해양생물자원관과 연계하여 관람할 수 있으며, 해송 숲 위, 탁트인 하늘과 바다를 걷는 듯한 시원하고 아찔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전망데크가 있어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솔숲과 갈대밭을 거닐다

솔숲과 갈대밭을 거닐다

10.9 Km    4812     2023-08-10

장항 솔숲은 하늘을 가린 울창한 소나무 숲이 해안을 따라 이어져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 마른 솔잎을 밟으며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에 그만이다. 신성리 갈대밭은 우리나라 4대 갈대밭 중의 하나. 햇볕이 여울지는 금강물결과 신비한 조화를 이뤄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군청소년수련관

11.0 Km    1     2023-11-22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송림리 762-83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서천군 장항읍 서해안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수련관 앞에는 유스호스텔이 함께 자리 잡고 있다. 이곳은 서해 바닷가 소나무숲 뒤에 위치해 있어 오토캠핑장, 글램핑장, 펜션들이 다수 들어서 있을 만큼 경관이 아름다운 곳이다. 다양한 진로 체험과 수련 활동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에게 놀이터 같은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방문해서 쉬었다 가기 좋은 곳이다. 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서해안고속도로 서천IC와 서천공주고속도로 동서천IC가 가깝다. 주변에는 장항 전통시장, 기벌포영화관, 금강하구둑 등의 관광지가 있으며 군산 시내도 가까운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