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M 2025-03-12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항로161번길 27
장항과 서천의 발전을 이끌던 장항역이 새로운 문화 관광 플랫폼인 장항 도시탐험 역으로 재탄생한 공간이다.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을 운영하고 세련된 공간을 유지하면서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 예술 허브센터로 자리 잡았다. 또한 장항-서천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이야기 뮤지엄을 통해 장항역과 장항의 역사를 소개한다. 느낌이 있는 일상, 느낌이 있는 여행을 위한 장항의 과거와 현재가 살아있는 공간이다.
190.4M 2025-06-10
충청남도 서천군 장서로47번길 21
서해안식당은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창선2리에 있다. KBS 1TV 시사 교양 프로그램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한 바 있다. 평일에는 오전 일찍 문을 열기 때문에 아침 식사를 하기 좋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구이와 조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박대정식이다. 이 밖에 계절 메뉴인 물메기탕을 비롯해 백반, 삼겹살, 삼겹살 제육볶음, 된장찌개 등도 판다. 동서천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장항스카이워크 전망대, 금강하굿둑관광지가 있다.
202.9M 2025-03-27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서로47번길 20
041-956-4860
3대에 걸쳐 아귀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음식점이다. 할매온정집만의 비법으로 만든 아귀탕과 아귀찜은 시원하면서 얼큰한 국물과 아귀의 쫄깃쫄깃한 맛이 잘 어우러져 맛이 좋으며 비린맛도 전혀 없다. 수년간의 요리를 경험으로 아귀탕을 만들고, 인심 또한 넉넉하기 때문에 항상 넉넉하고 푸짐하게 음식을 내놓는다.
276.3M 2024-11-21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서로29번길 37
충남 서천군에 위치한 카페이다.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 청년 커뮤니티 공간으로 적산가옥을 임대 후 개조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옛스럽고 앤티크한 내부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내부 칵테일바에서는 칵테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대표메뉴로는 달고나 커피, 약선쌍화차, 대추차 등이 있다.
292.9M 2025-06-11
충청남도 서천군 장서로29번길 24 유정식당
유정식당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창선1리에 있다. 대표 메뉴는 새우장이며, 포장해 갈 수 있다. 게다가 온라인 주문도 가능하다. 새우장 이외에 아귀찜, 아귀탕, 간자미, 꽃게무침, 붕장어구이, 서대탕 등도 판다. 내부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전용 주차장은 없지만, 가게에서 몇 발짝만 걸어가면 공용주차장이 있어 주차에 어려움이 없다. 동서천 IC에서 가깝고, 인근에 장항스카이워크 전망대, 금강하굿둑관광지, 장항항, 영화(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등이 있다.
303.4M 2025-04-08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성화로 104
장항장은 이름 그대로 서천군 장항읍내에 위치한 전통 오일장이다. 처음에는 지금보다 서쪽인 원수리 장항중학교 옆에 장터가 있었으나, 장항선 철도 장항역이 생기면서 이와 연계하기 위해 지금의 위치로 이전되었다. 이곳은 장항 어항으로 드나드는 어선들로 인해 어부들의 단골 시장이었으며 해산물의 출하가 많다. 주요 거래 품목으로는 해산물을 비롯하여 곡물, 잡화, 어구의 등이 있으며, 전성기에는 금강 수운과 장항선 철도를 이용하여 논산 강경 등 먼 지역에서도 상인들이 몰려들었다. 지금은 금강 수운의 단절과 장항역의 이전 등으로 상권이 전성기보다는 못하지만, 리모델링을 하고 소공연장을 설치하여 공연 및 행사를 여는 등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장항읍내에는 이곳 외에도 장항 6080 음식골목 맛나로, 기벌포영화관, 그리고 옛 장항역사에 들어선 장항도시탐험역 등이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기 좋다.
514.3M 2025-01-20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 323
서천군 문화예술창작공간은 일제시대에 미곡창고로 사용된 건물로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본래의 목적은 쌀을 보관하기 위해 세워진 건물이다. 일제시대에 일본인들은 자국의 식량부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식민지 조선으로 부터 쌀을 수탈하기 시작했고, 이곳 역시 일본으로 보낼 쌀을 보관하던 창고로 시대의 아픈 역사를 품은 근대문화유산이다. 이곳의 독특한 건축기법과 역사 교육자료는 인정을 받아 등록문화재 제591호로 지정되었다. 현재 이곳은 건축 원형을 보존한 채로 리모델링하여 지역문화 예술인,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창작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975.3M 2025-03-18
충청남도 서천군 장산로 232
041-956-7383
봄매년 5-6월이면 충남 서천군 장항항에서 서천군 어민회 주최로 꼴갑축제가 개최된다. 축제장에서는 각종 신선한 회뿐 아니라, 서천의 우수한 수산물을 알리기 위한 시식행사도 진행하며, 우리 수협에서 위판된 수산물, 건어물 등 판매장을 통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장항항에서 금강을 바라보며 쫄깃한 회를 맛볼 수 있는 수변 회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동서천 요금소에서부터 10km가량 쭉 뻗은 금강하구 해안도로를 달리고, 장항제련소 굴뚝, 놀이공원, 한산 신성리갈대밭(JSA 영화 촬영지), 한산모시관 등을 구경하고 축제장에서 먹을거리로 배까지 부르고 일석 몇조의 효과가 기대되는 꼴갑축제이다.
1.1Km 2025-01-21
충청남도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 232
충남 서천의 최남단에 위치한 장항항은 금강을 사이에 두고 전북 군산과 마주 보고 있어 한때는 장항과 군산을 오가는 배가 있었으나 2010년 금강하굿둑이 완공되면서 현재는 고기잡이 어선만이 장항항을 오가고 있다. 6월에는 이곳 물양장에서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테마로 한 축제가 열린다. 이름하여 ‘꼴갑축제’다. 항구의 널따란 물양장을 따라 꾸며진 축제장은 정겨운 시골 장터 분위기가 나고 제철을 맞은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찾는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갓 잡아 올린 꼴뚜기와 갑오징어를 맛볼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한 해 25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부스에서는 축제의 주인공인 갑오징어나 꼴뚜기 숙회를 비롯해 말린 갑오징어, 냉동 갑오징어 등을 판매한다. 갑오징어는 그날 그날의 경매 시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2.2Km 2023-08-09
서천은 넓은 갯벌과 크고 작은 산과 송림들이 어우러져 있는 지역으로, 해변산책과 삼림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해양생물자원을 관리하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송과 서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아찔한 높이의 스카이워크, 농촌체험과 갯벌체험이 가능한 동백꽃마을, 국내 유일 천연해송림과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 볼 수 있는 희리산 자연휴양림으로 이어지는 트레킹 코스는 도심 속에서 지친 사람들에게 여유를 충전해 줄 수 있는 힐링코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