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탄도어항수산물직판장

0m    0     2024-05-16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5-14

탄도항 수산시장은 탄도 입구에 위치한 안산어촌민속박물관 맞은편에 있는 수산물직판장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수족관과 빨간 대야에 광어, 우럭을 비롯한 활어와 키조개, 대합 등의 조개류, 해삼, 멍게 같은 해산물이 담긴 작고 편안한 분위기의 횟집들이 모여 있다. 노량진수산시장처럼 즉석에서 해산물을 사 2층 식당에 올라가면 양념값을 내고 회와 찜, 매운탕 등을 맛볼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탄도항 수산시장은 탄도어촌계 어민이 직접 운영하는 곳이라 믿을 수 있고 싱싱한 해산물을 살 수 있는 곳이다.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칼국수와 조개구이를 비롯한 각종 해산물 구이가 이곳의 인기 메뉴. 푸짐하고 비교적 가격도 저렴한데 날씨가 좋은 날은 회를 포장해서 바로 앞 해변가에서 바다를 감상하며 소풍 나온 기분으로 즐겨도 좋을 것이다. 가을 대하철에는 넓은 주차장이 꽉꽉 들어찬다. 수산시장을 나와 바닷가로 걸어가면 전형적인 시골 항구의 모습을 한 탄도항 선착장이 나오며 인근에 어촌민속박물관과 누에섬, 풍력발전기가 있어 함께 돌아볼 만하다.

형도

10.0 Km    5225     2023-10-06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독지리

시화호가 매립됨으로써 송산면의 어도 및 음섬과 함께 육지가 된 작은 섬으로, 명칭은 바닷물이 들어오는 정도를 알아보던 섬이라 하여 저울 형(衡) 자를 써서 형도라 하였다. 저울섬 또는 저울이 섬으로도 부른다. 화성의 세렝게티 평원이라고도 불릴 만큼 독특하고 이색적인 풍경과 분위기로 유명하며, 다양한 TV 프로그램의 촬영지로 환영받고 있는 곳이다.

엠모텔

엠모텔

10.1 Km    3181     2023-10-1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188
032-889-0177

안산시의 엠모텔은 대부도 쌍계사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항상 청결유지에 힘쓰고 있어 가족이나 단체여행객이 머물다 가기에 좋은 곳이다. 대부도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사람들의 땀방울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수도권 제일의 휴양지이다. 큰 언덕이라는 뜻의 대부도는 서해에서 가장 큰 섬으로 그곳을 찾는 모든 이들을 만족시켜 줄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세계 최고의 조력발전소가 있으며 대부도 섬 한 바퀴를 둘러볼 수 있는 대부도해솔길의 산책도 해보길 권한다.

문성5호

문성5호

10.3 Km    1     2024-01-31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209

문성 5호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있는 자연산 해산물 전문 음식점이다. 민어탕을 맛볼 수 있다. 주문 시 기본 반찬으로 박대구이가 나온다. 박대와 매운탕은 포장판매가 가능하다. 매장 내부는 넓고 쾌적하며 매장 앞에 주차 공간이 있고 인근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약은 불가하다.

안산 어촌민속박물관

안산 어촌민속박물관

104.74839183508827m    24906     2023-11-1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7

안산 어촌민속박물관은 경기도 대부도 탄도항에 있는 박물관으로 간척사업으로 인해 사라져가는 경기만 갯벌의 문화와 생활상을 연구하고 보존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박물관 상설전시실은 총 3개 관으로 경기만 갯벌의 생태, 민속, 문화에 대한 다양한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제1전시실에서는 살아 숨 쉬는 섬 대부도와 갯벌 생태계의 특징을 각종 자연 모형과 아크릴 박제를 통해 살펴볼 수 있으며 갯벌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제2전시실에서는 대부도의 각각의 갯바탕 특징에 따른 다양한 어민들의 어업문화를 살펴볼 수 있으며, 제3전시실에서는 역사적 흐름에 따라 발굴 유적과 주민들의 반농반어 생활상과 포도 농사와 염전으로 대표되는 대부도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대부도의 ㅁ자 형태의 전통가옥의 모습과 그 안의 다양한 민속유물을 통하여 대부도 섬마을 사람들의 일상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수유실, 도서실, 3D 영상실의 기타 편의시설이 운영되고 있으며, 탄도항 일대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주말 생태 체험행사 및 점차 사라져가는 우리의 전통 세시풍속을 알아보는 민속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영화교동짬뽕 본점

이영화교동짬뽕 본점

10.5 Km    2     2022-10-2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87

이영화교동짬뽕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있는 중식당이다. 대표 메뉴는 짬뽕이다. 일반 짬뽕 면보다 조금 얇은 면과 깔끔한 국물이 특징이다. 공깃밥은 무료이며 셀프이다. 이외에도 면/밥류, 요리류, 계절 메뉴, 주류를 판매한다. 단무지 등 추가 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다.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다. 모든 메뉴는 포장할 수 있다. 반려견 쉼터가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할 수 있다. 휴게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다. 매장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식사 전, 후로 대부도를 둘러보기 편하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

대부도손칼국수

대부도손칼국수

10.6 Km    3     2024-02-02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81

대부도손칼국수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있는 한식당이다. 대표 메뉴는 바지락손칼국수이다. 푸짐하게 들어간 바지락과 진한 국물의 맛이 특징이다. 바지락 껍데기가 까져 있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이외에도 들깨칼국수, 파전, 철판주꾸미를 판매하고 있다. 칼국수와 함께 먹는 김치는 겉절이, 열무김치, 깍두기가 준비되어 있다. 동동주가 무료이며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매장 내부는 넓고 쾌적하다. 좌석은 입식 테이블로 되어있다. 대기 손님을 위한 벤치와 그늘막이 있다. 가게 오른쪽에 넓은 주차 공간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선재리커피집

선재리커피집

10.7 Km    0     2024-03-06

인천광역시 옹진군 선재로34번길 79

선재리커피집은 인천 옹진군 선재도에 있다. 이곳은 옛날 집 그대로의 공간에 인테리어를 해서 운영하는 카페다. 이곳은 공간이 협소하여 최대 4인 입장이 가능하며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다. 다만, 반려동물 동반 시에는 안고 있거나 이동장을 이용한다면 안쪽 공간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선재리커피집의 시그니처인 선재라떼다. 그 외 메뉴는 큐브라떼, 시나몬플랫화이트, 여름라떼, 토피넛큐브라떼다. 카페 인근에는 당너머해변, 선재선착장, 선재대교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목줄, 배변 봉투 지참)

쌍곰다방

쌍곰다방

10.7 Km    0     2024-01-25

인천광역시 옹진군 선재로34번길 64 선재수산물직판장

쌍곰다방은 X세대와 Y세대가 함께 추억하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뉴트로 감성 카페이다. 그때 그 시절 감성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곳은, 다양한 레트로 소품으로 꾸며져 있다. 또한, 옛날 교복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고, 이색적으로 꾸며놓은 포토존 사랑방에서 할매룩 컨셉 촬영이 가능하다. 쌍곰다방의 인기메뉴는 영흥딸기농장에서 직거래하여 만든 수제생딸기우유, 쌍곰베리와 푸짐하고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쌍곰파르페, 추억을 소환하는 옛날팥빙수이다.

선재도(선재도 어촌체험마을)

10.7 Km    50907     2024-05-09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도는 영흥도 남동쪽에 있는 섬이다. 선재도는 주위의 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수려하여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던 곳이라 하여 선재도라 부르게 되었다 한다. 영흥도와는 영흥대교, 대부도와는 선재대교로 연결되어 있어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고려 시대부터 조선후기까지 소우도라고 불려 오다가 1871년 전후부터 선재도로 개칭되었다. 1973년 옹진군에 속해있다가 1995년 인천광역시에 통합되었다. 선재도에는 해마다 연초에 당고개에서 풍어를 기원하는 굿을 하여 마을의 풍어와 풍토를 소원하며 촌락의 재앙을 몰아내고 있으며 대부도와 영흥도를 잇는 징검다리 섬으로 되어 있으며 간조시 섬 주위에서 굴과 바지락이 많이 생산되어 주민의 주소득원이 되고 있다. 선재도 옆 측도는 모세현상이 일어나는 섬으로 밀물 때는 바다 위에 홀로 떠 있다가 썰물 때가 되면 1km 길이의 모랫길이 열린다. 양옆에 갯벌을 두고 바다를 가로질러 걷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이국적인 분위기를 살린 카페, 야외 테라스에서 영흥대교가 내다보이는 카페 등 서해를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는 카페들이 있어 즐길거리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