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목해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갈목해변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갈목해변

0m    1     2023-04-17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송석리

갈목 해변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이 덕분에 번잡하지 않아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백사장의 길이가 700m가량으로 아담하지만, 서해의 풍광을 벗 삼아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다. 일몰 무렵에는 서해를 물들이는 노을이 장관을 연출하기도 한다. 이곳은 어패류 보호구역으로 해산물 채취를 금지하고 있지만, 관광객을 위해 마련한 갯벌 체험장에서는 어패류 채취가 가능하다. 해변에서 약 20km 거리에 마량리 동백나무숲과 춘장대 해수욕장이 자리 잡고 있어 연계 관광에 나서기 수월하다.

천방산(서천)

천방산(서천)

10.4 Km    26672     2023-12-07

충청남도 서천군 문산면 신농리

천방산은 서천군 북부에 흥림저수지와 동부저수지 사이에 솟은 판교면, 문산면, 시초면에 걸쳐 산자락이 넓게 퍼진 큰 산이다. 이 산은 정상 해발고도가 324.3m로 비교적 높지 않고 산세도 험하지 않아 가볍게 산행을 즐기기 좋다. 천방산 바로 북서쪽으로는 봉림산이 위치해 있으며, 그 외에도 금강 하구가 있는 남쪽을 제외하면 여러 봉우리가 병풍같이 둘러쳐져 있어 주위의 낮은 산들과 산 너머로 펼쳐지는 논밭과 아담한 마을의 경관이 아름답다. 특히 해돋이가 장관이다. 주 등산로는 북동쪽 방면 천방골(문산면 신농리)에서 시작한다. 천방산의 이름은 660년에 당나라 장군 소정방이 백제를 치기 위해 기벌포(금강 하구)에 진입하였는데, 갑자기 일어난 풍랑으로 난항을 겪자 한 도승의 말을 듣고 천 칸의 방을 지어 제사를 지내 풍랑을 잠재운데서 유래되었다. 그 후 천 칸의 집이 절이 되어 천방사라 명하였고, 산 이름도 그때부터 천방산이 되었다고 한다. 이곳 주변에는 흥림저수지, 동부저수지 외에도 희리산, 국립희리산해송자연휴양림, 서천 봉선리 유적, 판교 시간이멈춘마을 등이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기 좋다.

남당리 행복마을

남당리 행복마을

10.6 Km    23308     2023-11-20

충청남도 서천군 비인면 남당길63번길 23-6

서천 비인면에 있는 남당리는 개발되지 않고 자연이 잘 유지된 전원마을로 도시민이 전원적인 농촌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팜스테이 마을이다. 그러면서도 도로가 잘 연결되어 있어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다. 약 500년 수령의 은행나무가 편안한 시골 마을의 정취를 느끼게 해준다. 마을 안에는 팜스테이 숙소 2동, 세미나실, 조리실, 족구장 등이 있다. 또한 넝쿨 콩 따기, 손두부 만들기, 고추따기 등의 농촌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 마을에는 신구저수지가 있는데 토종 붕어, 중태기 등 민물고기와 반딧불을 볼 수 있으며, 숲과 어우러져 마치 원시림을 연상케 하는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다. 마을 주변에는 월명산, 비인해수욕장 등이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기 좋다.

금강하굿둑놀이동산

금강하굿둑놀이동산

11.0 Km    0     2023-12-08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855번길 56-2

금강하굿둑 놀이동산에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놀이동산 주변에는 카페, 식당이 있으며, 서천 관광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는 서천 종합관광안내소가 위치해 있다. 봄에는 금강 하구 놀이동산 주변에 벚꽃이 만개해 핑크빛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밤에는 금강 하구 놀이터 일대의 야간조명이 점등되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금강2경 도보여행길

금강2경 도보여행길

11.0 Km    0     2023-09-21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855번길 56-2

전국적으로 도보여행 바람이 불면서 충남에도 48개 길에 총연장 1074.89km에 달하는 도보여행길이 생겼다. 그 중 하나인 금강2경 도보여행길은 금강 8경 중 2경인 신성리갈대밭을 목적지로 하여 걷는 길이다. 총 15.04km에 달하는 이 길은 금강하굿둑 관광단지부터 조류생태전시관을 거쳐 신성리갈대밭으로 이어진 길로, 걸어서 5시간 이상 소요된다. 조류생태전시관 옆에 금강 종주 자전거길 무인인증센터가 있는데 이곳에서 자전거를 빌려서 달릴 수도 있으며, 길 곳곳에 조각상들과 벤치들이 있어 쉬엄쉬엄 걸으며 조각상을 구경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금강 2경의 마지막 코스인 신성리갈대밭은 200,000여㎡(6만여 평) 부지에 끝없는 갈대밭이 펼쳐진다. 갈대길 안에는 문학길, 소 떼길 등이 조성되어 있고, 중간중간 쉼터도 있다.

서천 이하복 고택

11.0 Km    27222     2023-11-20

충청남도 서천군 기산면 신막로57번길 32-3

서천 이하복 고택은 우리나라 충청, 호남 지역의 소박한 민간 전통 농가 형태를 그대로 간직한 채 보존되고 있는 대표적인 가옥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84년에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이 집은 목은 이색의 후손이 19세기 말에 안채 3칸을 짓고 그 후 20세기 초에 사랑채, 아래채, 위채 등을 새로 지으면서 안채도 크게 증축해 현재까지 내려오고 있다. 이곳은 풍수지리학적으로 명당에 해당하기도 하는데 향나무, 벽오동 사철나무 등을 가지런히 심어 영역감을 한층 강화하였다. 지금은 서천 출신의 농촌계몽운동가이자 교육자인 청암 이하복의 유지를 이어받은 청암문화재단이 관리하고 있으며, 바로 옆에 민속 유물과 서적을 전시한 전시관을 건립하여 고택과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1박2일 체험, 농가 체험, 사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 주변에는 서천 이색체험마을과 그 안의 서천식물예술원, 그리고 문헌서원, 한산향교, 한산모시관, 한산읍성, 건지산성, 한산 오일장 등의 관광지가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면 좋다.

소문난해물칼국수

소문난해물칼국수

11.0 Km    1     2024-02-28

충청남도 서천군 장산로855번길 7

소문난해물칼국수는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도삼리에 있다. 세월의 흔적이 엿보이는 외관과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바지락, 백합, 새우 등 10여 가지 해산물을 넣어 만든 바지락칼국수다. 신선한 채소와 국내산 돼지고기가 듬뿍 들어간 만두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군산수산물종합센터

군산수산물종합센터

11.1 Km    2601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내항2길 216

군산수산물종합센터는 군산의 해망동에 자리 잡은 어시장으로 수산물 전용 시장이다. 군산 시내와 인접해 있고 상차림 식당이나 횟감 포장도 가능해서 수산물 구매뿐만 아니라 식사하기에도 편리하다. 2003년 10월에 개장하여 전통시장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2023년 5월 본관동을 신축해 현대화된 시설로 재탄생하였다. 본관동 1층은 활어, 선어, 수산가공품 판매장과 2층은 상차림, 횟집, 수산물 시장이 자리하고 있다. 별관은 건어동으로 운영 중이며, 다양한 종류의 건조 생선을 판매하고 있다. 군산수산물종합센터는 모든 점포가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위생과 청결 상태가 매우 좋은 수산물 판매시장이다. 군산수산물종합센터는 2023년 수산물 원산지 표시 최우수시장으로 선정되었다. 각 수산물마다 원산지가 표시되어 판매하고 있어 믿고 구매할 수 있다.

덕수궁해물칼국수

11.1 Km    20616     2024-02-26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855번길 5
041-956-7066

금강하구둑 근처에 위치한 덕수궁해물칼국수는 푸짐한 바지락과 야채가 어우러진 해물 칼국수집이다. 이곳은 바지락, 왕만두 등을 조합하여 여러 메뉴의 칼국수와 왕만두를 전문으로 조리하는데, 새우, 신선한 야채를 곁들인 국물의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그리고 칼국수 및 수제왕만두는 포장이 가능하며, 열무김치도 판매한다. 금강하구둑 놀이공원 내 위치해 안락하면서도 탁 트인 곳에 자리 잡아 교통이 편리하고 서해 및 금강이 보이는 전망이 좋다. 주변에는 금강하구둑 외에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 금강생태공원, 서천국민여가캠핑장 등이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기 좋다.

동백대교

11.1 Km    0     2024-01-1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금동

동백대교는 전북 군산시가지와 충남 서천 장항읍을 연결하는 길이 1,930m의 왕복 4차로 교량이다. 원래 군산과 장항은 금강 하구를 사이에 두고 가까운 거리에 있지만, 가장 가까운 교량이 금강하구둑이라 30분 가량 우회하거나 도선장에서 선박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2008년에 동백대교를 착공하여 2018년에 개통하였다. 하여 이동시간이 5분으로 단축되었고, 아치교의 모양이 아름다워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이 다리를 주행하면서 양쪽으로 펼쳐지는 서해와 금강의 경관도 아름답다. 동백대교라는 이름은 군산시와 서천군의 군화가 모두 동백꽃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명명되었다. 동백꽃의 꽃말은 [그 누구보다도 당신을 사랑합니다]인데, 동백대교를 통해 양 지자체가 미래를 위해 슬기롭게 상생발전을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동백대교에 놓인 도로는 국도 4, 77호선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주변에는 군산월명공원, 해망굴, 군산수산물종합센터 등이 있어 연계하여 관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