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애리자연생활공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휴애리자연생활공원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

휴애리자연생활공원

0m    499370     2020-05-26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휴애리는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한라산 자락에 있는 자연생활 체험 공원입니다. 휴애리 대표 축제로는 2월 ~ 3월 제주에서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매화축제를 시작으로 4월 ~ 7월까지 공원 곳곳에서 수국과 산수국을 함께 볼 수 있는 수국축제 9월 ~ 11월 까지 가을 제주를 찾는 사람들에게 핑크핑크한 제주를 선물하는 핑크뮬리축제 11월 ~ 1월 까지 겨울 제주를 대표하는 동백축제가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제주 여행시 꼭 방문해야하는 핫플레이스 관광지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습니다.

공원 안에는 다양하고 예쁜 포토존들이 구성되어 있어서 핸드폰 충전은 필수이며, 축제 외에도 동물교감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커플이나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매시간 정각, 인기절정 흑돼지야놀자 공연이 펼쳐지는데, 공연 30분 전에 공원을 입장하시면 원활하게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고 흑돼지와 거위의 공연을 보고 난후 또 다른 재미인 먹이주기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이 외에도 어미흑돼지와 함께 있는 아기흑돼지를 직접 보고 만지면서 교감을 할 수 있으며, 흑돼지뿐만 아니라 토끼, 제주마, 송아지, 염소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먹이주기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곤충테마관에서는 토종 곤충과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수중 생물 등 제주도에 서식하는 여러 곤충들을 관찰할 수 있고 최근 인기급부상 중인 귀뚜라미의 생활하는 모습과 울음소리 등을 감상해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계절체험으로 감귤체험을 들 수가 있습니다.감귤맛이 좋기로 소문난 휴애리 감귤체험에서 8월 ~ 9월에는 어린이 교육용으로 감귤체험을 진행하고 10월 ~ 2월 까지 전 연령이 직접 체험하면서 따서 먹어보고 체험해본 귤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4계절 축제 테마 와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인생사진 명소 제주도 휴애리에 방문하셔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휴애리 유럽 수국축제 2020

휴애리 유럽 수국축제 2020

0m    28173     2020-08-03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064-732-2114

휴애리에서 맑고 시원한 유럽 수국길 거닐며 청귤청도 담아 가세요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7월 20일부터 유럽 수국축제를 진행해 왔으며, 오는 8월 말까지 휴애리 유럽수국축제로 이어간다고 전했다. 휴애리 유럽수국축제 기간 중 7월 20일 부터 청귤 따기 체험과 청귤청 만들기 체험도 휴애리 감귤체험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청귤청 만들기 체험의 경우 직접 만든 청귤청을 가져갈 수 있으며, 제주여름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청귤차 또는 청귤에이드로 즐겨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에 아이 동반 가족 뿐 만 아니라 커플, 우정 여행객들에게도 선물과 같은 여름제주 여행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여름에 만나는 휴애리 유럽수국축제는 풍성하게 피어난 나무수국 및 그 외 제주에 피어나는 수국과 치자나무, 능소화 등 다양한 제주 꽃들로 준비될 예정이며 대나무, 소나무가 함께하는 산책로에서는 시원한 제주여름의 매력을 한껏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휴애리는 웨딩스냅, 우정스냅 등 인생사진 찍기 좋은 다양한 포토존과 각양각색의 수국을 볼 수 있는 제주 관광지로 올 유럽 휴애리를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더욱 풍성한 유럽수국과 다양한 포토존으로 예쁘고 새롭게 꾸며질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화산송이맨발체험 후 차가운 개울물에 발 담그기 체험 까지 가능한 상설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이미 많은 입장객에게 건강하고 시원한 제주유럽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는 휴애리 유럽수국축제 중에도 놓치지 말아야 할 휴애리 인기체험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 2019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 2019

0m    8646     2019-08-2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064-732-2114

'‘휴애리 핑크뮬리 축제’가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보다 나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휴애리 핑크뮬리축제를 9월 1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휴애리에 따르면 9월 11일부터 열리는 핑크뮬리축제는 휴애리 공원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핑크뮬리가 핑크뮬리정원과 공원 곳곳에 사진찍을 수 있도록 전시 되어 있으며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감귤체험과 승마체험 또한 휴애리 만의 또 다른 즐거움이 된다고 전했다.

올해로 2회째 축제인 휴애리 핑크뮬리축제는 웨딩스냅 및 우정스냅,인생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인정받아 많은 분들이 휴애리 핑크뮬리축제를 방문하여 풍성히 즐기시도록 핑크뮬리와 함께하는 다양한 포토존으로 더욱 예쁘게 꾸밀 예정이라고 한다.

양지선 휴애리 대표는 “제주를 사랑하는 도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누구보다 먼저 핑크뮬리를 만나실 수 있도록 작년 보다 더 많은 양을 여름에 정성껏 가꾸고 보살펴 왔다”며 “핑크뮬리를 계속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휴애리는 여러 해 전부터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축제 때마다 무료입장(사전예약 필수)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민과 관광객 가운데 3자녀이상(소인, 청소년) 입장료 50%할인행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휴애리 동백축제 2019

휴애리 동백축제 2019

0m    171     2019-11-05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064-732-2114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한 휴애리는 제주도민과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보다 나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11월 15일부터 휴애리 동백축제를 진행 한다. 휴애리에 따르면 11월 15일부터 열리는 동백축제는 휴애리 공원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동백꽃을 동백정원과 동백올레길 등 공원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2월이 되면 더욱 풍성하게 피어나 수 많은 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겨울철 제주를 대표하는 감귤체험은 다양한 감귤 포토존에서 인생사진도 찍고 감귤을 마음껏 따먹고 체험봉투에 가득 가져갈 수 있는 체험으로 동백축제와 함께 많은 인기를 자랑한다. 웨딩스냅 및 우정스냅, 인생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인정받으면서 많은 분들이 휴애리 동백축제를 방문하며 동백꽃과 함께하는 다양한 포토존이 더욱 예쁘고 새롭게 꾸며질 예정이라고 한다. 휴애리 양지선 대표는 “제주를 사랑하는 도민들과 관광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공원 곳곳에서 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도록 동백축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휴애리는 여러 해 전부터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축제 때마다 무료입장(사전예약 필수)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민과 관광객 가운데 3자녀이상(소인, 청소년) 입장료 50%할인행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휴애리 매화축제 2020

휴애리 매화축제 2020

0m    53121     2020-03-04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064-732-2114

오는 2월 7일부터 3월 8일까지 한 달여 기간 동안 열리는 이번 매화축제는 휴애리 공원에 수십년된 매화나무가 가득한 매화정원에서 봄의 전령사로 상춘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번 축제 기간 동안 동물먹이주기체험, 승마체험, 거위쇼 관람, 다양한 전통놀이체험 등 상설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갤러리 팡에서는 사진전을 열어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웨딩스냅 및 우정스냅, 인생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인정받으면서 많은 분들이 휴애리 매화축제를 방문하며 매화꽃과 함께하는 다양한 포토존이 더욱 예쁘고 새롭게 꾸며질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휴애리는 여러 해 전부터 지역사회 환원 차원에서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 등은 축제 때마다 무료입장(사전예약 필수)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민과 관광객 가운데 3자녀이상(소인, 청소년) 입장료 50%할인행사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 거위야 놀자(공연), 동물먹이주기체험(산토끼, 흑염소, 산양, 염소, 말 등), 전통놀이체험(돌탑쌓기, 굴렁쇠, 투호, 재기차기, 팽이돌리기, 널뛰기 등), 승마체험, 야생화 자연 학습체험

양금석가옥

양금석가옥

2.0 Km    18697     2020-03-24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로298번길 3-6

이 마을 양씨(梁氏)종가(宗家)댁으로 제주도 전통 초가 양식 중에는 가장 다양한 공간구성을 보이고 있다.(방 4개. 툇마루 3개, 상방 3개) 600여 평의 대지 한가운데, 안거리는 한라산을 등지고 동남향으로, 그리고 밖거리는 안걸이와 서로 마주 보게 배치 되었다. 안거리는 가운데 간살인 마루를 중심으로 그 좌측에는 '큰바'이, 그 우측에는 '정지'가 배치되었다. 큰방과 '정지' 간살 뒤쪽으로 '고팡'과 '족은방'이 배치되었다. 그리고 툇마루는 큰방과 마루 간살 앞면에만 놓여 있어 정지 공간을 넓게 확보하고 있다. 밖거리는 가운데 간살인 마루를 중심으로 그 좌측 간살에는 방(전면前面)과 '고팡'(후면後面)이 배치되었다. 그러니 좌우 간살에 방은 하나씩 서로 대칭을 이루고 있는 셈이다. 상방과 방 간살 전면과 상방 간살 후면에 툇마루가 배치되었다.

제주감귤박람회 2019

제주감귤박람회 2019

3.3 Km    3637     2019-11-07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중산간동로 7415
064-710-3092~8

황금빛 향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2019 제주감귤박람회가 낭만의 도시 제주에서 열린다. 올해 여섯번째로 열리는 이번 제주감귤박람회에서는 감귤따기 등 감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각종 경연대회,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직거래장터에서는 맛있는 고품질 감귤을 시식하고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감귤푸드배틀, 우수감귤 경연대회, 감귤조형물 대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고살리 숲길

고살리 숲길

3.3 Km    0     2020-06-30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고살리는 계곡에 샘을 이룬 터와 주변을 말하며 연중 물이 고이고 흐르는 곳으로서 하례 2리 마을의 상징이기도 하다. 제주도 남단에 위치한 남원읍 하례 2리는 지난 2013년 환경부 지정 자연생태우수 마을로 추가 지정된 곳이다. 자연환경과 생태가 잘 보존이 된 곳임을 입증하였고, 이를 인정받은 것이다. 한라산 남쪽의 첫 마을인 하례 2리에는 고살리라 부르는 샘이 있으며 이곳을 출발로 생태 하천 옆을 지나는 자연 탐방로가 만들어져 있다. 바로, 제주 곶자왈 숲을 온전히 보여주는 고살리 숲길이다. 촉촉한 제주의 속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지만 일반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아 조용하고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숲길이다. 난대림의 상록수가 주를 이루고, 다양한 식물이 함께 자라고 있는 이곳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그만큼 길이 평탄치 않고 고르지 않으니 조심히 걸어야 한다는 점 참고하자. 또한 마을 주민들의 삶과 자연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하례리 생태관광 프로그램으로 고살리 숲길 트레킹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오전 10시, 오후 2시 두 타임으로 진행되는 고살리 숲길 트레킹의 홈페이지 사전 신청은 필수. 편도 2.1km의 이 숲길은 쉬지 않고 꼬닥꼬닥 걷다 보면 왕복 두 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또한 고살리숲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사진 포인트로 사시사철 물이 고여 있는 속괴를 놓치지 말고 담아가는 것이 좋다.

예이츠 산장

예이츠 산장

3.5 Km    15779     2019-08-05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516로 918
064-767-3746

연초록 새벽녘의 안개향이 있는 예이츠 산장은 한라산 중턱 넘어 푸른 숲 한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 청명한 공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곳이다. 천연 삼림욕에 푹 빠져 예이츠 산장의 건강한 나무들이 뿜어내는 맑은 산소만으로도 지친 몸과 마음에 평온이 온다. 예이츠 산장에서는 표고버섯을 비롯해 야채와 난 등의 특산 자연식물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체험농장을 개방하고 있으며 산장 바비큐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머체왓숲길

머체왓숲길

4.3 Km    0     2020-07-09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서성로 755

'머체왓숲길'은 서귀포시 한남리에 위치한 드넓은 목장 초원과 원시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머체'는 '돌이 엉기정기 쌓이고 잡목이 우거진 곳', '왓'은 '밭'을 일컫는 제주어의 합성어로, '머체왓'이라는 말은 이 일대가 돌오 이루어진 밭이라는 데서 붙여진 말이다. 또한 머체왓숲길은 드넓은 목장 초원을 중심으로 삼나무숲과 편백나무숲이 길게 형성된 숲 터널, 서중천 계곡을 끼고 숲이 우거진, 마치 곶자왈고도 같은 느낌을 주는 탐방로 등 제주도 자연으로 채워진 아름다운 곳이다.

수악(물오름)

2.7 Km    3632     2019-08-01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영실로

수악교 남쪽 약 1.3Km 지점의 5.16도로변 동남쪽에 위치한 원추형 화산체로, 이 오름 북쪽 도로 건너편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되고 있는 신례리 왕벚나무 자생지가 있다. 해송과 삼나무가 조림되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정상부에는 산불감시용 초소와 자연보호간판이 있다. 이 오름은 5.16도로 개설공사시 이곳의 송이를 다량 채취하여 기층재로 사용되어 훼손되었으나, 현재는 삼나무 등을 식재하여 조림지로 복구되어 있다.

※ 오름명의 유래
이 지역 일대는 한라산 기슭 깊숙한 곳으로 가운데 선돌이 한개 있다. 이 돌을 지역주민들은 장군이라고 부르며, 이 돌을 중심으로 하여 그 안 지경 일대가 안쪽에 군대가 진을 친 형태라 하여 '안진모루', 그리고 장군 바깥 지경을 밖에 진을 친 형태라 하여 '밧진모루', 연병장에 해당하는 지역이 '벵디왓', 이들 군사들이 먹을 군량미를 쌓아놓은 듯하다 하여 '오름'이라 했는데, 한자표기화에 의해 '물오름/수악(水岳)'이라 표기하고 불리고 있다.
(표고(m): 474.3 비고(m): 149 둘레(m): 2224 면적(m2;): 273067 저경(m): 778)

남극노인성(남극노인성 전통한옥 휴양펜션)

4.4 Km    0     2020-03-31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하신상로 216
064-733-8869

남극노인성은 한 번만 봐도 장수한다는 별, 동양의 28수 별자리 중 우두머리 별자리로 서귀포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