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부도해수욕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제부도해수욕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제부도해수욕장

0m    14743     2023-12-20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260

하루에 두 번씩 바닷길이 열리는 서해의 작은 섬 제부도에 있는 제부도해수욕장은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위치한 길이 1.8km로 백사장으로 오른쪽에는 기암 절벽이 자리하고 있고, 왼쪽에는 매바위가 보이는 아름다운 해변이다. 제부도해수욕장의 수온이 적당하고, 경사도도 완만하며 물이 갑자기 깊어지는 곳이 없어서 어린이나 노인들도 비교적 안전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간조 때는 갯벌이 넓게 펼쳐져 직접 조개를 잡거나 바다생물을 관찰하는 등 자연체험이 가능하다. 일년 내내 갯벌 체험이 가능하고 어장보호를 위해 1인당 1kg 이하로 채집량을 제한하고 있다. 갯벌체험 외에도 바다낚시, 고기몰아잡기, 피싱피어 낚시, 망둥어 낚시 등 계절에 따른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그리고 서핑, 카약, 제트스키 등 다양한 수상스포츠와 해수욕장과 포구 사이에 있는 산책로 또한 즐길 수 있다.

대부옥수수찐빵

대부옥수수찐빵

10.1 Km    0     2024-01-09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275

‘대부옥수수찐빵’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있다. 옥수수 찐빵만 판매하며 테이크아웃 전문이다. 1박스 혹은 5개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쫀득한 옥수수 맛의 빵과 팥의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 가급적 빨리 먹어야 하며, 보관 시 냉장 혹은 냉동 보관해야 한다. 포장한 찐빵은 찜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데워먹을 수 있다. 가게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라반캠프

카라반캠프

1.0 Km    0     2023-09-20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해안길 72

카라반 캠프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도 갯벌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캠핑 외에 조개를 채취하거나 낚시 체험이 가능하다. 캠핑장은 카라반 10대를 갖추고 있으며 내부에는 침대, 냉난방기, 개수대, 냉장고, TV, 취사도구, 식기류, 화장실, 샤워실이 있고 외부에는 전용 데크, 파라솔, 테이블, 의자를 비치하고 있다. 매점은 없지만 주변에 슈퍼가 많아 불편함이 없다.

또나따목장

또나따목장

10.3 Km    30603     2023-03-16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 마도로 223-19

※ 목장 내부사정으로 체험 일시중단

또나따 목장은 최첨단 착유시스템인 로봇착유기를 국내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착유과정을 자동화함으로써 위생적인 우유를 생산하고있다. 젖소들이 원할때마다 스스로 착유할 수 있기 때문에, 착유로 인해 겪는 심한 스트레스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이밖에도 젖소의 행동습관을 파악하여 여러가지 스트레스 요소들을 제거하는 데 만전을 기하고 있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적은 젖소로부터 건강한 우유를 생산하고 있다.또나따목장의 최첨단 로봇착유시스템을 이용하여 밤12시부터 새벽4시까지 착유한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수면유도 성분이 3~4배 가량 많이 함유된 우유이며, 물량이 제한되어 있는 우유이다. 또한 직접 가공한 우유로 만들 예정인 시유요구르트와 스트링치즈는 또나따목장의 새로운 자랑거리가 될 것이다.

목섬

10.5 Km    0     2024-04-25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산 113

선재도에 딸린 무인섬이다. 또 다른 말로는 항도라고도 불린다. 썰물 때 바닷물이 빠지면서 500m 정도의 모랫길이 드러난다. 바다 위 모랫길은 갯벌이 아니라 모래나 자갈이 쌓여 있는 길로 밟아도 발이 빠지지 않는다. 모세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는 이 시간 때에 맞춰 모랫길을 걸어 목섬을 둘러보고자 선재도를 찾는 사람들도 많다. 선재어촌체험마을에서 갯벌 체험과 어촌 체험을 할 수 있고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옹진군이 아닌 다른 지역에도 같은 이름의 섬이 있으니 여행 시 주의해야 한다.

선재도(선재도 어촌체험마을)

선재도(선재도 어촌체험마을)

10.5 Km    50907     2024-04-17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도는 영흥도 남동쪽에 있는 섬이다. 선재도는 주위의 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수려하여 선녀가 내려와 춤을 추던 곳이라 하여 선재도라 부르게 되었다 한다. 영흥도와는 영흥대교, 대부도와는 선재대교로 연결되어 있어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고려 시대부터 조선후기까지 소우도라고 불려오다가 1871년 전후부터 선재도로 개칭되었다. 1973년 옹진군에 속해있다가 1995년 인천광역시에 통합되었다. 선재도에는 해마다 연초에 당고개에서 풍어를 기원하는 굿을 하여 마을의 풍어와 풍토을 소원하며 촌락의 재앙을 몰아내고 있으며 대부도와 영흥도를 잇는 징검다리 섬으로 되어 있으며 간조시 섬 주위에서 굴과 바지락이 많이 생산되어 주민의 주소득원이 되고 있다. 선재도 옆 측도는 모세현상이 일어나는 섬으로 밀물 때는 바다 위에 홀로 떠 있다가 썰물 때가 되면 1km 길이의 모랫길이 열린다. 양옆에 갯벌을 두고 바다를 가로질러 걷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이국적인 분위기를 살린 카페, 야외 테라스에서 영흥대교가 내다보이는 카페 등 서해를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는 카페들이 있어 즐길거리가 많다.

쌍곰다방

쌍곰다방

10.5 Km    0     2024-01-25

인천광역시 옹진군 선재로34번길 64 선재수산물직판장

쌍곰다방은 X세대와 Y세대가 함께 추억하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뉴트로 감성 카페이다. 그때 그 시절 감성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곳은, 다양한 레트로 소품으로 꾸며져 있다. 또한, 옛날 교복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고, 이색적으로 꾸며놓은 포토존 사랑방에서 할매룩 컨셉 촬영이 가능하다. 쌍곰다방의 인기메뉴는 영흥딸기농장에서 직거래하여 만든 수제생딸기우유, 쌍곰베리와 푸짐하고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쌍곰파르페, 추억을 소환하는 옛날팥빙수이다.

선재리커피집

선재리커피집

10.5 Km    0     2024-03-06

인천광역시 옹진군 선재로34번길 79

선재리커피집은 인천 옹진군 선재도에 있다. 이곳은 옛날 집 그대로의 공간에 인테리어를 해서 운영하는 카페다. 이곳은 공간이 협소하여 최대 4인 입장이 가능하며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다. 다만, 반려동물 동반 시에는 안고 있거나 이동장을 이용한다면 안쪽 공간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선재리커피집의 시그니처인 선재라떼다. 그 외 메뉴는 큐브라떼, 시나몬플랫화이트, 여름라떼, 토피넛큐브라떼다. 카페 인근에는 당너머해변, 선재선착장, 선재대교 등이 있어 연계 관광을 할 수 있다. ※ 반려동물 동반 가능(목줄, 배변 봉투 지참)

불난그집

불난그집

10.5 Km    0     2023-10-17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231

불난그집은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해 있는 소문난 주꾸미 전문점으로 특히 불향이 베여있는 주꾸미 정식은 이곳의 대표 메뉴이다. 자극적이지 않지만 중독성 있는 매콤한 양념의 불향 주꾸미와 메밀소바, 새우튀김과 음료가 나온다. 주꾸미 대신 바지락을 사용하는 불향 바지락 정식도 있으며, 수제 돈가스도 인기이다. 식사 후 음료를 저렴한 가격에 테이크 아웃하여 외부의 테이블에서 마실 수 있다. 바다가 보이는 실내와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대부도 여행 중 외식장소나 회식장소로 좋다.

북동저수지(대부도)

10.6 Km    44274     2023-11-20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뻐꾹산길
032-882-9033

대부도에 들어서면 얼마 안 되어 만날 수 있는 북동저수지는 규모가 상당히 크고 수질이 1급수로 깨끗한 물을 자랑하며, 토종 민물새우, 잉어, 붕어, 우렁이 등이 서식하고 있다. 원래 농수용으로 만들어졌으나 주변이 포도밭으로 개간되기 시작했다. 북동저수지는 크게 안골, 황토골, 포도밭 앞 이렇게 3개의 포인트가 있으며 안골은 가장 상류 쪽 포인트를 말한다. 북동저수지 둘레에는 대부도 산림욕장이 있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통나무로 만들어진 여러 가지 놀이기구가 있는 숲속 모험 놀이터와 잔디밭, 안쪽에는 성공탑, 건강탑, 금전탑, 사랑탑 등의 돌탑들이 세워져 있다. 아담한 크기의 한가로운 산림욕장은 저수지와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