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휴모텔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서천 휴모텔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서천 휴모텔

서천 휴모텔

0m    25433     2023-11-20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부사로 273
041-952-0077

부사방조제와 춘장대해수욕장 사이에 있는 휴모텔은 전 객실이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이다. 무인텔로 운영되어 별다른 추가 서비스가 필요가 없는 경우엔 프라이빗하게 머물다 갈 수 있다. 또한 모텔 내 간이매점에서 라면 등 간식을 구입해 먹을 수도 있고, 난방이 되는 야외 테라스에서 직접 음식을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주변에는 서해안 산책로가 연결되어 있고, 밤에는 파도 소리를 자장가 삼아 잠들 수 있다. 서천갯벌 체험장이 모텔 바로 뒤에 있어서 다시마, 주꾸미잡이도 할 수 있으며 픽업서비스도 가능하다. 주변에 주꾸미를 먹을 수 있는 홍원항, 춘장대해수욕장 외에도 서천 마량리 동백나무숲과 동백정, 해돋이와 낙조를 볼 수 있는 마량포구 등이 있어 관광하기 좋다.

용두해수욕장숲속야영장

용두해수욕장숲속야영장

10.1 Km    1     2023-04-26

충청남도 보령시 용두욕장2길 40 동백관

근로자종합복지관은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 사이 용두해수욕장에 위치한 숙박시설로 250명 이상의 단체를 수용할 수 있는 단체숙박의 최고 요지이다. 창 너머에는 푸른 송림이 우거져있고 송림 너머 시원한 바다가 펼쳐져 있다. 단체 식사를 위한 식당이 있고 객실 내 취사는 금지하고 있으며 외부에 별도의 취사장이 마련되어 있다. 숙박시설 앞에는 주차장이 조성되어 있으며 외부에 샤워장, 슈퍼, 야영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해송숲에서 즐기는 캠핑여행

해송숲에서 즐기는 캠핑여행

1.0 Km    6179     2023-08-11

산 전체가 해송으로 둘러싸여 피톤치드의 향에 흠뻑 취할 수 있는 희리산에서 캠핑을 즐겨보자. 희리산자연휴양림은 국내의 자연휴양림 중 유일하게 오토캠핑을 할 수 있어 캠핑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다. 동해바다처럼 푸른 물빛을 자랑하는 춘장대해수욕장과 마량리동백숲도 함께 둘러보기를 권한다.

솔밭해안가펜션

10.2 Km    1     2022-12-28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용두욕장2길 24-22

보련 대천에 위치한 용두해수욕장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솔밭 해안가 펜션은 섬세한 서비스로 투숙하는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춘장대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

1.1 Km    95642     2024-04-19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춘장대길 20

춘장대해수욕장은 원래 인근 동백정에 해수욕장이 있었으나 1980년대 그곳에 서천화력발전소가 건설되자 그 대안으로 대토지 소유자 민완기씨가 이곳에 서너 개의 방갈로를 만들고 자신의 호 춘장을 따서 춘장대라고 명명했다는 설과 동백꽃이 길게 우거진 모습을 본떠 춘장대라고 지었다는 설이 함께 전해지고 있다. 이 해수욕장은 1.5도의 완만한 경사와 맑고 잔잔한 수면이 특징이며, 울창한 해송과 아카시아 숲이 넓게 분포되어 있으므로 야영과 휴식을 취하기에 매우 좋다. 해수욕장 중앙에는 광장이 있어 문화 활동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해수욕 외에도 썰물 때면 주변의 섬까지 걸어가 보고 갯벌에서 해산물을 잡을 수 있다. 또한 자연경관이 수려한 것도 장점이다. 이곳은 캠핑장, 오토캠핑장, 펜션, 모텔 등이 밀집해 있으며 주변에는 홍원항, 부사방조제, 부사호 등이 있어 연계하여 관광하기 좋다.

춘장대나드리캠핑장

춘장대나드리캠핑장

1.1 Km    0     2023-10-26

충청남도 서천군 서면 춘장대길8번길 3

서천 춘장대 캠핑장은 충남 서천군 서면 춘장대 해수욕장 입구에 위치해 있어 여름철엔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은 파쇄석으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40면을 갖추고 있으며 사이트는 가로 5m 세로 6m 20면, 가로 6m 세로 7m 20면이다. 사이트 간격이 넓고 나무 그늘이 있어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며, 화로대,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운영한다. 캠핑장 주변으로 서천 성북리 오 층 석탑, 비인 선도리 쌍도해안 등이 있고 해산물 음식점이 많아 별미를 즐길 수 있다.

선와당(이광명고택)

선와당(이광명고택)

11.0 Km    2     2023-06-10

충청남도 보령시 주산면 방죽안길 33
041-933-6422

충남 보령시 선와당(이광명고택)은 구한말에 지어진 한옥으로 문화재적 가치가 높다. 대한제국 황제인 고종의 다섯째 아들 의친왕의 딸과 이 집안 사이에 혼담이 오가자 왕가에서 거금을 내려 지은 가옥이다. 2011년부터 일부를 한옥 숙박 체험 장소로 개방했다. 이 고택은 모양 자체가 정사각형에 가까워 빈틈없는 ‘입 구(口)’ 자로 되어 있다. 이런 구조를 가진 한옥은 전국에 이곳 한 채뿐이다. 건물 안쪽으로 4면에 복도가 있고 그 옆으로 여러 개의 방이 나란히 들어앉아 있다. 으리으리한 99칸의 대저택은 조선말 건축술의 백미로 꼽힌다. 유리가 끼워진 창문 등에서 기존 전통 한옥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멋이 느껴진다. 집이 워낙 크고 견고해 6·25전쟁 때 인민군이 본부로 사용했던 아픈 역사도 간직하고 있다. 전문적인 한옥 스테이는 아니지만 옛 정취에 취하고 싶은 사람들이 알음알음 찾는다. 하루 한 팀, 최대 5인까지 머물 수 있다. 안채에는 집주인이 머물고, 객실로 제공되는 공간은 집 전체의 4분의 1가량인 사랑방, 대청마루, 응접실, 화장실 등이다. 취사는 할 수 없다. 집 주변으로 논과 대나무숲, 저수지 등이 펼쳐져 있어 집주인이 손수 가꾸는 농작물을 계절별로 둘러보는 소소한 재미도 있다. 2020년 10월부터는 민속그네 체험, 민속놀이 체험, 한복 체험 등이 가능하다. 숙박 예약은 에어비앤비나 전화(010-2059-6422)로 가능하다.

다사항

11.3 Km    0     2023-11-03

충청남도 서천군 비인면 갯벌체험로944번길 64-12

다사항은 마을 고깃배의 정박지로 어부들이 작업을 끝내고 그물을 손보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한 공간이기도 하다. 낚시객들은 길게 뻗은 방파제에서 미끼를 던지는데, 노래미를 비롯해 망둑어, 붕장어, 숭어, 우럭 등을 낚을 수 있다. 이곳은 무엇보다 서해에서 일출과 일몰을 한 곳에서 모두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덕분에 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의 방문이 잦다. 다사항으로부터 북쪽에는 서천 마량포구, 홍원항, 춘장대해수욕장 등 서천의 유명 관광지가 많다.

죽도(보령)

죽도(보령)

11.6 Km    64783     2023-12-09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4

죽도(보령)는 보령시 남서부 남포방조제 중간에 위치한 관광지이다. 원래는 서해상의 섬이었으나 1999년 방조제가 완공되면서 육지와 연결되었다. 죽도는 대나무숲이 울창한 데서 유래한 이름으로 일명 대섬이라고도 한다. 섬 내부에는 한국식 전통 정원인 상화원이 있으며, 상화원 입구에 고려 후기에 건립된 화성 관아의 정자 [의곡당]이 있고 섬 언덕을 둘러싼 1km의 회랑이 세워져 있다. 지붕 있는 회랑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길다고 한다. 또, 입구 쪽 가장자리를 따라 횟집들이 늘어서 있으며 죽도항도 있다. 섬의 남쪽에서 육지를 바라보면 방조제 너머 옥마산, 만수산, 월명산 등이 보이고 바다 쪽으로는 남쪽 용두해수욕장과 무창포, 석대도 등이 보인다. 죽도(보령)는 국도 36호선, 21호선, 지방도 606호선에서 지방도 607호선을 통해 접근할 수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 대천IC 및 무창포IC가 가깝다. 주변에는 남포방조제 외에 최고운유적, 보령요트경기장, 대천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 등이 있다.

상화원

상화원

11.7 Km    0     2024-03-12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52

상화원은 죽도가 지닌 자연미를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진 한국식 전통정원으로, ‘조화를 숭상한다’라는 의미로 ‘상화원’이라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섬 전체가 하나의 정원으로서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돌담과 회랑, 그리고 전통 한옥과 빌라 등이 한데 어우러져 있다. 섬 전체를 둘러싼 2km 구간의 지붕형 ‘회랑’은 세계에서 가장 긴 것으로서 눈비가 와도 해변일주를 할 수 있게 조성되어 있으며, 새롭게 조성된 ‘석양정원’은 바다 가까이에서 바위에 부서지는 아름다운 물보라와 파도소리를 들으며, 상화원의 황홀한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 회랑을 따라 섬 한 바퀴를 돌기만 해도 상화원의 주요 시설을 거의 감상할 수 있으며, 곳곳에 꾸며진 해변 연못과 정원 등을 만나면서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조망하실 수 있다. 또한, 350m의 석양정원에는 세계적인 규모라 할 수 있는 108개의 나무벤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