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서해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서해캠핑장

서해캠핑장

0m    1     2023-05-23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423번길 47

인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 을왕리해수욕장과 왕산해수욕장이다. 두 곳은 작은 산을 사이에 두고 연이어 있어 하나의 관광권역으로 인식된다. 서해캠핑장은 바로 이곳 왕산해수욕장에 위치하여 글램핑 시설 6면, 카라반 10면을 갖췄다. 글램핑 내부에는 에어컨과 냉장과 유무선 인터넷, 난방 기구가 있다. 카라반 내부에는 TV와 에어컨, 냉장고, 유무선 인터넷, 난방 기구, 취사도구, 내부 화장실을 갖췄다.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하다. 식당가를 지나 해변 앞에 카라반과 글램핑 텐트가 나란히 서 있다. 오가는 길이 다소 복잡한 것이 흠이지만, 수도권에서 가깝고 바다와 근접해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다.

스위스파크 호스텔

1.0 Km    1     2022-07-18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58번길 8

을왕리 해수욕장 내 4층 건물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된 숙소이다.

을왕리선착장

1.0 Km    0     2023-11-10

인천광역시 중구 을왕로 84

영종도 용유도의 을왕리 선착장은 바다 노지 낚시터로 유명하다. 이 지역의 주요 어종은 광어, 농어, 망둥어, 숭어 등으로 봄철에는 노래미, 우럭 등이 여름과 가을철에는 숭어와 광어가 겨울철에는 망둥어가 잘 올라온다. 을왕리 선착장 방파제는 바다 낙조를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서녘 하늘 일몰을 바라보기 위해 찾아오는 방문지다.

호룡곡산

호룡곡산

10.3 Km    4669     2023-12-04

인천광역시 중구 대무의로 464

옛날에 호랑이와 용이 싸웠다는 전설에서 유래된 이름의 호룡곡산은 244m의 나지막한 산이지만 무의도에서는 가장 높은 곳이다. 맑은 날 산 정상에 오르면 서해의 관문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이 손에 닿을 듯 가깝게 보인다. 국사봉과 실미해수욕장, 호랑바위를 지나 하나개해수욕장으로 가는 등산로가 있다. 오르는 도중에 호랑바위, 부처바위 등 다양한 기암을 구경할 수 있으며, 서해와 주변의 섬들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정상에서 하나개해수욕장 방면으로 하산하면 해변 언덕 위 숲길을 따라 걸으며 눈부신 바다가 발아래로 펼쳐지는 환상의 길을 만날 수 있다.

BMW 드라이빙센터

BMW 드라이빙센터

10.5 Km    17931     2023-12-13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동로 136

자동차복합문화공간 BMW 드라이빙센터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드라이빙 체험이다. BMW 차량을 이용하여 트랙을 시원하게 질주할 수 있다. 아웃토반의 나라 독일의 차답게 달리는 쾌감을 여과 없이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자동차의 구조와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주니어 캠퍼스와 교통안전교육 및 교통법규의 이해를 돕기 위한 키즈 드라이빙 스쿨, 다양한 문화행사와 이벤트가 개최되는 국내에 지어진 세계 최초의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이다.

석산곶

석산곶

10.5 Km    0     2024-04-24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854-2

석산곶은 영종도 스카이72 골프장 앞 영종 해안도로에서 돌출된 곳이며 서해의 수평선과 인천대교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전망지이다. 선산곶에서 일출을 보고 국내외 토목전문가들이 선정한 세계의 3대 아름다운 다리인 인천대교와 인천대교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완공까지의 건설 과정, 국내 교량 건설의 기술력 등을 전시한 인천대교기념관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장봉도 진촌해변

10.7 Km    31653     2023-12-05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장봉로 740-71

진촌해변은 장봉도 북쪽에 펼쳐진 작고 아담한 해변이다. 고운 모래사장과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있고 해변 양 끝이 바위 절벽과 산등성이로 가로막혀 있어 한층 아늑하다.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아 해변의 정취를 한가로이 즐길 수 있다. 낙조 때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는 하늘은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해변 오른쪽 끝에는 해안 탐방로가 있어 바다와 나란히 걷는 색다른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썰물일 때는 갯벌체험도 가능하다. 해변에서 마주 보이는 바위섬에는 천연기념물인 노랑부리백로와 괭이갈매기들이 날아든다. 장봉도는 이와 같은 희귀 조류들이 집단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천 영종도 삼목항에서 배를 타고 장봉도에 도착한 후, 차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있다.

광명선착장

11.0 Km    1     2023-01-25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9-6

영종도와 연결된 대무의도의 남단 광명항에 있는 선착장이다. 이곳은 인도교로 연결된 소무의도로 가는 길이다. 소무의 인도교는 떼무리 선착장과 광명항 선착장을 잇는 타원형 모양의 길이 414m, 폭 3.8m의 교량 길이다. 무의도는 옛날 어부들이 짙은 안개를 뚫고 근처를 지나가다 섬을 바라보면 섬이 마치 말을 탄 장군이 옷깃을 휘날리며 달리는 모습 같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소무의도로 들어간 후 아름다운 섬의 풍광과 함께 해변 길을 한 바퀴 도는 트레킹 코스로 좋다.

광명항

광명항

11.0 Km    2     2023-09-21

인천광역시 중구 대무의로 523-2

광명항은 소무의도를 바라보는 곳에 있는 무의도의 작은 항구다. 예전에는 소무의도로 건너가는 배가 뜨던 포구였으나 지금은 소무의도 인도교가 생기면서 광명항의 역할도 변하게 되었다. 예전의 여객선이 드나드는 선착장의 역할 대신 소무의도 바다 누리길을 찾아온 관광객들을 실어 나르는 버스의 종착점이 된 것이다. 용유도 잠진 선착장에서 무의도 가는 배를 타고 내리면 큰무리 선착장, 이곳에서 마을 공영버스를 타면 광명항에 내려주는데 이곳에서 소무의도 인도교를 건너면 바로 소무의도 바다 누리길로 연결된다. 광명항은 또한 무의도의 인기 등반코스인 호룡곡산으로 넘어가는 길목이기도 하다. 그런 까닭에 하나개해수욕장과 더불어 무의도와 소무의도 여행의 중요한 기점이 되고 있다. 현재는 근처에 펜션과 횟집 등이 속속 생겨나며 이전보다 더 활기를 띠고 있다. 예전, 광명항은 새우와 민어 등 수산물이 풍부하여 일본에 수출하기도 했던 시절도 있었으나 지금은 꽃게, 소라, 주꾸미 등을 낚는 마을 어부들과 낚시인들이 즐겨 찾는 낚시터이기도 하다. 2014년 6월에는 SBS 특집 드라마 <엔젤아이즈>에 아름다운 영상미가 돋보이는 소무의도와 광명항 풍경이 방영된 바 있다.

세계평화의숲

세계평화의숲

11.0 Km    2     2023-11-08

인천광역시 중구 신도시북로 31-35

세계로 통하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 운서동에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공원으로 주민들을 위한 휴식처 역할을 하고 있다. 이곳은 이름처럼 세계 평화의 염원을 담아서 2009년 복권기금과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기업과 시민들의 기금을 모아 습지와 갯벌이 어우러진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다. 영종도에서 신도를 바라보는 섬 끝자락 바다 바로 앞에 있으며 중앙잔디광장과 넓은 호수를 비롯해 산책로가 있다. 자연을 소재로 한 나무 데크 쉼터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고 숲, 습지, 갯벌 등 다양한 생태 공간을 갖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