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자 대광해수욕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임자 대광해수욕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임자 대광해수욕장

0m    41362     2023-09-26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 광산리

임자도 서쪽에 자리 잡은 대광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넓은 해수욕장으로 백사장은 장장 12㎞에 달하며, 폭은 300m가 넘는다. 무안군과 신안군의 연륙교가 준공되고 지도읍과 임자도를 잇는 철부선이 운항되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완만한 경사와 따뜻한 수온, 광활한 백사장에 넓은 야영장과 천연 잔디, 운동장, 체육시설, 샤워장, 주차장, 숙박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단위의 피서객은 물론 청소년 캠프나 단체 야영장으로 적합하다. 또한, 2008년부터 매년 해변승마 대회가 개최되고 2009년에는 정부로부터 승마훈련장이 설치되는 등 전국에서 손꼽히는 해변승마장이기도 하다. 해수욕장 앞의 육타리도, 바람막이도, 어유미도, 바람막기도, 고깔섬, 육각도 등 크고 작은 유, 무인도가 떠있는데, 이들 섬에서는 농어, 돔, 장어, 민어 등이 잘 낚이는 낚시터로도 유명할 뿐만 아니라 거센 파도를 막아주는 방파제 역할을 해줌으로써, 대광해수욕장의 바다는 언제나 잔잔하다. 또한, 대광해수욕장은 해변의 안전과 환경, 수질 관리 부문 등 100여 가지 항목을 충족한 청정 해변에 수여하는 블루플래그 인증을 받았다. 백사장 뒤로는 해당화, 해송, 아카시아 나무가 숲을 이루어 있으며 차박이 가능한 야영장이 있다. 비금도 명사십리, 암태도 추포, 도초 시목해수욕장과 더불어 신안의 4대 해수욕장으로 손꼽힌다.

하낙월도

11.3 Km    2134     2023-10-10

전라남도 영광군 낙월면 하낙월리

동쪽으로 상낙월도와 제방으로 연결되어 있어 낙월도로 함께 불리어 마치 하나의 섬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낙월도에는 해수욕이 가능한 장벌해변이 마을 뒤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낙월도와 연결된 진달이 둘레길 중간에 외양마지 낚시터, 상하낙월도 마을 전체가 한눈에 들어오는 진월정, 낙조를 감상하기 좋은 낙조전망대, 기암괴석과 모래사장으로 이루어진 할미골 해변 등이 자리 잡고 있다. 섬 북서쪽으로 대각이도와의 사이에 썰물때면 모래등이 나타나 대맛조개가 많이 잡혀 주민들에게는 쏠쏠한 소득자원이 되고 관광객들에게는 독특한 갯벌체험이 가능하나, 직접 접근하기는 어렵고 마을의 어장관리선 등을 이용하여야 한다. 또한, 묵선이라는 수석의 명산지로 수석의 3요소라 할 수 있는 형태, 석질, 색상 등을 완벽히 갖추어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염산면 향화도에서 하낙월도까지는 하루 3차례 여객선이 운항하며,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증도 모실길 2코스] 갯벌공원길

11.5 Km    25079     2024-02-01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증도는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섬으로 2007년 12월 1일 아시아에서는 최초의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이다. ‘증도 모실길’은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거북이처럼 느긋하게 걸으며 증도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끼며 해안선을 따라 한 바퀴 도는 일주 코스이다. [증도 모실길 2코스] 갯벌공원길은 신안갯벌박물관에서 시작하여 노두길까지 연결되는 갯벌을 테마로 한 코스이다. 신안갯벌박물관은 신안 갯벌이 세계유산으로 등재됨에 따라 신안갯벌센터를 확대개편한 곳으로, 갯벌의 탄생 과정과 우리나라 갯벌의 모습, 갯벌에 사는 여러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갯벌 생태 교육 공간이다. 증도 모실길 2코스 갯벌공원길은 길이 10.2km 길이로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우전마을과 덕정마을을 지나면 광활한 갯벌을 가로지르는 화도 노두길이 이어진다. 약 1.2km의 화도 노두길은 징검다리처럼 갯벌에 노둣돌을 놓아 돌들을 밟고 건너 다니던 길로, 만조 때는 물에 잠기기 때문에 물 때를 잘 맞춰서 방문해야 한다. 또한, 화도는 TV 드라마 ‘고맙습니다’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졌고, 세트장과 화도 갯벌이야기 체험장을 만나볼 수 있는 관광지이다. 신안 갯벌도립공원의 다도해 풍경이 펼쳐지는 해안 길과 마을 길을 걷는 코스이다.

슬로시티 증도여행

슬로시티 증도여행

11.5 Km    5490     2023-08-09

증도는 우리나라 최초의 슬로시티로 인증된 고장이다. 증도대교가 생기면서 섬 아닌 섬이 되어 찾아가기 수월해졌다. 증도 내에는 근대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태평염전이 있어 우리나라 염전의 역사 뿐 아니라 염전체험, 찰진 갯벌의 생태를 체험해 볼 수 있고, 우전해변과 짱둥어다리 등 아름다운 해변과 갯벌을 거닐어 볼 수 있다.

신안해저유물 발굴 기념비

11.5 Km    35566     2023-09-15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방축리 산318-1

1975년 전남 신안군 증도면 방축리 도덕도 앞 바다에서 한 어부의 그물에 중국룽취안요의 청자가 걸려 올라오면서 최초로 발견되었다. 이후 청자, 백자, 동전, 생활용품 등 약 28,000여점에 달하는 해저유물이 1976년부터 1984년까지 발굴되었다. 이 발굴은 세계학계의 비상한 관심을 집중하여 그 성과는 중국도자사의 편년을 재정리하게 하고, 한국, 중국, 일본의 교역사 연구에 새로운 자료를 제공하였으며, 고대무역선의 실체를 알게되어 동양문화사 연구에 길이 빛날 업적으로 남았다. 발굴 유물은 국립중앙박물관과 국립해양유믈전시관에 전시되어 있으며 발굴해역이 국가사적으로 지정되었고, 문화사의 보고를 알려준 어부의 갸륵한 마음과 파도와 해풍에 시달리면서 발굴에 참여한 조사요원들과 유물인양에 참여한 해군 심해 잠수사들의 정성과 노고에 고마움을 잊지 않기 위해 유물발굴 기념비를 세웠다.

문준경전도사 순교기념관

문준경전도사 순교기념관

12.6 Km    5     2023-08-18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문준경길 234

문준경 전도사(1891~1950)는 많은 어려움과 외면 속에서도 묵묵히 행한 박애와 헌신의 전도로 섬마을 전도자이자 어머니로 불리게 된다. 돛단배를 타고 이 섬, 저 섬을 다니며 삶을 통해서 복음을 전파하고, 섬사람들을 도우며 사랑과 헌신을 다했던 그녀의 영향으로 신안에 많은 교회가 세워지게 되었다. 이후 6.25 전쟁 때 체포되어 옥고를 치렀고, 인민군의 철수로 옥에서 풀려나와 신도들 걱정에 증도로 돌아갔다가 인민군에 의해 순교하였다.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다섯 분의 스승(이명직 목사, 장석초 목사, 김응조 목사, 이성봉목 사, 백신영 전도사)께 신앙생활의 가르침을 받아 다섯 분의 제자(이판일 장로, 이봉성 목사, 김준곤 목사, 이만신 목사, 정태기 목사)에게 남기고 간 희생정신과 순교 영성은 한국 성결교회의 성장 밑거름이 되었다.

[증도 모실길 1코스] 천년의 숲길

12.6 Km    25040     2024-02-01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061-240-8357

증도는 때 묻지 않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섬으로 2007년 12월 1일 아시아에서는 최초의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이다. ‘증도 모실길’은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거북이처럼 느긋하게 걸으며 증도만의 독특한 매력을 느끼며 해안선을 따라 한 바퀴 도는 일주 코스이다. [증도 모실길 1코스] 천년의 숲길은 짱뚱어다리에서 시작해 한반도 해송숲을 지나 신안갯벌박물관까지 이르는 코스이다. 코스 길이는 4.6km로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짱뚱어다리는 만조 때는 바다 한가운데 서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간조 때는 갯벌에서 뛰노는 짱뚱어, 칠게 등 자연 생태를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짱뚱어다리를 건너면 우리나라 지도 모양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한반도 해송 숲이 시작되는데, 이 숲 옆에 하얀 백사장이 펼쳐져 있는 우전해변을 바라보며 소나무 그늘을 걸어 슬로시티센터에서 코스를 마무리하게 된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갯벌 습지와 이국적인 풍경의 해변이 어우러진 코스이다.

증도(신안)

증도(신안)

12.8 Km    196763     2023-12-22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문준경길 188

증도는 담양, 완도와 함께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로 지정된 곳으로 느려서 행복한 섬이다. 증도에 내리면 우선 눈에 띄는 것은 우리나라 최대의 소금 생산지라는 광활한 태평염전이다. 염전 사이를 지나 한참 가다 보면 우전리에 위치한 우전해수욕장이 보인다. 백사장 길이 4km, 폭 100m의 우전해수욕장은 90여 개의 무인도들이 점점이 떠있는 수평선이 매우 아름다우며, 맑은 물과 주변의 울창한 소나무 숲 때문에 시원스러운 여름날의 피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증도는 4면이 바다이므로 염전이 많다. 그래서 특산물은 우선 소금을 들 수 있고 해태양식도 잘된다. 또한, 주변에서 잡은 생선은 오염되지 않은 청정해역에서 나는 관계로 생선회 맛이 일품이다. 낚시터로는 내ㆍ외갈도, 명덕섬, 대섬, 부남도, 명섬 등이 있으며 농어와 장어낚시가 잘된다. 민물낚시터로는 증동 염산지가 유명한데 붕어와 장어가 잘 잡힌다.

증도황궁짜장

증도황궁짜장

12.9 Km    5     2022-12-02

전라남도 신안군 증도중앙길 40-7

증도황궁짜장은 전라남도 신안군 증동리에 있는 중식당이다. TV 프로그램 1박 2일 촬영지로 유명해졌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선 오래전부터 함초 짜장과 함초 짬뽕으로 사랑받던 곳이다. 소금밭에서 자라는 함초 가루가 들어간 면으로 모든 면 요리를 만든다. 대표 메뉴 역시 함초짜장과 함초짬뽕, 옛날 소스와 함께 나오는 탕수육이다. 양념이 푸짐하게 올라가 있는 짜장과 매콤하고 칼칼한 국물의 짬뽕은 계절에 상관없이 맛있다. 그 외에 양장피, 볶음밥도 많이 찾는다. 식당 주변에 소금 박물관, 태평 염생식물원, 신안 갯벌센터 등의 관광지가 있어 연계 관광도 추천해 볼 만하다.

고향식당

고향식당

12.9 Km    0     2024-02-22

전라남도 신안군 문준경길 165

고향식당은 전라남도 신안군 증동리, 짱뚱어 해수욕장 인근에 있는 짱뚱어탕 맛집이다. 짱뚱어를 고아 으깬 국물에 된장과 시래기 등을 넣고 끓인 뒤 부추를 얹어 내는 짱뚱어탕 국물이 진하고 구수해서 찾는 사람들이 많다. 짱뚱어탕 외에도 신안 낙지로 요리하는 낙지비빔밥, 낙지연포탕, 낙지볶음, 낙지탕탕이 등도 있다. 또 국내산 한우를 사용한 생고기 비빔밥과 육회도 인기 메뉴이다. 계절메뉴인 꽃게무침, 꽃게탕, 병어조림, 백합탕 등도 판매하고 있어,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다채로운 음식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