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암산 활공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장암산 활공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 장암산 활공장
  • 장암산 활공장
  • 장암산 활공장

설명

장암산 활공장은 평창읍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산인 장암산(836m)에 있는 패러글라이딩 명소이다. 장암산 해발 740m 지점 1400여평에 개장한 장암산 활공장에서는 패러글라이딩을 체험 할 수 있다. 적당한 풍속과 풍향에, 비행에 방해되는 요소가 없으며 넓은 강변 백사장을 착륙장으로 삼을수도 있어 패러글라이딩을 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수려한 자연 경관을 발아래 두고 창공을 비행하는 즐거움에 패러글라이딩 동호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초보자와 상급자까지 부담 없이 비행이 가능하며 특히 전문 조종사와 2인1조로 하늘을 나는 텐덤 비행은 당일 바로 비행이 가능하다.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하지 않더라도 해발 700m 고원에서 탁 트인 사방과 아름답다는 말조차도 평범하게 만드는 풍광에 가슴이 시원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도 있다. 장암산 활공장에서는 매년 패러글라이딩 페스티벌이 개최되며 패러글라이딩 국가 대표 선발전과 한국 패러글라이딩 대회 등이 열리기도 한다. 대표 주변관광지로는 평창 바위공원과 노산성이있다.


문의

조나단패러글라이딩스쿨


홈페이지

https://tour.pc.go.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33-330-2724

주차요금 : 무료

주차시설 : 있음(활공장 공터 주차가능)

쉬는날 : 연중무휴


상세정보

참고사항
* 장비안내

신발, 장갑, 스포츠용 선글라스, 헬멧, 비행복, 캐노피(날개), 하네스(비행자와 글라이더를 연결해주는 장비) 등이 필요하다.고공비행(2000m이상)이나 장거리 비행(20km이상의 거리)에는 지도, 보조낙하산, 비상식량, 나침판, 고도계, 무선전화기 등도 필요하다.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평창읍 여만리 산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