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구불길] 구불4길 구슬뫼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군산 구불길] 구불4길 구슬뫼길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구불4길 구슬뫼길은 18.3km 길이의 약 6시간 30분 소요되는 코스이다. 비순환형 걷기길로 남내마을-청암산오토캠핑장-척동마을-군산호수제방-돌머리마을-군산간호대학(이영춘가옥)-장군봉-바지런철쭉분재원을 지나 군산역에서 마무리한다. 자연생태 탐방 명소인 군산호수를 따라 소소한 삶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길로 청정원시림같이 잘 보존된 자연과 한국의 슈바이처라 불리는 쌍천 이영춘박사의 흔적을 만날 수 있는 소소한 삶의 이야기를 전해주는 길이기도 하다. 척동마을의 남원양씨, 두릉두씨, 담양전씨, 광산김씨, 평산신씨 등의 다섯 개 집안 선산과 제실들을 둘러보고 구석기시대의 유물을 볼 수 있는 [내흥동 유적전시관]도 방문해 볼 수 있다. 서양과 한국, 일본의 건축양식이 합쳐진 이영춘박사 가옥의 개방시간은 09:00~18:00(동절기 17:00까지, 월요일 휴무)이므로 체험 시 참조하면 된다.


문의

군산시청 관광진흥과 축제계 063-454-3303


홈페이지

https://www.gunsan.go.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63-454-3336 (군산시청 관광진흥과)

주차시설 : 가능(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요금(무료)


상세정보

코스안내
구불4길 구슬뫼길 코스안내: 남내마을(알콩달콩)>남내마을(섬마을수석분경원)>청암산오토캠핑장>우동마을뒤>척동마을>청참산>군산호수제방>옥산면사무소>돌머리마을>군산소방서>군산간호대학(이영춘가옥)>장군봉>오리알약수터>바지런철쭉분재원>군산역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옥산면 남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