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원캠핑장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예원캠핑장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예원캠핑장은 여섯 가구가 모여 살던 곳을 개발하여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조선시대 평시에는 전주 경기전에 있던 태조 이성계 초상화를 전시에는 이곳 위봉사에 모시기 위해 위봉 산성을 만들었고 뒤쪽으로는 대아댐과 동상댐이 있어 천혜의 요새였다. 지금은 다리가 놓이고 터널이 뚫려 전주역에서 30여 분 거리가 되었지만 과거에는 오지 중에 오지였다. 전주 근교 산들은 여느 호남 지역 산처럼 높지 않고 무난해 보이는데 캠핑장 주변 산들은 강원도 산처럼 험하고 높다. 처음 방문하는 이들은 꼭 강원도에 온 느낌이라고 한다.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시원한 것이 특징이다. 예원캠핑장은 이 지역에서도 제일 높은 계곡 최상류에 위치해 있어 항시 시원하고 맑은 공기, 깨끗한 계곡물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는 족구장, 수영장, 감(밤) 따기 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예원캠핑장은 캠핑사이트 39개, 오두막 5채, 펜션객실 8개와 2개의 수영장(계곡, 시설)등이 있다. 캠핑장 위쪽으로는 100만 평에 국유림이 있어 산책하기 안성맞춤이다.


홈페이지

http://newyewon.com/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10-9477-8702

개장기간 : 봄,여름,가을,겨울

주차시설 : 가능

예약안내 : http://newyewon.com/?page_id=6445

쉬는날 : 연중무휴

이용시간 : - 캠핑장 12:00~익일11:30
- 오두막, 펜션 14:00~익일11:00


상세정보

이용요금
이용 시기·요일에 따라 이용요금 상이하므로 홈페이지 참조 요망

부대시설
전기,장작판매,온수,물놀이장,놀이터,산책로,운동장,운동시설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동상면 송광수만로 1079-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