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 래프팅(정선)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동강 래프팅(정선) 정보를 소개합니다.

  • 동강 래프팅(정선)
  • 동강 래프팅(정선)
  • 동강 래프팅(정선)
  • 동강 래프팅(정선)
  • 동강 래프팅(정선)

설명

[래프팅이란?] 급류타기로 많이 알려진 수상레포츠로서 한 배에 6~8명이 한 개조를 이루어 호흡을 맞추어 거친 물살을 헤쳐나가며 천연 자연경관의 직접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모험 레포츠이다. 래프팅은 수상훈련을 통해 상황변화에 대처하는 자신감 부여와 단결심, 협동심 배양등 가족과 더불어 자연으로의 도전의식 고취, 자연과의 교류를 통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판단력과 인내력 등이 배양되어 개인 레포츠 뿐만이 아닌 단체 기업연수나 극기훈련 등에도 많이 애용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3대 래프팅지로 꼽히는 한탄강, 내린천, 동강은 각각의 특성이 뚜렷하며 래프팅을 계획하고 있다면, 각 강의 특징과 주변 정보를 수집하여 여행을 계획한다면 더욱 효과적이고 신나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동강 래프팅] 동강은 중국의 비경지대인 구이린에 비견할 정도로 풍광이 뛰어난 곳으로, 전형적인 석회암 지대의 감입곡류형 하천으로 조양강이 동남천을 만나는 서강(평창강)과 만나는 영월군까지의 강을 동강이라 부른다. 동강은 유속이 느리고 하천 폭이 비교적 넓은 편이라서 가족단위의 남녀노소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으며 급류의 숫자가 적은 대신 가이드들이 많은 게임과 입담으로 2~3시간의 편안한 래프팅을 즐길 수 있다. 문산나루에서 섭새강변까지 10km 그리고 진탄나루에서 섭새강변 15km의 코스가 상류코스로 사랑받고 있으며 고씨굴에서의 북벽까지의 남한강이라 불리는 하류코스도 많은 래프팅들이 찾고 있다. 주위 경관으로는 국내 10대 경승지로 손꼽히는 둥글바위, 만지, 된꼬까리, 어라연, 황새여울, 나래소, 파랑새절벽, 백룡동굴 등이 최근 수많은 사람들이 찾아주어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으며 가족 단위의 래프팅이나 고씨동굴이나 고수동굴 등 동굴 탐사와 겸하면 1박 2일 동강 투어가 더욱 값질 것이다.


문의

정선군 1544-9053


홈페이지

정선관광 http://www.ariaritour.com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정선군 관광안내 1544-9053


상세정보

코스안내
- 1구간 : 광하지구(광하대교) => 귤암지구(하귤하, 북대)
- 2구간 : 가수지구(북대, 가탄) => 수동지구(점재)
- 3구간 : 운치지구(제장) => 마하지구(진탄나루)
- 4구간 : 마하지구(진탄나루), 문산지구(문산교) => 섭세지구(거운교)
- 5구간 : 오리장지구 => 용탄지구
- 6구간 : 용탄지구 => 광하지구


위치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정선로 (정선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