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암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의암호 정보를 소개합니다.

  • 의암호

설명

의암호는 1967년 4만 5000㎾ 용량의 수력 발전을 위한 의암댐의 건설로 인해 북한강과 소양강의 풍부한 수량을 가두게 되면서 만들어진 인공호수이다. 호수는 전체적으로 타원형의 모양을 띠며, 면적은 17km² 너비는 5km, 길이는 약 8km이다. 의암호의 가운데에는 상중도, 중도, 하중도 세 개의 섬이 있다. 중도와 상중 도는 하나의 섬이었지만 뱃길을 내기 위해 운하를 파서 두 개의 섬이 됐다. 하중도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섬이며 상하 중도에는 레고랜드가 있다. 의암호 주변에 조성된 둘레길은 많은 자전거 애호가와 도시를 떠나 자연의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산책길은 반려견 동반도 가능하다. 의암호 둘레길을 따라 그 주변으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공지천 유원지 등 가볼만 한 관광지들이 있고 의암호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카누를 즐길 수도 있다. 춘천 시가지를 비롯한 주변 자연환경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어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contents.do?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33-260-5221

주차시설 : 없음


상세정보

포인트안내
* 덕두원 - 의암댐에서 왼쪽 연안을 따라 상류로 1km쯤 가면 V자 모양의 후미진골. 5~9월까지가 절정기로 붕어 위주로 낚인다.
* 감와리 - 의암호 제일의 잉어 포인트이다. 수심이 깊어 6.3m이상의 긴대를 사용해야 한다. 3월말 ~ 5월초순까지 호황을 보인다.
* 자갈섬(용늪) - 춘천시내에서 가깝고 공원과 인접해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가족동반 낚시꾼들이 붐빈다. 붕어, 잉어가 잘 낚인다. 겨울철에는 빙어, 피라미가 잘 낚인다.
* 송암리 - 의암호 오른쪽 최하류권의 낚시터로 수면이 ㄷ자 모양으로 후미져 있다. 봄부터 늦가을까지 붕어, 잉어, 피라미 등이 다양하게 낚인다.
* 금산리 - 의암호 왼쪽 연안의 중류. 연안낚시보다 좌대낚시가 적합하며 붕어 조황이 좋고 잉어새끼가 잘 낚인다.
* 의암호 주변 춘천시 서면 현암리 - 금산리 / 국토관리청에서 하천 공사 완료 어느지역에서 낚시 가능 / 서울 한강 낚시
* 현암리, 금산리 경계지역 - 겨울철 빙어 낚시의 최적지 (3 ~ 9월까지 붕어, 잉어 낚시터로 유명, 좌대낚시도 있음)

위치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동면 옛경춘로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