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올레 팔공산 7코스] 폭포골 가는 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대구올레 팔공산 7코스] 폭포골 가는 길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출발지점인 탑골 등산로는 이전부터 동화사 주변의 비구니 수행 도량인 양진암, 내원암으로 가는 길이며 동화사 경내로 들어가는 길목까지 시원한 나무 그늘과 흙길로 이어져 여름철 체험 코스로 추천되는 코스이다. 탑골등산로부터 상상골까지는 미리 예약하여 문화해설사와 동행이 가능하다. 200여 개의 나무계단으로 이뤄진 깔딱고개를 넘으면 시계 달린 나무가 인상적인 상상골이다. 이후 동화사에서 봉서루, 대웅전, 비로암, 통일대불등 불교문화유산과 만난 후 봉황문쪽에서 7코스의 백미인 폭포골 가는 길에 도착한다. 이 길에서 폭포골을 왕복할 수 있다. 특히 이 길은 시원한 계곡과 흙길 체험이 가능하며 이 길로 내려와 봉황문을 지나면 동화사 창건주인 심지대사가 새겼다는 마애불좌상을 볼 수 있다. 총 8.2km 거리로 3시간 내외 편도 코스이며 생태자원과 역사, 문화자원이 풍부하여 볼거리가 다채롭다. 역순 걷기가 가능한 코스이기도 하다.


문의

대구녹색소비자연대 053-985-8030


홈페이지

https://www.dong.daegu.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53-983-9798(대구녹색소비자 연대)

주차요금 : 동화사주차장 이용 시 2.000원

주차시설 : 있음(동화산주차장)


상세정보

코스안내
[대구 팔공산 올레 7코스] 폭포골 가는 길
* 구간 : 탑골등산로 - 깔딱고개 - 상상골 - 동화사경내 - 약수암 가는 길 - 폭포골 왕복 - 동화사 봉황문(역순 걷기도 가능)
* 소요시간 : 8.2km, 약 3시간 내외(편도코스)

참고사항
※ 유의사항
- 그늘과 계곡이 있어 여름에 걷기 좋음
- 깔딱고개 구간과 폭포골 왕복 구간은 경사가 있어 난이도가 있음
- 폭포골 구간에서는 물을 건너는 구간이 5번 있음. 등산화 필히 착용 (캔버스화는 제일 잘 미끄러짐)
- 폭포골 왕복 구간은 여름철 비가 올 경우, 계곡물이 넘쳐 위험할 수 있으므로, 장마 등 큰 비가 내린 후에는 탐방 자제
- 폭포골 왕복 구간은 탐방객이 적고, 휴대폰이 안 터지므로, 반드시 동행자와 함께 가야하는 것은 물론 코스 숙지 필수.

체험프로그램
올레길 숲 해설 053-982-0005

주요시설
탑골등산로 / 동화사 / 상상골 / 염불암 / 깔딱고개

위치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237길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