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구불길] 구불2길 햇빛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군산 구불길] 구불2길 햇빛길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구불2길 햇빛길]은 부처님이 항상 머물렀다는 불주사를 지나 망해산에 올라서 비단처럼 반짝이는 금강과 철새, 나포십자들이 어우러진 풍경을 바라보고 임피향교와 채만식도서관 등을 둘러보며 역사와 문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길이다. 즐거운 자연학교에서 햇빛길을 따라 불주사 입구에 이르면 원장산 마을과 군인이 주둔했다고 하여 이름 붙은 군둔마을, 열린 체험공간인 백인농장을 지난다. 백인농장을 지나 망애산 중턱의 단아한 불주사에서 주말에 제공되는 무료 점심을 먹고 다시 걸음을 재촉하며 금강과 나포십자들의 풍경이 내다보이는 능선을 걷다 보면, 역사의 흔적이 남아있는 임피향교를 지나게 된다. 채만식도서관을 지나 읍내로 나가면 채만식선생의 생가터를 둘러보고 깐치멀마을에서 구불2길 햇빛길을 마무리한다. 금강이 선사하는 풍요로운 자연과 인문학의 정취에 빠져 15.6km의 구불2길 햇빛길을 약 5시간 걷다 보면 다리는 기분 좋게 뻐근하고, 머리는 맑게 가벼워진 것을 느끼게 되는 힐링 도보 여행길이다.


홈페이지

https://www.gunsan.go.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63-454-3303 (군산시 관광진흥과)

주차요금 : 무료

주차시설 : 원나포보건진료소 주차장 이용


상세정보

코스안내
[구불2길 햇빛길 코스] - 공주산>나포삼거리>고상골마을>백인농장>불주사>망해산>축성산>축산제>임피초교(노성당)>임피향교(채만식도서관)>안흥마을>미산마을>깐치멀마을

위치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나포면 나포리 (나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