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누리길 9코스 율곡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평화누리길 9코스 율곡길 정보를 소개합니다.

  • 평화누리길 9코스 율곡길
  • 평화누리길 9코스 율곡길

설명

경기도 평화누리길은 2010년 5월 8일 개장된 DMZ 접경지역인 김포시, 고양시, 파주시, 연천군 등 4개의 시·군을 잇는 대한민국 최북단을 걷는 길이다. 총 12개 코스(김포 3코스, 고양 2코스, 파주 4코스, 연천 3코스) 189km의 길로 이루어져 있다. 이 코스는 한국전쟁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평화 염원의 길이다. 또, 천혜의 자연과 동식물의 보금자리로, 멸종위기 동물들의 서식지인 임진강 하구 일대의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사람이 공존하는 길이기도 하다. 경기도의 다양한 역사 유적을 만나는 것은 물론, 마을 안길, 논길, 제방길, 해안 철책, 한강 하류, 임진강 등 다양한 길을 접할 수 있다. 평화누리길 9코스 율곡길은 율곡습지공원→파평면사무소→장파사거리→자장리마을회관→황포돛배→장남교(원당리) 코스로 약 19Km의 길이다. 테마공원인 율곡습지공원을 출발하여 임진강 절경인 적벽 산책로를 통과하며 한적한 농로와 오솔길을 따라 걸을 수 있는 비교적 난이도가 크지 않은 코스이다.


홈페이지

https://tour.paju.go.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31-940-8516

주차요금 : 무료

주차시설 : 있음(율곡습지공원주차장)


상세정보

코스안내
율곡습지공원 > 파평면사무소 > 장파사거리 > 자장리마을회관 > 황포돛배 > 장남교(원당리)

위치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장파리 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