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바우길 5구간] 바다 호숫길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강릉 바우길 5구간] 바다 호숫길 정보를 소개합니다.

  • [강릉 바우길 5구간] 바다 호숫길
  • [강릉 바우길 5구간] 바다 호숫길
  • [강릉 바우길 5구간] 바다 호숫길

설명

강릉 바우길은 백두대간에서 경포와 정동진까지 산맥과 바다를 함께 걷는 총연장 150km, 10개의 구간으로 이어진 길이다. 바우는 강원도 말로 바위를 뜻한다. 강원도와 강원도 사람을 친근하게 부를 때 감자바우라고 부르듯 강릉 바우길 역시 강원도의 산천답게 자연적이며 인간친화적인 트레킹 구간이다. 바우길에는 강원도의 자랑과도 같은 금강 소나무 숲이 70% 이상 펼쳐져 있어 바우길을 걷는 것은 트레킹과 삼림욕을 동시에 하는 일이다. 파도를 밟고 걷는 기분의 해변길 조차 끝없는 소나무 숲길 사이로 이어지고, 대관령 계곡길을 걸을 때면 그윽한 솔향기가 우리의 온몸을 감싼다. 하늘을 찌를 듯한 금강소나무숲과 우리나라 최대의 참나무숲이 기다린다. [강릉 바우길 5구간] 바다 호숫길은 16km에 이른다. 사천진리 해변공원에서 바다를 따라 남쪽으로 경포해변과 경포호수, 허균허난설헌 유적공원을 지나 다시 남항진까지 바다를 따라 걷는 길이다. 파도가 밀려오는 해변가에 조개껍질을 주으며 걸을 수도 있고, 모래밭 위에 설치한 데크 위를 걸을 수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 울창한 해변 솔밭길을 따라 걸을 수도 있다. 경포 호숫길의 정취와 허균허난설헌 유적공원이 있는 초당 솔밭길도 이 길의 아름다움과 추억을 더해준다.


문의

(사)강릉바우길 033-645-0990


홈페이지

http://www.baugil.org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33-645-0990, 033-646-0222


상세정보

코스안내
<바우길 5구간 - 바다 호숫길>
16Km (소요시간 6시간)
사천해변공원 4.7km - 경포인공폭포 2.2km - 경포대 1.9km -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 1.5km - 강문해변 3.6km - 송정해변쉼터 1.5km - 강릉항(죽도봉) 0.5km - 솔바람다리 0.1km - 남항진해변

위치

강원도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사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