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드뮤제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센티드뮤제 정보를 소개합니다.

  • 센티드뮤제
  • 센티드뮤제
  • 센티드뮤제
  • 센티드뮤제
  • 센티드뮤제
  • 센티드뮤제
  • 센티드뮤제

설명

헤이리 예술마을 3번 게이트 안쪽에 위치한 센티드뮤제는 그림 속에서 느껴지는 감성을 담은 향기를 표현하는 퍼퓸 아틀리에이다. 전문 조향사인 김혜인 센티드뮤제 대표가 같은 헤이리 예술마을 내 [헤이리스]에서 갤러리와 향수 공방을 2022년까지 개관, 운영하다 [센티드뮤제]로 변경 후 확장 이전한 뒤 현재에 이르고 있다.센티드뮤제는 전시 관람 시 입장권과 함께 시향 키트를 제공하는데, 전문 조향사가 해당 전시의 그림과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조향한 향수가 밀봉되어 이색적인 미술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향기와 후각을 통한 자극으로 기억을 재생하는 현상인 프루스트 효과를 담아낸 전시기법이다. 어떠한 대상을 후각과 함께 인지할 경우, 더 오랜 시간 기억에 남게 되고 다른 감각에 비해 감성적 느낌이 강하다고 한다. 총 3층 규모로 1층부터 3층까지 총 4개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 매표소 및 아트샵, 향수 체험공방이 있다. 기본 전시 관람 티켓을 구매하면 전시 관람과 시향 키트가 제공되고, 체험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추가 체험 신청 시 전시 관람과 함께 향기를 소장할 수 있는 조향 클래스,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 등의 체험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온라인 예매시 20%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건물 내부에 엘리베이터가 없어 휠체어나 유모차 반입은 제한된다. 전시는 시즌에 따라 주제가 변경되므로, 개별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 공식계정 정보를 참고한 후 방문하기를 권한다. 성동 IC에서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헤이리 게이트 3번에서 약 180m 떨어져 있다. 게이트 3번 입구, 센티드 뮤제 건물 앞쪽에 공영주차장이 있다. 인근에 파주출판도시, 임진각(평화누리공원), 세계문화유산 파주삼릉, 하니랜드, 운정호수 등이 있다.


홈페이지

https://scentedmusee.modoo.at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31-948-7926

주차시설 : 가능(맞은편 공영주차장)
요금(무료)

쉬는날 : 매주 월요일(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운영 다음날 휴관), 설날 / 추석 당일 휴관
* 전시 교체 중에는 입장 및 관람이 제한될 수 있음

이용요금 : 36개월 미만(증빙서류 필수 지참) 무료
대인, 소인 공통(36개월~성인) 10,000원
체험 패키지(A,B 중 선택1) 22,000원~25,000원

이용시간 : 10:00~18:00 (입장마감 17:00)


상세정보

체험프로그램
체험 패키지(A : 22,000원 / B : 25,000원 / 입장료 포함)
- 소개 : A - 룸패브릭퍼퓸(70ml) 또는 B - 디퓨져(50ml) 만들기
- 소요시간 : 약 20분
- 체험권 구매 및 신청 : 온라인 및 현장구매

슈링클스 키링 만들기(6,500원)
- 소개 : 마술종이로 나만의 고흐 키링 만들기
- 소요시간 : 약 30분
- 체험권 구매 및 신청 : 관람권 구매자에 한해 현장구매

그림 조향 원데이 클래스(50,000원 / 입장료 포함)
- 소개 : 그림을 향기로 표현하는 나만의 향수(50ml)
- 소요시간 : 약 1시간 / 1일 5회 진행
- 체험권 구매 및 신청 : 사전예약자에 한해 가능(10세 이상 어린이~성인)

예약안내
단체관람 예약
- 20명 이상 단체 관람 시 사전예약 필수
- 단체관람 예약 시 전화문의(031-948-7926)

위치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