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공예문화전시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안동공예문화전시관 정보를 소개합니다.

  • 안동공예문화전시관
  • 안동공예문화전시관

설명

2005년 개관한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은 유교의 본향 경북 안동시 상아동(석주로 245)에 위치하고 있다.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은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시에서 지역의 공예인들이 만든 공예품을 전시·판매·체험을 통해 공예문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공간이다. * 공예문화전시관의 구조 및 시설물 안동공예문화전시관은 본관과 별관, 망댕이가마 관리 공방까지 총 10개의 공방이 입주해 있다. 본관 1층에는 공예품 전시판매장, 단체 공예체험실. 사무실이 있다. 본관 2층에는 퀼트, 민화, 목공예, 한지 등 5개의 체험공방이 있다. 별관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에는 목공예, 도자기공예, 칠보공예 3개의 체험공방이 있고 2층에는 안동자연색문화체험관이 있다. 망댕이가마와 함께 있는 망댕이가마 관리 공방에는 2개의 도자기 체험공방이 있다.


이용안내

수용인원 : 체험공방(~10명), 단체체험실(~80명), 80↑기타공간활용

문의 및 안내 : 안동공예문화전시관 054-843-5531

주차시설 : 있음 (정문 앞, 대형8대, 일반80여대 수용가능)
요금 무료

쉬는날 : 매주 월요일 휴관
※공휴일은 당일 빼고 대부분 운영하나, 만일을 위해 방문 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요금 : 전시, 관람은 무료
※공예 체험은 별도 비용 발생 (최소 1만원부터 체험 분야와 재료에 따라 가격 다름)

이용시간 : 09:00~18:00

관람 소요시간 : 30분 내외


상세정보

체험프로그램
개인 - 칠보악세서리, 생활자기, 민화, 퀼트, 한지 공예
단체 - 칠보악세서리, 생활자기, 민화, 퀼트, 한지 공예 가죽공예, 냅킨아트, 캘리, 매듭공예, 스탬프아트, 모자이크아트, 천연염색, 보석, 우드십자수, 툴페인팅, 양말공예, 우드아트, 천 아트, 자수 등

※연령에 따라 체험프로그램은 변경될 수 있으며, 단체 및 개인체험가능여부 확인 필요합니다.

예약안내
전화 예약 요망 (054-841-5531)
*단체체험(10인이상): 최소 일주일 전
*개인체험(10인미만): 당일체험도 가능하나, 원하는 체험분야가 있다면 최소 이틀 전 예약 요망

위치

경상북도 안동시 석주로 245 (상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