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문화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시흥문화원 정보를 소개합니다.

  • 시흥문화원
  • 시흥문화원
  • 시흥문화원

설명

시흥문화원은 시흥의 전통문화를 개발 및 연구, 조사하고, 문화 및 사회사업을 주관하는 곳으로 1996년에 설립되었다. 문화원 1층에는 2003년 5월에 개관한 시흥역사 자료전시관이 있는데 이곳에는 시흥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시흥문화원에서는 시흥문화유산연구회, 평생학습교육관, 시흥의 인물 선양사업 추진위원회, 축제추진위원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해마다 시민을 위한 문화 교실을 열고 정기간행물로 [시흥문화]를 발간하고 있다. 시흥문화원은 매년 시흥 관곡지 연꽃테마파크에서 연성문화제를 개최한다. 연꽃이 유명한 지역이라 관련 이색 체험도 많고, 다양한 공연과 전통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으며,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인문학 산책 강연도 열어 마음의 양식이 되는 여행, 미술, 음악을 주제로 문화를 향유하고 상식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시흥문화원은 지역 전통문화의 보존과 전승, 지역 문화 예술의 개발과 진흥에 앞장서고 있는 시흥 지역에서 유일한 종합 문화 예술 기관으로서 의의가 있다.


홈페이지

http://www.shcc.or.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31-317-0827

주차시설 : 가능

쉬는날 : [문화원] 토요일 / 일요일 / 공휴일
[역사자료전시관] 매주 월요일

이용요금 : [역사자료전시관] 무료

이용시간 : [문화원] 09:00~18:00
[역사자료전시관] 10:00~17:00(16:30까지 입장)


상세정보

사업내용
역사자료전시관 운영, 문화행사, 문화강좌 운영 등

체험프로그램
통기타 / 한지공예 / 서예 / 문인화 / 해금 / 한복만들기 / 서각 / 약초학교 / 짚풀공예 / 경기민요 / 판소리 / 가야금

위치

경기도 시흥시 연성로13번길 3 (하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