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무 전수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태평무 전수관 정보를 소개합니다.

설명

태평무 전수관은 평생을 전통무용에 몸담아온 강선영 선생에 의해 전통문화에 대한 올바른 전승과 보존을 꾀하고, 재능 있는 춤꾼들의 발굴 양성과 개방화된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998년 그의 고향인 안성에 사재를 털어 완성한 문화공간이다. 태평무는 나라의 평안과 태평성대를 기리는 마음을 춤으로 표현한 궁중무용으로, 1900년대 명문가였던 한성준이 재구성한 것으로 화려하고 웅장한 의상과 함께 신명이 넘치는 춤사위에 발디딤이 돋보이는 것이 큰 특징이다. 태평무 전수관은 대공연장과 조명 음향실, 연습 1,2실 분장실, 식당과 사무실, 야외공연장을 구성되어 있다. 관람객의 대기시간에는 세계풍물과 태평무 관련 자료를 전시한 태평무 전수관 전시실을 돌아 볼 수 있다. 태평무 전수관에서는 무용예술의 저변 확대와 전통예술의 올바른 교육을 위해 분기별로 전국 무용인들을 대상으로 태평무 강습회와 매주 토요 전통무용 상설무대를 통하여 관광객과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예술의 대중화를 꾀하고 있으며, 매년 우리 고유의 춤사위를 보존하고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한 전통무용 경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www.taepyungmu.net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031-676-0141

주차시설 : 가능
요금(무료)

쉬는날 : 공연별 상이

이용요금 : 공연별 상이

이용시간 : 공연별 상이

규모 : 대지 1,200평, 건평 430평, 지하 1층, 지상 2층


상세정보

사업내용
* 토요전통무용상설무대 - 관광객들과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리춤에 대한 가치와 전통예술의 저면확대를 꾀한다.
* 태평무강습회 - 전국의 무용인들을 대상으로 우리 고유의 춤사위를 보존하고 우수 한 인재발굴과 양성을 그 목적으로 한다.
* 전통무용경연대회 - 전국의 학생부와 일반부를 대상으로 우리 고유의 춤사위를 보존하고 우수한 인재발굴과 양성을 그 목적으로 한다.
* 전통무용대축제 - 중부권 관객을 대상으로 매년 1회씩 정기공연을 통해 우리 전통춤의 흥과 멋을 감상하므로서 무용예술의 대중화를 꾀한다.
* 주부대학 우리 문화강좌
* 부설 문화학교 개설 강좌 -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 한국무용, 기초실기반, 타악실기반

위치

경기도 안성시 태평무길 42 태평무전수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