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정보를 소개합니다.

  •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설명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은 한국 근대미술을 품은 고궁 속 미술관이다. 우리나라 근대미술의 형성과 전개 과정을 체계화하여 근대미술에 나타난 미의식과 역사관을 정립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우리 민족의 문화적 정체성을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미술관이 자리한 덕수궁의 석조전 서관은 1938년에 완공된 우리나라 근대 건축양식을 대표하는 건물로서 4개의 전시실과 휴게공간, 아트숍 등을 갖추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은 근대미술 전문기관으로서 근대미술의 조사와 연구, 근대미술 관련 기획전 및 소장품을 전시하고 각종 교육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 학술 활동과 출판, 근대미술 관련 정보의 국제적 교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998년 개관 이래 2005년까지 총 38회의 기획 및 소장품 전시를 개최하였으며, 약 250만 명의 관람객이 미술관을 찾았다. 그뿐만 아니라 작품설명회, 강연회 등의 학술행사를 개최하여 미술 전반에 관한 이해를 돕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도심 속에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하고 있다. 수도권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 1번 출구에서 70m에 있다.


홈페이지

국립현대미술관 http://www.mmca.go.kr


이용안내

할인정보 : 무료관람 : 수요일과 토요일 야간개장 /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문의 및 안내 : 덕수궁관 02-2022-0600

주차시설 : 불가(인근 유료주차장 이용)

쉬는날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이용요금 : 관람료의 경우 해당 전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음
※ 자세한 안내는 전시 소개페이지 참고

이용시간 : - [화 / 목 / 금 / 일] 10:00~18:00 - [수 / 토] 10:00~21:00(야간 개장 18:00~21:00)


상세정보

체험프로그램
청소년 : 청소년 학급 단체 작품 감상 교육프로그램(온라인) / 성인 : 전시 연계 프로그램

예약안내
단체관람을 희망하는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는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하며, 관람 희망일 1일전까지 단체관람 준수사항에 동의 후 신청해야 한다.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