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원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달성문화원 정보를 소개합니다.

  • 달성문화원
  • 달성문화원
  • 달성문화원

설명

1985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향토문화예술 진흥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익단체이다. 지역 문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향토문화를 발굴 계승하는 것이 달성문화원의 주된 사업의 목표이다. 이에 여러 예술 활동과 문화 사업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매개체로 활용하여 문화혜택의 기회를 군민들에게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 문화원의 주요 사업으로는 정월대보름날 달맞이 문화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달성충효청소년문화학교, 지역차문화발전과 환경조성을 위한 달빛차회, 전통제례의식 보존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사직제 등이 있으며 이 밖에 다양한 지식 습득을 위한 각종 교육사업인 문화학교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dgdscc.kr


이용안내

문의 및 안내 : 달성문화원 053-611-0010

주차시설 : 있음(무료)

주차요금 : 무료

쉬는날 : 일요일 / 공휴일 / 국경일

이용요금 : 문화학교 전 강좌 : 유료(1개월 기준 7,000원 / 12개월 단위,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이용시간 : 09:00~18:00

규모 : 전용면적 613평


상세정보

체험프로그램
[무료 프로그램]
달맞이문화제 / 하풍전부채전시회 / 달성충효청소년문화학교 / 달빛차회, 사직제 등
[유료 프로그램(전화문의 및 홈페이지 참고)]
문화학교강좌(컴퓨터 / 요가 / 필라테스 / 색소폰 / 대금 / 민요 / 가야금병창 / 바리스타 / 한국화 / 바이올린 등)

예약안내
방문 및 전화

대관안내
공연장, 공휴일, 전시실에 한함(사용 예정일 15일전까지 허가 및 사용료 납부 후 사용, 홈페이지 참조

위치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현풍동로 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