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담마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백담마을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백담마을

백담마을

0m    2729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만해로 410-17

백담마을은 청정 강원도 산골 마을로 44번 국도(서울~속초)변에 있어 서울에서 2시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접근성이 뛰어난 마을이다. 도로 양쪽으로 용바위가 있어 용바위 아랫마을이라는 의미로 용대리라 명칭 하였다. 추운 계곡 바람으로 겨울 황태를 만들기 최적의 기온이 형성돼 전국적으로 유명한 황태 건조 마을로 거듭났으며, 약효가 좋은 마가목 나무의 효능과 효과를 알리는 마가목축제로도 유명한 마을이다. 백담사가 자리한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맘껏 누리며 내설악트레킹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사라져가는 우리의 소중한 생태계를 관찰 할 수 있다. 만해 한용운 선생의 조국애와 민족애를 느낄 수 있는 만해박물관에서의 문화체험을 비롯하여, 빙벽 타기, 래프팅, 패러글라이딩, 산악자전거, 번지점프 등의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 체험 관광의 고장으로 변화하는 백담마을을 방문해 몸으로 직접 부딪쳐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날려보자. 아름다운 자연 속 맛있는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는 백담마을. 빌딩 숲에서 지친 현대인의 몸과 마음에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 줄 것이다.

백담고을오토캠핑장

백담고을오토캠핑장

1.0 Km    1     2023-08-07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128

신록과 단풍이 아름다운 내설악 백담계곡의 입구에 위치한 야영장이다. 인접한 금강 소(백담계곡)는 깨끗한 암반과 조약돌 위로 시원한 물이 흐르는 곳으로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할 수 있다. 각 사이트별로 분전함, 야생동물 보호펜스 및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고 온수 샤워가 가능하다. 공용 냉장고, 전자레인지, 탈수기가 구비되어 있다. 매점은 캠핑장 정문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스낵 등 식품류와 생활용품을 취급하며 닭튀김 주문 배달이 가능하다. 셔틀버스를 이용한 백담사 투어가 가능하고 내설악 3대 암자인 영시암, 오세암, 봉정암 순례와 설악산 대청봉 등산이 가능하다. 자동차로 이동하면 척산온천(20분), 속초해수욕장(30분), 외옹치 바닷길(35분), 통일전망대(50분) 등 주변에 가볼만한 관광지가 많다.

설악 관광특구

설악 관광특구

10.2 Km    9469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설악 관광특구는 설악산이 들어앉은 3개의 서로 다른 행정 구역을 아우르는 대단위 관광특구다. 그만큼 다양한 장소에서 설악산과 동해안의 자연 자원을 즐길 수 있다. 설악 관광특구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속초는 설악산국립공원을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지역이다. 설악산의 산악 자원은 물론 바다와 호수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두루 누릴 수 있다. 속초에서는 두 발로 직접 설악산에 오르거나 케이블카를 이용할 수도 있다. 속초 해변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여름 내내 젊은 열기로 가득하다. 독특한 풍광 때문에 여러 드라마의 배경이 되기도 한 속초의 아바이마을과 속초중앙시장 등에서는 아바이순대와 닭강정 등 지역의 특색 있는 먹을거리를 즐길 수도 있다.

설악산과 금강산이 인접한 고성에는 북방 한계선이 있어 DMZ 일대의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을 누릴 수 있다. 석호인 화진포를 낀 화진포해수욕장과 송지호를 낀 송지호해수욕장은 깨끗하고 드넓은 해변으로 조용한 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화진포에서는 분단 전 사용하던 화진포의성(김일성별장)과 이승만 초대 대통령 별장도 관람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설악 관광특구에서 다소 적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양양은 설악산국립공원뿐 아니라 낙산도립공원이 있어 산악 자원과 해양 문화 자원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인기 관광지로는 낙산해수욕장, 낙산사, 하조대 등이 있다. 질 좋은 송이버섯의 산지로도 유명하다.

* 설악 관광특구 현황
1) 범위 : 속초시 전체와 고성, 양양군 일부 지역
2) 면적 : 138.2k㎡(속초 104.9k㎡, 고성 30.5k㎡, 양양 2.8k㎡)
3) 관광특구 지정일 : 1994년 8월 31일

* 설악 관광특구 시설 현황
설악산국립공원, 속초해수욕장, 낙산도립공원, 화진포, 송지호, 하조대, 낙산사, 오색약수 등

내설악글램핑파크

내설악글램핑파크

10.8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설악로 3252-81

내설악 글램핑 파크는 강원도 인제군 북면에 위치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동홍천IC를 벗어나 44번 국도를 달려 인제터널을 거치면 도착한다. 산이 사방을 둘러쌌고, 코앞에는 기암괴석을 품은 내설악 강변이 자리했다. 8동의 글램핑 객실은 온돌 룸, 침대룸, 키즈룸 3종류다. 키즈룸의 경우 어린이가 좋아할 만한 자동차 모양의 침대를 마련했다. 모든 객실은 침대, 냉난방기, 개수대, 냉장고, TV, 취사도구, 식기류 등을 갖췄다. 각기 다른 디자인과 색상으로 제작한 에코캐빈은 9개 동이다. 글램핑 객실과 대동소이한 물품을 갖췄다. 비데를 설치한 화장실, 헤어드라이어가 있는 샤워장, 사계절 내내 온수가 나오는 개수대 등의 부대시설도 마련했다. 너른 잔디밭에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 분수를 뿜는 연못, 여름에 운영하는 수영장, 30명 이상을 위한 단체 바비큐 시설 등 즐길 거리가 알차다.

설악산 울산바위

설악산 울산바위

10.8 Km    35232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설악산로 1091

설악산의 으뜸가는 명물 바위이다. 산자락을 따라 해발 900m에 이르는 기암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있다. 울산바위는 모두 6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거대한 바위산 전경이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킨다. 둘레가 4km에 이르는 웅장한 자태를 뽐내며 정상에 오르면 대청봉과 외설악 모습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울산바위는 그 자체로도 빼어난 명승지이지만 멀리서 바라보는 경치도 이 못지않게 훌륭하다. 최연과 허적 등 조선시대 수많은 시인, 묵객들이 남긴 기록들이 이를 방증한다. 울산바위는 이름에 얽힌 여러 전설로도 유명하다. 어느 날 하늘신이 천하제일 경승을 만들고자 온 산의 봉우리들을 금강산으로 모이게 했는데 덩치가 무거운 울산바위는 그만 지각하고 말았다. 창피한 마음에 고향(울산)에 가지 않은 울산바위는 설악산에서 쉬어가던 중 그대로 눌러앉았다고 한다. 이외에 울타리처럼 생겼다거나 우는 산이라는 별칭에서 비롯됐다는 설도 있다. 울산바위는 소공원에서 출발해 신흥사, 흔들바위를 거쳐 오를 수 있다. 처음엔 완만한 경사로 시작하나 흔들바위를 지나서는 가파른 바위 언덕과 철제 계단길이 계속된다. 왕복 4시간 정도 소요되며 난이도가 높아 어린이나 노약자는 오르기 힘들다.

[체험프로그램]
등산, 트레킹

미시령옛길 울산바위 은하수

10.8 Km    2     2023-10-26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산1

미시령은 고성군 토성면과 인제군 북면의 경계를 이루는 고개다. 인제에서 속초로 넘어가는 통로로 사용되었던 미시령은 설악산 울산바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다. 지난 2006년 미시령터널이 만들어지면서 이용객은 크게 줄었지만, 여전히 이곳에서 바라보는 울산바위의 매력을 찾아오는 이들이 적지 않다. 특히 미시령 옛길이 울산바위 은하수 촬영 포인트로 입소문이 나면서 맑은 날 밤이면 공터 주차장을 가득 채울 만큼 사진 동호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주차장에서 도로 건너편을 바라보면 작은 오솔길이 보이는데, 이 길을 따라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오른쪽으로 울산바위가 한눈에 펼쳐진다. 병풍처럼 우뚝 솟은 울산바위만으로도 매우 아름답지만, 그 위로 쏟아지는 신비로운 은하수를 바라보고 있으면 꿈결처럼 느껴질 정도다.

진부리 마을관리휴양지

진부리 마을관리휴양지

11.1 Km    3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간성읍 진부리 133

간성읍에서 46번 국도를 따라 진부령 정상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진부리 마을관리휴양지는 산간, 계곡, 하천이 있는 자연 발생적 유원지로서 산속에서 내려오는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이 관광객을 사로잡고 있다. 진부령 정상에서 부터 흘러 내려오는 맑고 얼음같이 차가운 물로 유명하고, 우거진 수목과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주변의 진부령 미술관, 소똥령 마을, 마산봉 등산로등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숲속힐링이야기

숲속힐링이야기

11.2 Km    23587     2023-11-20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설악로 3216
033-462-0707

인제에 위치한 아늑한 산장형 펜션이다. 12사단과 가까워 군인 가족 면회, 외박으로 많이 찾는 곳이다. 펜션 바로 앞에는 맑은 북천 계곡이 흐르고 있어 낚시와 물놀이, 레프팅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펜션에는 11개의 다양한 객실이 운영되고 있다. 온돌과 침대방 등 원하는 유형을 고를 수 있고 6, 8, 10, 15평, 독채 등 다양한 크기의 객실이 있다. 각각의 객실에는 에어컨, TV, 인터넷, 냉장고, 세면도구 등이 구비되어 있다. 객실 내 취사는 불가하다. 펜션에는 탁구장, 족구장, 바베큐장 등의 부대시설도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원통 시내에서 2분, 설악산과 백담사에서 10분 거리에 있다. 황태마을로 유명한 용대리마을이 차로 20분거리, 그곳에서 속초까지 20여 분 걸린다. 주변에 인제 내설악미술관이 있으며, 소양강 하안단구, 설악산 국립공원, 인제 냇강마을 등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어 이동도 편리하여 인제의 문화와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다.

백담계곡

백담계곡

1.1 Km    34626     2023-11-17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백담로 150

인제군 북면에 소재한 백담 계곡은 백담사에서 용대리에 이르는 구간을 말한다. 8km 구간에 차도가 있으나 일반차량의 통행은 금지되고 있다. 설악산의 최고봉인 대청봉과 마등령을 잇는 능선을 중심으로, 서부 지역을 흔히 내설악이라 하는데 이곳에는 선녀탕, 백담, 수렴동, 가야동, 백운동 계곡이 있다. 그중에서 백담계곡은 시냇물처럼 폭이 넓고 길이도 길어 내설악의 대표 계곡이라 할 수 있다. 계곡의 깊이는 발목과 무릎 중간이 가장 깊은 곳으로 전반적으로 얕은 계곡이다. 깨끗한 암반과 조약돌, 맑은 물, 주위의 울창한 숲과 부드러운 산세가 어우러져 시원스러운 백담(百潭)계곡은 100개의 담(물이 고인 깊은 곳)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백담계곡 중심부에 자리한 백담사는 만해 한용운의 자취가 서려 있는 고찰로서 유명하다. 백담 계곡 상류로 이어지는 수렴동 계곡도 내설악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아름다운 골짜기로 크고 작은 폭포와 소(沼)가 기암괴석과 조화를 이루며 절경을 보여준다. 백담계곡~수렴동~마등령을 넘어 외설악으로 이어지는 등산로는 새벽에 출발하면 저녁에 설악동에 도착하는데 마등령에서의 칼날 같은 공룡능선 조망이 압권이다.

설하관광농원

설하관광농원

11.3 Km    1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북면 설악로 3208

내설악 강 기슭 울창한 자작나무 숲 속 자연을 담은 캠핑장과 캐빈 시설이다. 캠핑장을 감싸고 흐르는 북천과 산림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계곡물놀이를 즐기거나, 강에서 낚시를 즐기기에도 좋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