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 국내 여행 정보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여 별빛캠핑장 - 주변 여행 및 근처 관광 명소 정보를 소개합니다.

별빛캠핑장

별빛캠핑장

0m    1     2023-10-26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무릉도원면 양지마을길 38-11

영월에 위치한 별빛캠핑장은 사이트 10개의 작은 캠핑장이다. 바닥은 파쇄석이고 사이트 간격이 넓고 나무 그늘이 많아서 쾌적하다.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은 매일 아침 샘물을 새로 채워서 시원하고 깨끗하다. 캠핑장 입구는 외길이라 해가 떨어지기 전에 입실하는 것이 안전하다. 매점이 없어 미리 인근의 하나로마트 등에서 장을 보고 오는 것이 좋다. 편의 시설들이 아주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 호평을 받는 곳이다.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만 운영되고, 동절기에는 폐장한다.

주천시장 (1, 6일)

주천시장 (1, 6일)

10.0 Km    17277     2023-11-15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주천시장길 47-5
033-372-7879

주천시장은 강원도 영월군 주천면에 있는 전통적인 오일장으로 매달 1, 6, 11, 16, 21, 26일에 장이 열린다. 조선시대부터 장이 섰던 곳으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장에는 영월 주천의 특산물인 콩, 고추, 감자, 더 덕, 묵나물, 도토리묵 등에서부터 옛날 농기구, 화분, 떡, 채소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다. 주천 오일장은 계절마다 다양한 품목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봄이면 주천 각지에서 채집된 냉이, 달래, 참나물, 곰취, 중댕가리 등 각종 산나물이 봄의 미각을 자극한다. 여름에는 찰강냉이와 감자, 올창묵, 꼴뚜 국수 그리고 동강, 서강, 주천강에서 잡은 민물고기, 다슬기 등이 인기가 높다. 가을에는 주천에서 생산된 고추, 콩, 팥, 강냉이 등 각종 농산물과 머루, 다래, 산초 등 도시에서는 구경하기 힘든 특산물을 볼 수 있으며, 겨울에는 산에서 내려온 산양고기와 도토리묵, 메밀부침개에 어울리는 강냉이로 만든 발랑주 등이 눈길을 끈다.

영월 술빛고을

10.0 Km    1028     2023-07-03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주천로 103

주천은 마을이름 그대로 술샘으로 술이 나는 샘이 있었다고 한다. 양반이 가면 약주가 상민이 가면 탁주가 나와 상민의 심술로 현재는 맑은 샘물만이 나온다고 전해지고 있다. 마을 주변에는 백덕산과 송학산이 있고 앞 강인 주천강과 뒷 강인 서강이 흐르는 산수가 수려한 농촌마을이다. 의호총비, 빙허루, 법흥사, 쉼터공원, 금마리 독립만세상등 지역 명소를 찾는 관광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

술빛마을에서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기고, 문화유적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뗏목 타고 꽃누르미, 웰빙 화덕피자 만들기, 떡메로 고기잡기, 래프팅이 있다. 문화유적으로는 법흥사, 요선정, 빙허루, 군등치, 김종길가옥, 주천삼층석탑, 금마리독립만세상 등이 있다. 마을 근처에는 민박, 펜션 그리고 식당이 있어 마을을 둘러보고 하룻밤 묵어도 좋다.

제천식당

제천식당

10.1 Km    5415     2023-11-15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도천길 3
033-372-7147

영월군 주천면에 위치한 막국수 전문 식당으로 3대째 이어오고 있는 노포 식당으로 유명하다. 제천식당의 대표 메뉴는 꼴두국수이다. 옛날부터 강원도 산간 지방에 먹을 것이 없던 시절 가장 흔하게 먹을 수 있었던 메밀을 이용한 국수였는데, 너무 자주 많이 먹어 꼴도 보기 싫은 국수라고 하여 꼴두국수라 했다고 한다. 1973년에 처음 문을 열어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메밀을 직접 말리고 빻고 반죽하여 국수를 만든다. 꼴두국수는 면이 메밀면이어서 찰기가 없고 잘 끊기며, 국물 맛은 심심하고 고소하며, 매운맛은 거의 없다고 한다. 꼴두국수 외에도 냉면, 수육, 두부전골, 감자전 등을 맛볼 수 있다.

피노키오캠핑장

피노키오캠핑장

10.1 Km    0     2023-10-18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신림면 소야1길 72

피노키오 캠핑장은 강원도 원주 황둔산에 숲 속에 위치한 드넓은 캠핑장이다. 캠핑장 내 수영장(물놀이장), 계곡물놀이, 피노키오탐방길, 산책로, 키즈카페, 왕복 500미터의 액티비티 짚라인, 박물관, 식물원, 미로공원 등 아이들이 즐길거리가 많다. 극성수기를 제외하고는 평일 운영은 하지 않는다.

술샘막국수

10.2 Km    1     2023-07-02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로58번길 35

젊은달와이파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현지인들도 자주 찾고 휴무없이 매일 영업하며, 감칠맛이나는 훌륭한 막국수, 감자옹심이, 감자전들이 있다.

피노키오청소년수련원

피노키오청소년수련원

10.2 Km    43816     2024-05-10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신림면 소야1길 88

피노키오 청소년 수련원은 강원도 원주시 황둔면 피노키오 자연휴양림 안에 자리한 수련원이다.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은 부지 33,000㎡의 산림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치악산 줄기에 있어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휴양림 안에는 청소년 수련원, 캠핑장, 카라반 등의 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청소년 수련원은 주로 기업연수, 학교나 교회 수련회, 가족여행 등 단체 방문객을 위한 시설로 운영하고 있다. 피노키오 청소년 수련원은 숙박 정원 최대 650명에 수련원 1층 중강당과 지하 1층 대강당, 본관 강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야외 체험시설로는 포레스트 챌린지, 측백나무 미로체험장과 숲 체험 및 트래킹 코스 등이 있어 숲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 속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지기에 좋다.

피노키오 자연휴양림 야영장

피노키오 자연휴양림 야영장

10.3 Km    0     2023-10-30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신림면 황둔리 903

치악산 산자락에 위치한 피노키오자연휴양림은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하고 있다. 레포츠 체험인 집라인, 자연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어드벤처, ​측백나무로 이루어진 미로체험, 그리고 피노키오 식물원과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카페 등 숲속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들이 준비되어 있다. 주변 관광지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허브팜, 원주한지테마파크, 무릉고서화미술박물관, 원주 학곡마을 등이 있다.

한스캠핑장

한스캠핑장

10.3 Km    2     2023-07-01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072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위치한 한스캠핑장은 시원한 나무그늘과 계곡이 잘 조성되어 있는 캠핑장이다. 자작나무 숲과 나무그늘 아래서 캠핑을 즐기기에 좋다. 부대시설로 야외수영장, 아이들을 위한 트램펄린, 어린이놀이터, 매점, 화장실, 샤워시설, 개수대, 전기, 온수를 제공하고 있다. 캠핑용품 대여 가능하다.

단종대왕 유배길

10.3 Km    539     2023-11-15

강원특별자치도 영월군 주천면 주천리 1125-4
033-370-2541

단종대왕유배길은 조선 제6대 임금 단종이 세조에게 왕위를 빼앗긴 후,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솔치재에서 영월군 영월읍 방절리 청령포에 이르는 단종의 유배 행로를 따라가는 관광 코스이다. 한양에서 출발하여 강원도 영월군에 이르는 단종의 유배 행로 중 강원도 영월군 구간의 길을 2012년 강원도 영월군이 문화 관광 자원으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단종은 1457년 6월 한양을 떠나 강원도 영월에 도착했으며, 그 해 10월 청령포에서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했다. 단종대왕유배길은 단종의 슬픈 역사와 단종을 위해 목숨을 바치거나 관직을 버리고 평생 재야에 있었던 이들의 충절을 기리는 길이다. 비극적인 역사의 현장이면서 영월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지니고 있는 곳이므로 많은 사람이 방문하고 있다. 단종대왕유배길은 총 43km의 길이로, 다음과 같이 3개의 구간으로 나뉜다. [통곡의 길]은 솔치고개에서 주천삼층석탑까지 10.5km 구간으로, 이 곳에서는 단종이 영월에 처음 들어온 솔치고개, 물을 마셨다는 어음정, 단종이 쉬었다는 느티나무 쉼터 등을 볼 수 있다. 청령포 모형을 비롯해 궁궐형태의 화단, 사육신을 의미하는 돌탑 등의 조형물과 함께 작은 공원을 조성해 놓았다. [충절의 길]은 주천삼층석탑에서 배일치마을까지 17km 구간으로 이 구간에서는 단종이 한양을 바라보며 절을 했다는 군등치, 말에 달린 방울이 떨어져도 모르고 넘어갔다는 방울재 등을 볼 수 있다. [인륜의 길]은 배일치마을에서 청령포까지 15.5km 구간으로 이 구간에서는 단종이 해를 향해 절을 했다는 배일치재, 단종이 왕비를 생각하며 이름을 붙였다는 옥녀봉, 단종의 유배지인 청령포 등을 볼 수 있다. 가슴 아픈 역사의 현장이지만 함께 걸어보면서 당시 단종의 심경을 헤아리고 끝까지 단종에게 신의를 지켰던 신하들의 충절을 기리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